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킹스컵 베트남 축구 중계

2019 킹스컵 베트남 축구 중계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킹스컵 우승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2019 킹스컵은 개최국 태국과 베트남, 인도, 퀴라소 등 4개국이 참가해 우승팀을 가리게 됩니다.

4개국만 참가하기 때문에 시작부터 준결승입니다.

박항서호의 첫 번째 상대는 영원한 맞수 태국입니다.

2019 킹스컵 베트남 축구 중계 방송

킹스컵 베트남 축구 경기는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 생중계됩니다.

PC 혹은 모바일에서 킹스컵 경기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글 등 해외 검색엔진에서 접할 수 있는 인터넷 축구 생중계 사이트, 해외 스포츠 라이브 방송 등 국내외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2019 킹스컵 대회 일정 및 대진표

2019 킹스컵은 태국, 베트남, 인도, 퀴라소 등 4개국이 참가합니다.

준결승과 결승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준결승 1경기 - 태국 vs 베트남

준결승 2경기 - 인도 vs 퀴라소

준결승은 6월 5일 열리고 승리한 두 팀이 맞붙는 결승전은 8일 진행됩니다.

- 킹스컵 우승에 도전하는 박항서호 -

박항서 감독이 다시 한번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우승으로 이끌 준비를 마쳤습니다.

베트남은 6일 오후 9시 45분 태국 부리람 창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9 킹스컵 축구대회 첫 경기에서 라이벌 태국과 격돌합니다.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 동남아시아 국가가 출전한 2018 스즈키컵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베트남 축구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베트남 축구의 빠른 발전을 이끌어낸 박항서 감독은 이제 킹스컵 우승에 도전합니다.

'킹스컵'은 동남아 국가들만 참가하는 스즈키컵보다 역사가 깊고 더 큰 무대입니다.

전 세계 모든 나라가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이번에는 베트남, 태국, 인도, 쿠라소 등 4개국이 참가했습니다.

베트남은 그동안 킹스컵에 세 차례 출전했지만 한 번도 우승컵을 들어올리지 못했습니다.

가장 최근 경기인 2006년 대회에서 개최국 태국에 패하며 준우승에 그쳐야 했습니다.

10년 만에 스즈키컵 우승을 차지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룬 베트남 대표팀은 킹스컵 우승으로 무관의 한을 풀도 다시한번 베트남 축구의 강함을 보여주려 합니다.

베트남은 첫 경기서 영원한 라이벌 태국과 승부합니다. 태국은 킹스컵 대회에서 15차례나 우승했고, 2017년에는 유럽팀 벨라루스를 꺾고 우승하면서 극강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태국 원정으로 치러지기 때문에 베트남으로서도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됩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소식도 있습니다. 베트남은 지난 3월 열린 AFC U-23 챔피언십 예선에서 태국을 상대로 4-0 승리를 거둔 바 있습니다.

U-23 대표팀 감독도 박항서가 겸임하고 있기 때문에 그때 승리한 경험을 잘 살린다면 이번 태국전 역시 승리를 기대할 만 합니다.

- 베트남 스트라이커 응우옌 콩 푸엉 -

이번 킹스컵은 6월 A매치 기간에 열리는 만큼 간단하게 치러집니다.

단 두 번의 승리로 킹스컵 우승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첫 상대로 결정된 라이벌 태국과 자존심을 건 치열한 혈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경기는 베트남 공격수 응우옌 콩 푸엉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콩 푸엉은 최근 소속팀 인천 유나이티드와 결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즌 초반 의욕넘치던 때와 달리 시간이 흐를수록 기회를 놓치고 눈에 띄지 못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K리그의 벽은 생각보다 높은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콩푸엉의 자신감도 많이 하락한 상황입니다.

2019 AFC 아시안컵에 출전 당시 베트남의 날카로운 공격수였지만 지금은 한국에서의 실패를 경험하고 다소 힘이 빠진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콩푸엉은 베트남과 또 자신을 위해 킹스컵에서 활약을 해야 하며 가치를 입증해야 합니다.

콩푸엉은 곧 프랑스 2부 리그에 도전할 예정인데 킹스컵에서 골 맛을 본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누구보다도 이번 대회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비록 쓰라린 실패를 경험했지만 콩푸엉은 여전히 베트남을 이끌어나가는 공격수입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다시 비상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from http://infinitysports.tistory.com/2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