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가인 홍자 미스트롯 우승자는?

미스트롯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에서는 준결승 ‘레전드 미션’ 무대가 펼쳐졌는데요.

이날 방송분은 12.9%(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3주 연속 종편 예능 신기록 경신 및 지상파, 종편 종합 예능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렇게 떡상하고 있는 시청률은 ‘미스트롯’ 우승자에 대한 기대감 때문일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이날 준결승전에서는 송가인, 홍자, 두리, 숙행, 하유비, 정다경, 김나희, 정미애, 박성연, 강예슬, 김소유, 김희진 등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이 나섰습니다.

12명 중에서 결승에 진출할 수 있는 트롯걸은 오직 5명. 심지어 레전드 미션에서는 남진, 김연자, 장윤정의 곡 중에서 노래를 선정해야 했고, 이 세 명 앞에서 심사도 받아야 했습니다.

김소유는 김연자의 ‘10분내로’를, 김나희는 장윤정의 ‘송인’을, 박성연은 남진의 ‘마음이 고와야지’를, 숙행은 남진의 ‘나야 나’를, 강예슬은 장윤정의 ‘장윤정 트위스트’를, 송가인은 김연자의 ‘영동부르스’를, 정다경은 남진의 ‘가슴 아프게’를, 홍자는 장윤정의 ‘사랑 참’을 열창했습니다. .

지금까지 ‘미스트롯’에서는 송가인이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었습니다. 오죽하면 어우송(어차피 우승은 송가인)이란 말도 나오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이날 준결승전에서는 미스트롯 홍자가 마스터들의 감성을 훔치면서 1위를 차지하며 이슈의 중심에 선 것이죠.

우승 후보 송가인은 3위에 그쳐 더욱 놀라움을 주었던 것이에요.

시청자들은 송가인의 우승 아니면, 새로운 다크호스 홍자의 우승 이렇게 양분되어 응원하고 있습니다.

홍자는 예전 미스트롯 방송후에 팬으로부터 DM도 받았다며 공개하기도 했었죠.

이렇게 강력한 미스트롯 우승자 후보로 송가인과 홍자가 언급되고 있는데요.

이런 대결구도의 이면에는 지역감정의 요소까지 가미되는 것 같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시청자들이 연령대가 있다보니 지역감정도 무시못하는 가 보네요. 오죽하면 어르신들의 프듀라는 말도 나오는게 이상하지 않네요.

송가인은 전남 진도 출신이며, 홍자는 경남 울산 출신입니다.

예전 트롯트 최전성기 시절의 정점이었던 나훈아와 남진의 라이벌 구도와 지역경쟁 구도처럼 보여지기도 하네요.

그럼 미스트롯 우승자 강력 후보인 송가인과 홍자에 대해서 좀더 알아볼게요.

송가인

송가인의 본명은 조은심이며 송가인 나이는 1986년생으로 33세입니다.

송가인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판소리를 시작해 광주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음악극과를 전공했습니다.

목포의 박금희 명창에게 판소리 수궁가와 춘향가를 사사 받은 애제자로도 유명하며 어렸을때부터 판소리 수상 경력도 화려합니다.

2008년 진도민요경창대회 일반부 우수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장상), 2009년 제1회 광양 남해성 전국 판소리경연대회 일반부 대상, 2010년 KBS 전국노래자랑 진도편 최우수상, 2010년 KBS 전국노래자랑 연말결산 우수상, 2010년 제22회 대한민국 목포국악경연대회 일반부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11년 제23회 대한민국 목포국악경연대회 일반부 대상(문화관광부 장관상), 2018년 제4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스타대상 성인가요 신인상, 2018년 제24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성인가요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정말 수상경력이 어마어마하네요.

송가인은 2010년부터 트로트 가수 전향을 준비했으며 그해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진도군편에서 최우수상, 연말결산에서 2위인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송가인의 어머니도 유명하신 분인데요. 어머니 송순단 씨는 국가무형문화재 진도씻깃굼 전수교육조교이자 무속인입니다.

송가인의 미스트롯 준결승 레젼드 미션 무대 영상 공유합니다.

송가인 '영동부르스'

다음은 홍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홍자

홍자의 본명은 박지민이며, 홍자 역시 1986년생으로 프로필에 소개되어 있는데, 송가인과 동갑처럼 보이지만 송가인이 언니라고 부르는 걸로 보아 정확한 나이는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학력은 경민대학 연극과 전공입니다.

홍자는 2012년 1월 본명 박지민으로 '왜 말을 못해' '울보야'를 내고 데뷔했는데요. 이후 2015년 5월 홍자로 활동명을 만들고 이정희의 노래 '그대여'를 리메이크해 싱글 홍자시대를 발매했습니다.

홍자의 특이한 이력으로는 2015년 7월 11일 SBS 예능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폴댄스를 선보였습니다.

현재 3살 연하 가수인 진원과의 열애를 인정하고 지금까지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네요.

진원은 2016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2016'에서 톱10에 올라 화제가 되었던 가수입니다.

홍자의 미스트롯 준결승 레전드 미션 무대 영상 공유합니다.

홍자 '사랑 참'

이렇게 송가인과 홍자는 포털에서 실검까지 장악하며 엄청난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이건 과연 어우송이 실현될까, 아니면 왕좌는 새로운 다크호스의 차지일까로 관심이 집중되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과연 미스트롯 우승자는 누가 될런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from http://gongu-s2.tistory.com/80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