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바른 모니터높이 모니터받침대 선반 사지말고책으로!

우리 직장인분들은 거북목이 참 많은 거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고요. 컴퓨터나 핸드폰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목을 앞으로 뺀 거북목

상태로 다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거 같아요

특히 오래 컴퓨터를 하는 경우 뒷목과 함께

어깨 결림이 자주 찾아오고 이와 함게 두통도..

한 번은 너무 두통이 심하고 뒷목도 아파서

병원을 찾아갔더니 사실 이건 딱히 치료법없다고

운동 자주하고 모니터높이를 적당히 맞춰서 이용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주사라도 맞을 줄 알았는데 ㅎㅎ

지금은 뭐 워낙 거북목치료라고 많이나왔지만

저 때는 그런 거 없었던 때였어요 (칠년전?ㅋㅋ)

저는 하루 종일 컴퓨터를 하는 직업을 갖고있어

어쩔 수 없이 거북목에서 헤어나올 수 없었는데

음 올바른 모니터높이가 거북목을 예방해준다고 해서

선반을 사야하나~ 모니터받침대를 알아봤어요

그런데 저는 인터넷 주문조차도 너무나 귀찮아요

직접 어디 멀리 가서 사오는 건 좋은데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건 왜이렇게 귀찮고 힘든지;;눈이피로

박스를 올려둘까~ 하다가 집에 안보는 책이 좀 많거든요

그래서 그걸로!ㅎㅎ 모니터받침대를 대신 하였답니다.

사진이누리끼리~ㅎ 무튼 이미 다 본 책들이어서

장식장에 넣을 곳도 없어서 어쩌지 처치곤란이었는데

모니터 높이도 올릴 수 있고 쓸모가 있어진 거 같아요.

올바른 모니터높이는 모니터를 눈높이 위로 맞춰주는거예요

앉아서 내가 컴터를 바라볼때 목이 나오지 않게요

키보드는 팔꿈치 관절이 90도 유지되야 하며

의자 높이는 무릎이 90도를 유지하는 게 올바르다고 해요.

의자를 낮추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그럼 팔이 불편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모니터를 높게 해주었답니다.

사실 책이 더필요해요 하지만 책을 꺼내려면

박스를 열어서 들고 와야하는데 그게 너무 귀찮아서

일단 저렇게만 해뒀는데도 편하답니다 ^^

저는 프리랜서라 컴퓨터가 총3대, 모니터가 6대 있어요

그래서 이걸 다 올려두려니 책이 부족해요

친정집에서 다 가지고 와야 할 판이에요 하핫,

무튼 모니터받침대를 사는 게 모양이 예쁘겠지만

이렇게 책으로 올려두어도 나쁘진 않더라고요

'과잉근심'이라는 책은 사실 제대로 보지 않았어요

한 동안 근심이 너무 많아서 이 책을 추천받아 사왔는데

제스타일이 아니더라고요 카캬캬 그래서 모니터받침대로;;

저는 키가 작은편이라서 두꺼운 책 3개 정도면

높이가 얼추 맞더라고요 딱 한두개만 더 있으면 최상일거같아요.

집에 안보는 책이 있다면 모니터받침대로 이용해보세요

올바른 모니터높이도 조절할 수 있고 자리차지하는책도

정리(?)할 수 있거든요 이게 뭐라고 제가 포스팅하겠느냐만은..

그래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될 것 같아서 적어봤어요.

오늘은 비가 오네요 좀 시원하게 주룩주룩 올 것이지

그래야 방충망 먼지도 싹 씻겨내려가고 공기도 깨끗해질텐데 말이죠

날씨가 쌀쌀하니 감기 조심하시고~ 올바른 모니터높이 잘 조절해서 거북목예방하세요

from http://jinunjinu.tistory.com/2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