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드민턴 선수 리총웨이 암투병, 은퇴 발표 "결혼 부인 집안 자녀 나이...

말레이시아 배드민턴 선수 리총웨이 암투병, 은퇴 발표 "결혼 부인 집안 자녀 나이 국적 랭킹" 프로필

리총웨이 암투병

말레이 '배드민턴 스타' 리총웨이, 암 투병으로 은퇴

세계적으로 유명한 말레이시아 배드민턴 선수 리총웨이(36)가 암 투병으로 인해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13일 AFP통신 등에 따르면 리총웨이는 작년 7월 코에 암이 발병했다는 진단을 받은 뒤 대만에서 집중치료를 받고 올해 1월 훈련에 복귀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건강 상태로는 내년도 도쿄올림픽 출전 준비를 하는 것이 무리라고 판단,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리총웨이는 2006년 24세의 나이로 배드민턴 세계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오랫동안 '배드민턴 스타'로 사랑받았습니다.

그는 "당분간 쉬면서 아내와 어린 두 아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자 한다"며 "차세대 배드민턴 선수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총웨이는 또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그동안 나 자신과 조국을 위해 경기를 했다"며 "이제는 아버지 역할을 하고 싶다. 아이들이 제대로 된 남자로 자라고, 결혼하고, 아이를 갖는 것을 보고 싶다"고 은퇴 사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에 도쿄에 가지 못하고, 금메달을 안겨줄 수 없는 점은 죄송하다"며 "하지만 그동안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리총웨이 프로필

말레이시아의 남자 배드민턴 선수이다. 2008 베이징 올림픽 배드민턴 남자 단식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것은 말레이시아 선수로는 최초의 올림픽 남자 단식 결승 진출이었으며, 1996 애틀란타 올림픽 이후 말레이시아가 겪고 있던 메달 가뭄을 해소해주는 것이었다. 위키백과

활동 종료: 2019년 6월 13일 인기

출생: 1982년 10월 21일 (리총웨이 나이 36세), 리총웨이 국적 말레이시아 Bagan Serai

리총웨이 키: 172cm

배우자: 리총웨이 부인 Wong Mew Choo (리총웨이 결혼 2012년–)

저서: Dare to be a Champion

올림픽 메달: 2016년 하계 올림픽 배드민턴 남자 단식, 2008년 하계 올림픽 배드민턴 남자 단식

최고 랭킹 1위 (2006년 6월 29일)

현재 랭킹 1위

한때 같은 대표팀 동료 선수였던 옹뮤추와 연인 관계였으나,[8] 2009년 월드 챔피언십 기간 중 서로 결별했음을 두 사람이 공식적으로 선언했다.[9] 2010년에는 그가 중국의 배드민턴 선수인 왕린과 연인 관계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으나 두 사람 모두 이를 부정했다. 2009 월드 챔피언십 직전에는 대한민국의 배드민턴 선수인 황혜윤과 연인 관계라는 소문도 있었으며, 이것이 당시 옹뮤추와 결별하는 결정적인 원인이 되었다고 알려져 있다.[10]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 부탁드립니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826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