티스토리 뷰

미중협상 막 재개됐는데…'화웨이 사태' 대형 악재 돌출

아르헨티나서 회동하는 시진핑 주석(왼쪽 두번째)과 트럼프 대통령(오른쪽 두번째)[AP=연합뉴스]

멍완저우 화웨이 부회장[화웨이 홈페이지]

아름다움, 대화 중 대중에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 ZTE는 'ZTE'

조지 W 부시 미 대통령과 후진타오 중국 국가 주석이 무역 전쟁이 발발 한 후 아르헨티나에서 90 일간의 휴전에 합의했다.

캐나다 공항에서 중국 여성이 미국 정부의 요청으로 현지 경찰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체포 된 것은 화웨이 창업자 인 롱 지 파이 (Rong Ji-pai), 세계 최대 통신 장비 제조 회사의 딸과 회사의 최고 재무 책임자 인 멩 완 보 (Meng Wan Bo)의 부회장이었다.

중국의 선도적 인 기술 회사 화웨이 (Huawei)의 'Royal Family'회원이 미국 당국에 체포되어 미 - 중 정상 회담으로 재개 된 미 - 중 협상이 흐려질 수 있다는 관찰 결과 .

황씨는 화웨이가이란에 대한 미국의 제재를 위반했다고 주장하면서 체포되었다.

6 일 아침 늦게 뉴스가 나옴에 따라 중국 공무원들은 정보 기술 산업을 두려워하게하는 "ZTE 위기"가 재연되고 있다는 사실에 점점 더 두려움을 느끼고있다.

홍콩 증권 거래소는 ZTE 주식 시장에서 5 % 이상 급락했으며 본토와 홍콩 시장에서는 기술 주식 시장이 급락했다.

미국 상무부는 4 월에 북한과이란의 제재를 위반하고 향후 7 년간 미국 기업과의 무역을 금지 한 데 대해 ZTE에 제재를 가했다.

7 월 제재 조치가 중국 정부의 강한 요구에 의해 해제되었지만, ZTE는 총 14 억 달러 (약 1 조 5000 억 원)의 벌금과 예금을 미국 정부에 지불해야했다.

ZTE는 파산 위기를 피할 수 있었지만 상처를 복구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세계 1 위의 통신 장비 제조업체 인 화웨이 (Huawei)는 ZTE보다 큽니다.

또한 이번에 미국 행정부는 행정부 제재 조치뿐만 아니라 핵심 경영진 모집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화웨이 사건'의 물결이 'ZTE 위기'를 압도 할 것으로 보인다.

Huawei는 중국의 선도적 인 기술 회사이기 때문에 중국 정부도 강경 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오늘 발표 된 성명서에서 미국의 중국 대사관은 그를 "심각한 인권 침해"라고 비난했다.

중국은 또한 미국과 캐나다 정부가 외교 경로를 통해 강력한 항의를 표명하면서 부위원장을 석방 할 것을 촉구했다.

양국 간 협상은 본격적인 협상에 돌입하기 전에 민감한 부정적인 요소가 나타나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더욱 복잡해지고있다.

로버트 라이트 (Robert Wright) 무역 대표부 대표는 미국 무역 협상에서 스티븐 맨수신 (Stephen Mansushin) 재무 장관을 대신했다. 시장은 90 일간의 휴전에 합의했다.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서 "나는 관세 인이다"고 말했다. 그는 협상이 무너지면 중국이 다시 "관세 폭탄"을 발사 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했다.

로이터 통신은 체포가 "트럼프 대통령과 시의회가 무역 전쟁을 근절하기 위해 만난 지 며칠 후"라고 밝혔다.

반면에 미국이 강력한 반응을 보일지라도 부회장을 열렬히 영입 할 것으로 예상되는 초강대국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국제 사회에서는 트럼프 대법관이 중국과의 협상과는 별도로 고 강도의 대량 살상 무기를 유지하겠다는 의도와 일치한다는 해석이있다.

특히 미국의 진정한 목적이 자신의 기술적 우월성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믿는 전문가들은 미국이 중국 기술 기업을 제재 위반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밀어 붙이는 "기술적 전쟁"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지적 재산 도용, 나는 계속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무역을위한 미국과 중국 간의 싸움은 더 큰 기술 전쟁에서 작은 전투 일 뿐이다"라고 홍콩 대학 사회 과학 대학의 David Tsvai 교수는 화요일 파이낸셜 타임스 (Financial Times)에 성명서를 통해 밝혔다. 기술 우위를 유지하기위한 세계 패권 주의자이자 미국의 새로운 도전자 인 미국과의 긴 투쟁이 있습니다. "

from http://wwnl.tistory.com/119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