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우성 전액 기부? 어떤내용이야?

안녕하세요. 이번엔 배우 정우성 관련 소식입니다. 늘 새롭고 짜릿한 인생을 사는 정우성! 오늘은 전액기부를 하면서 실검에 올랐습니다.

정우성 전액기부? 어떤 내용인지 정리해드릴게요.

배우 정우성이 에세이 발간 소식을 알린 가운데, 인세 전액을 기부한다고 해요.

출판사 원더박스에 따르면, 정우성의 에세이 ‘내가 본 것을 당신도 볼 수 있다면’은 10일부터 23일까지 예약판매로 진행된다고 해요. 이 기간 책을 구입하면 그의 사인이 인쇄된 한정판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정우성은 책을 통해 네팔, 남수단, 레바논, 이라크, 방글라데시, 지부티, 말레이시아 등 세계 난민촌을 찾은 특별한 경험을 담았다고 해요. 책의 인세는 전액 유엔난민기구에 기부된다고 해요.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정우성은 난민 인권운동에 앞장서 왔다고 해요.

앞서 정우성은 청년 정책 토크 콘서트에서 난민을 보호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직접 난민을 목격한 사람이라면 이들을 보호해야 할 이유에 대해 결코 의문을 품지 않을 것"이라며

"인간의 어리석음과 잔인성으로 인한 난민의 처참한 생활을 일생에 단 한 번이라도 봤으면 말이다"라고 답했다고 해요.

그러면서 "난민들은 더 나은 삶, 환경을 찾아 피신하는 게 아니다. 선택이 아닌 목숨을 건 어쩔 수 없는 여정이다. 이들에게 중요한 건 죽음을 당할 위험이 있는 본국으로 송환되지 않는 것이다. 난민이라는 신분을 인정받을 수 있는 나라로 가는 거다"라고 전했다고 해요.

또한 "우리가 난민을 돕는다면 대한민국이 국제적으로 도약해나갈 때 혹은 해외에 있는 우리 국민의 인권을 보호해야 할 시기가 왔을 때 유리한 자리를 잡을 수 있지 않겠나"라며

"한국은 난민을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과 의지를 가졌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우성 전액기부 관련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정우성 대단하네요. 봉사활동을 많이 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세계 난민을 도우러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면서 얻은 소중한 경험과 배움을 책으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리고 이 책으로 발생한 수입을 전액 기부한다고 하니 역시 정우성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from http://kmsh1.tistory.com/15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