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호주방송 수익

호주 한 방송에서 방탄소년단과 관련하여 인종차별적 조롱 발언을 하면서 논라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19일(한국시간) 방송된 호주 매체 ‘채널 나인’(Channel9) 뉴스프로그램 ‘트웬티 투 원’(20 to One)에서는 출연진이 방탄소년단에 대해 언급을 하였는데요.

과연 어떤 말을 했길래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일까요? 방송 중 여자 MC는 “차트 넘버 18은 현재 최고의 아티스트”라며 방탄소년단을 소개했습니다. 이에 남자 MC는 누군지 모른다는 반응과 들어본 적이 없다라는 말투로 방탄소년단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더욱 방송 출연진들이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 차트 1등을 한 노래가 있다던데 영어를 할 수 있는 멤버가 딱 한명 밖에 없어? 신기하네”라며 인종차별적 발언을 한 것인데요. 영미 언어권에서 백인이 유색 인종의 사람에게 영어 실력과 관련한 발언을 하는 것은 인종차별로 비칠 소지가 다분해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예컨대 영어를 못 한다고 유색 인종의 사람을 무시하는 것은 물론, 그 역으로 영어 실력을 칭찬하는 것 역시 타인종은 영어를 할 줄 모른다는 뉘앙스를 주기 때문에 대표적인 인종차별적 발언으로 인식되고는 하는데요. 현재 이 방송으로 인하여 전 세계 팬들이 이 방송을 향해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을 본 국내외 방탄소년단 팬들은 해당 방송에서 나온 발언이 부적절하다며 온라인상에서 분노했고, 방송사 측에 직접 항의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파문이 커지자 채널나인 측은 “문제가 된 트웬티 투 원의 에피소드는 방송규정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입장을 밝히며 더욱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강조하기 위해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것”이라며 불쾌감을 느낀 시청자들에게 사과드린다고 전달하기는 하였지만 팬들의 화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요. 방탄소년단은 현재 전셰계에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이자 주목받고 있는 가수 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방탄소년단 수익에 대한 관심도 눞아지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스타디움투어로 인해 수익 936억원을 벌었다는 소식에 역시 방탄소년단 이라며 깜짝 놀라고 있는데요. 이 수익한 스타디움투어로만 발생한 수익으로 그 동안 방탄소년단이 벌어들인 수익은 예상할 수 없는 수치 일것 같습니다.

from http://dmsql882.tistory.com/24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