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좌관 이정재 신민아 이엘리야

JTBC금토 드라마 '보좌관'이 6월 14일 밤 11시 첫 방송됩니다. 드라마 보좌관은 스포트라이트 뒤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리얼 정치 플레이어들의 위험한 도박. 권력의 정점을 향한 슈퍼 보좌관 장태준의 치열한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보좌관 드라마에서는 정치에서 조명되는 사람은 의원이지만, 그 뒤에서 수많은 보좌관들의 노력이 담겨 있는데 의원의 정책 방향이나 사소한 발언 하나하나 모두 보좌관들을 통해 만들어지고 다듬어지는 것을 그리는 내용입니다.

라이프 온 마스, 싸우자 귀신아, 등을 집필한 이대일 작가가 극본을 맡았고, 연출은 이 죽일 놈의 사랑, 황금사과, 한성별곡, 전설의 고향 구미호, 추노, 등을 연출한 곽정한 프로듀서가 맡았습니다.

'보좌관' 드라마는 10부작 드라마인데, 이미 시즌제로 방송되기로 예정되어있어서 시즌2까지 방송이 확정이 되었고, 시즌1 10부작, 시즌2 10부작으로 총 20부작 드라마로 예정되어있습니다. 보통 16부작인 드라마들과 다르게 풀어가는 방법과 속도 차이가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보좌관에 출연하는 등장인물도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연 배우는 이정재, 신민아, 김동준, 이엘리야, 정진영, 김갑수, 정웅인, 임원희, 김홍파 등이 출연합니다.

이정재는 트리플 이후에 10년 만에 출연하는 드라마 복귀작입니다. 드라마 보좌관에서 야망을 향해 질주하는 보좌관인 장태준 역할을 맡았습니다. 장태준은 경찰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수사대에서 활약을 했던 인물입니다. 하지만 더 큰 야망을 가지고 더 큰 권력을 갖기 위해서 국회로 들어가는데 앞을 보고 질주를 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불가능한 것을 손에 넣으려면 불가능한 것을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끓어오르는 야심으로 승리를 향한 집중력과 상대의 허점을 파고드는 집요함을 보여줍니다. 부드럽고 유연한 미소 속에 깊은 속내와 더 높은 곳을 향한 야망을 숨기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이정재는 1973년생으로 현재 46세입니다. 키 180cm로 몸매 비율이 모델처럼 멋진 배우입니다. 이정재는 고아라, 염정아, 정우성, 이 소속된 '아티스트 컴퍼니' 소속입니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공연 영상 예술학과 석사를 졸업했습니다. 이정재는 영화배우로서 수많은 영화 작품으로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정제는 1999년 제19회 한국영화평론가 협회상 남우주연상,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 2006년 '황금 촬영상' 연기대상 등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동건과 함께 유일하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상, 조연상, 주연상을 모두 석권한 배우입니다. 이전에도 인지도가 있는 청춘스타였습니다.

드라마 모래시계에서 고현정 보디가드 역으로 과묵함과 깊은 눈빛 연기로 탑스타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후 방위 전역 후 영화 '하녀'에서 상반신 근육질 몸매로 다시 회자되기도 했습니다.

이정재만큼 반가운 얼굴이 신민아입니다. 신민아는 '내일 그대와' 이후로 2년 만에 복귀한 드라마입니다. 신민아는 유리천장에 도전하는 여성 정치인 강선영 역할을 맡았습니다. 대한당 비례대표 초선 의원이자 당 대변인 역할입니다.

강선영은 성취욕이 강한 사람인데 이러한 성취욕을 부끄럽지 않게 여기고,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러블리한 이미지를 벗고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신민아 만의 카리스마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신민아 본명은 양민 아이고, 나이는 1984년 4월 5일생으로 36세입니다. 출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입니다. 키는 168cm, 몸무게는 47kg입니다.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연극 전공을 하여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데뷔는 1998년 키키 1기 전속모델이고 소속사는 에이엠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신민아는 중2 때 1988년 10월 패션잡지 키키의 전속모델 선발대회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친구가 써준 원서로 대회에 참가했는데 몸매와 끼로 인해 대상으로 뽑혔습니다. 1년도 안되어서 당시 유명했던 쎄씨, 신디 더 퍼키, 유행통신, 피가로 등에 인기 있는 모델로 얼굴을 도배했습니다.

이후 신민아는 촉촉한 초코칩, 네스카페, 코오롱 샴푸, 위스퍼, 매직 스테이션 등 TV광고도 수없이 많이 찍었으며 이승환의 '당부' 뮤직비디오로 큰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본명이 양민아인데, 당시 버거 소녀로 유명한 배우 양미라와 이름이 비슷하여 신민아로 활동명을 개명했다고 합니다.

신민아는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에서 이병헌의 여동생으로 첫 연기를 시작하며 영화 '화산고'에도 출연하였는데 이후 흥행에는 실패하였습니다. 그러나 신민아 몸매와 센스로 꾸준히 광고모델로 활동하다가 CF 퀸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유독 영화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였는데 거의 말아먹는 수준이었습니다.

신민아는 그동안 연기 논란이 많았으나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흥행에 성공하자 연기력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후 MBC 수목 드라마 '아랑 사또전'에서도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해외에서는 오 마이 비너스,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의 팬층이 상당히 두터웠고, 구미호는 중국에서 1등을 차지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이엘리야는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에서 송희섭 의원실 6급 비서 윤혜원 역을 맡았습니다. 차갑지만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의 보좌진인데 쉬운 길이 아니라 옳은 길을 생각하는 신념을 위해 일하는 역으로 열연을 펼칩니다. 비서이다 보니 법사위, 환노위 등 전문적인 용어가 대사에 상당히 많이 나와 이를 자연스럽게 연기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이엘리야 본명은 이엘리야가 본명입니다. 나이는 1990년 2월 19일생으로 30세입니다. 출생은 경상남도 창원입니다. 키는 166cm, 몸무게는 48kg입니다. 학력은 한국예술고등학교 연극 영 학과,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과 뮤지컬 전공 출신입니다.

소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엘리야 데뷔는 2013년 드라마 '빠스껫 볼'로 데뷔했습니다. KBS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서 '김마리' 역할을 맡아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에는 드라마 '돌아온 황금복'에서 주인공을 괴롭히는 악녀 '백예령'역을 맡아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쌈, 마이 웨이 에도 출연해 박서준의 전 여자 친구 역을 맡아 좋은 평가를 얻었으며, 미스 함무라비, 황후의 품격에서도 열연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from http://opopii.tistory.com/11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