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재인 정부의 대안없는 탈원전 정책

최근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 정책을 발표했는데, 그로 인해 발생되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에 대한 대안은 내놓지 못하고 있다. 문재인대통령은 당선 전에 대만의 탈원전을 예로 들면서 당선이 되면 원자력발전을 줄여 나가겠다고 했다. 대만도 탈원전 하는데 우리라고 못하냐는 거다. 탈원전이란게 말은 쉽지만, 원자력발전만큼의 효율성을 내는 대체 발전이 없는 지금의 상태에서 탈원전 정책은 곧 대혼란을 야기하게 된다.

대만도 탈원전 정책을 추진했다가 도대체가 답이 없으니, 다시 가동했고 이에 대해 문재인 정부는 꿀먹은 벙어리가 된 상태다. 4대강은 물론이고 송전탑, 제주해군기지 등에 어김없이 나타나 대책없이 반대를 위한 반대만 일삼던 모환경단체는 문재인대통령의 탈원전 정책을 발표 이후 대만탈원전의 주는 배울점이라며 기자회견까지 했다는데, 정작 대만의 원전 재가동에 대해선 역시나 입을 꾸욱 다물고 있다. 하긴 원자력 전문가는 커녕 좌익 꼴통들이 환경운동가랍시고 설쳐대고 있는데 이 인간들이 원자력발전에 대해 뭘 알겠나... 그저 국가가 시행하는 공사 여기저기 끼어들어 훼방이나 놓고 후원금이나 삥뜯어 먹고 살려는게 목적이겠지.

전세계적으로 원전 기술을 보유한 나라는 6개 국이다.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프랑스인데 한국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 나라도 3세대 원전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

그만큼 우리나라는 원자력발전에 있어 전세계 탑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리다.

6.25 직후 우리나라는 전기를 생산할 기술이 없어 촛불이나 등잔을 켜고 살았고 전기가 꼭 필요할 때에는 미국이 발전함을 보내주어 전기를 대주기도 했다고 한다. 그후 이승만대통령의 강력한 추진으로 원자력발전 연구를 시작했고 박정희대통령이 이를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세계 최강의 원전기술 보유국가가 되었다.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MB정부는 중동에 원전을 수출하기도 하였고 여러 다른 나라들이 대한민국표 원전 수입을 고려하고 있는 시기에 문재인 정부는 신나게 재를 뿌리고 있는 중이다.

영화 판도라를 보고 너무 감동받아 국가 100년대계 원전 백지화를 결심한 문재인 대통령.

대통령 정도면 영화와 현실을 당연히 구분해야 함에도 그걸 못참고 레드라인을 넘어섰다.

왜 이지경까지 왔나?

이정도까지 대한민국 지력이 낮아졌나 반성해야 한다.

신고리 5,6호기 원전공사 중단으로 일용직 근로자만 1000명이 해고됐고 총 1만3천명이 직업을 잃게 된다.

우리나라의 3세대 원전기술이 얼마나 대단하냐면, 최근 일본과 러시아 그리고 중국이 3세대 원전을 수출하겠다고 했지만, 착공도 해보지 못하고 삽질만 하고 있으며 프랑스와 일본은 착공은 했지만 실패해서 망했다. 우리나라만 유일하게 3세대 원전 성공해서 가동중이고 이 3세대 원전을 UAE에 수출했는데 완공단계에 있다. 원래 UAE 원전 수출은 우리나라와 프랑스가 경합을 펼쳤는데, UAE는 프랑스 아레바쪽에 기울었다가 우리나라 3세대 원전의 우수함과 MB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한 결과 우리나라의 3세대 원전기술이 선택되었다.

그런데, 최근에 탈원전이 대세인 것 처럼 보이는데 자세히 들여다 보면 원전 기술이 없는 나라만 탈핵이 진행중이다.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 벨기에, 오스트리아, 스위스, 대만이 탈원전했는데 이들 나라의 공통점은 원전기술이 없다는 것....

이중 독일은 풍력과 태양광의 최대 회사인 지멘스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원전기술을 보유한 프랑스가 원전을 축소한다고 하는건 아레바가 망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전력 공급에 차질이 생긴 영국은 한국전력에 구원을 요청하고 있음)

그러면 원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들 볼까.

일본은 원전기술 보유국이며 아베총리는 원전 수명을 연장하고, 베트남에 원전을 수출했는데 베트남 원전 취소로 위기를 맞을 정도였다.

러시아의 푸틴은 모든 외교에 원전을 포함하고 있으며, 미국은 20년만에 새원전 가동을 승인하였다.

중국은 여전히 원전이 필요하다며 10년내 60기를 추가로 건설하겠다고 한다.

최근 탈원전 단체 및 환경단체들과 문재인정부는 원전의 수출도 막아야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2030년까지 3세대 원전이 1,000조원이 발주되는데, 유일하게 3세대 원전을 만들어서 가동하고 외국에서도 거의 완공시킨 나라의 정부가 탈원전을 한다고 하고, 수출도 막아야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는 것.. 그렇다고 대안도 없다. 특히 탈원전 단체와 환경단체들... 또 거기에 부화뇌동하는 개돼지 좌파네티즌들은 탈원전하여 전기세 올라가고 여름에 에어컨도 맘대로 못키는 때가 오면 뭐라고 할지 궁금하다.

차마 문재인대통령을 까기는 싫고 찜통에 부채질하면서 "우리 문재인님 덕분에 방사능 걱정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었네요^^"

이럴려나? ㅋㅋㅋㅋㅋ

그놈에 환경도 좋지만, 대한민국을 위해서 적절한 조절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from http://inthink.tistory.com/3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