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중 무역협상,트럼프 관세 올릴까…전망은?

미중 무역협상,트럼프 관세 올릴까…전망은?

(출처 ⓒ SBSCNBC)

미중 무역협상이 이번 주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CNBC 방송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측 무역대표단이 이번 주 미중 무역협상을 위해 미국 워싱턴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0일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를 예고한 가운데 미중 무역협상이 이번 주 진행될 전망이다. 다만 CNBC 방송에 따르면 당초 예상했던 100여 명의 중국 대표단 규모는 계획보다 작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 류허 중국 부총리가 대표단을 이끌지도 불확실하며, 세부적인 미중 무역협상 일정이 재조정될 가능성도 있다.

(출처 ⓒ SBSCNBC)

앞서 미중 무역협상은 지난 주 중국 베이징이 고위급 협상을 벌였고, 오는 8일부터 미 워싱턴DC에서 고위급 협상이 재개될 예정이었으나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이 재협상을 시도하면서 너무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며, 오는 10일 10% 관세가 25%로 올라갈 것이라고 선언하면서 미중 무역협상이 난항을 겪을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졌다.

이 때문에 류 부총리가 워싱턴 방문 일정을 취소한다면, 이번 미중 무역협상이 '실무급'으로 격하되면서 미중 무역협상 최종 합의는 사실상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http://bizknow.tistory.com>

from http://bizknow.tistory.com/107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