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트럼프 방한 김정은 DMZ

토픽셀프 2019. 6. 29. 12:36

트럼프 방한 김정은 DMZ

트럼프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를 마치고 방한합니다. 30일 문재인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는데요. 오늘 재미난 트위터를 올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비무장지대(DMZ)에서 만나고 싶다는 의사를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최근 북미관계는 지난 2월 말 하노이 2차 북미 정상회담 이후 사실상 교착상태에 빠졌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깜짝 만남을 제안한 겁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의 만남을 포함해 매우 중요한 회담을 몇 차례 마친 뒤 일본을 떠나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으로 갈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는 "방한 기간 동안 김 위원장이 이 글을 본다면 나는 남과 북의 국경지대인 DMZ에서 그를 만나 그와 악수하며 인사라도 나누면 좋겠다"라고 썼습니다. 만약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 해서 DMZ에서 김정은을 만난다면 또 한번의 세계적인 뉴스가 될 전망인데요.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G20 참석차 미국을 떠나기 전 방한 중 김 위원장과 만날 계획은 없다고 했었는데, 오늘 트윗을 통해 김 위원장을 만날 수도 있다는 의향을 내비침으로써 실제 만남이 성사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깜짝 회동' 가능성에 대해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혀 아직 정해진 건 없는가 봅니다.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from http://gomdoeepooh.tistory.com/8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