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현석 사퇴 동생 양민석 YG 이사명단 션 최순실

가수 겸 프로듀서 양현석과 동생 양민석이 YG엔터테인먼트 대표직을 사퇴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양현석의 공식입장 내용을 보면 6월 14일부로 YG의 모든 직책과 업무를 내려놓는다고 밝혔는데요. 아무래도 사퇴 이유에 대해 지금까지 치욕적인 말들과 무분별하게 사실처럼 이야기되는 상황을 참아왔다며 더이상 힘들것같다고 심경을 밝히게 됐죠.

현재까지 언론으로 보도된 내용과 사실관계는 조사과정을 통해 진실이 밝혀질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아이콘 전멤버인 비아이의 마약 투약 무마 의혹으로 조사를 받게 됐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양민석 대표 역시 YG를 사퇴하게 되면서 성장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서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과거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이후에 드러난 사건에서 박근혜 정부 당시 최연소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에 위촉이 되면서 큰 화제가 됐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모든 직책과 업무를 내려놓겠다고 밝혔지만 YG 최대주주는 양현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맡고 있던 업무는 소속가수 관리와 음반 제작 등이었는데요. 회사내에서 이를 담당하는 실무진을 따로 있다고 하네요.

YG엔터테인먼트의 이사명단을 보면 사내이사가 5명, 사외이사 3명이라고 합니다. 그중에 지누션 멤버로 알려진 션(RO SEAN KIM)이 2017년에 이사로 신규 선임된바 있습니다.

from http://bangdor.tistory.com/57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