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요광장’ 이하이, 이찬혁 군대 제대 응원 언급 "조율 동영상 결혼...

‘가요광장’ 이하이, 이찬혁 군대 제대 응원 언급 "조율 동영상 결혼 남편 남자친구 집안 나이 소속사" 프로필

이하이 이찬혁

‘가요광장’ 이하이 ”이찬혁, 군 제대하자마자 응원글 올려줘”

가수 이하이가 악동뮤지션 이찬혁과 남다른 우정을 자랑했습니다.

4일 방송된 KBS 쿨FM '이수지의 가요광장'에 이하이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DJ 이수지는 "3년 만의 컴백이라 동료 가수분들의 응원을 많이 받았을 것 같다"고 말을 꺼냈다. 이하이는 "맞다.아이콘 비아이 씨도 피처링을 의뢰하니까 흔쾌히 수락해주더라"며 "악동뮤지션 이찬혁 씨도 군 제대 후 바로 응원글을 SNS에 올려줬다"고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지난달 29일 해병대 전역한 이찬역은 이틀 뒤인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이야 1위 축하해 고생했어. 한빈이도"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습니다.

사진 속 이찬혁은 이하이와 함께 녹음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막 전역한 이찬혁은 짧은 머리로 시크한 분위기를 냈습니다.

한편 이하이는 지난달 30일 신곡 '누구없소'를 발표, 음원차트를 휩쓸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하이 한영애

이하이 오늘(30일) 3년만에 컴백…타이틀곡 `누구 없소`

가수 이하이가 3년 만에 돌아온다고 합니다.

이하이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24℃'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누구 없소’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으로 한층 확장된 음악 세계를 선보일 예정 입니다.

▼ 이하이의 ‘누구 없소’, 한영애에 영감-황진이 시조 인용

이하이의 새 앨범 ‘24℃’의 타이틀곡 ‘누구 없소 (NO ONE)’는 한영애의 ‘누구없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외로움에 직접 님을 찾아 나서는 여인의 감정을 도발적이고 솔직 당당하게 풀어낸 곡이다. 이국적이고 트렌디한 인도풍 사운드에 한국적이고 레트로 느낌의 가사가 감상 포인트 입니다.

황진이의 시조 ‘동짓달 기나긴 밤을’의 구절을 인용한 가사도 눈에 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대가 오신 날 밤에 꺼내 드리오다’라는 가사는 그리워하는 감정을 문학적으로 풀어내 깊이를 더했습니다.

▼ 비아이-지소울-트레저 최현석 피처링…이하이와 시너지 어떨까

타이틀곡 ‘누구 없소’는 아이콘의 비아이가 랩 메이킹과 함께 피처링에 참여했다. 소울 넘치는 이하이의 보이스와 정체성이 뚜렷한 비아이의 랩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모은다. 이하이는 비아이 피처링에 대해 “그 부분이 포인트가 된 거 같아 좋았다”며 “참여해 줘서 고마웠고, 신났다”고 소개했습니다.

수록곡 ‘NO WAY’는 지소울이 피처링을 맡았다. 평소 지소울의 음악을 좋아했다는 이하이는 “지소울이 군 입대 전에 녹음했던 곡인데 이렇게 나오게 돼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레저의 메인 래퍼 최현석은 ‘한두 번’의 피처링에 참여해 기량을 뽐냈습니다.

▼ 3년 만에 돌아온 이하이의 성숙한 새 음악

약 3년 만에 컴백하는 이하이는 앳된 소녀의 모습을 벗고 완연한 스물 넷의 아티스트로서 성숙한 음악을 선보인다. 여러 장르에 도전해 보컬리스트로서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가 하면, 직접 작사-작곡한 자작곡 ’20분 전’을 신보 트랙리스트에 올렸습니다.

컴백을 앞둔 이하이는 팬들에게 “기다려줘서 고맙고, 좋은 노래로 보답할 테니 많은 응원 부탁한다”며 “고맙고 미안하고 사랑하고, 자주 오래 만나요”라고 인사했습니다.

이하이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경기도 부천시 출신으로 2011년 SBS의 《일요일이 좋다》의 한 코너인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 1 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했다. 위키백과

출생: 1996년 9월 23일 (이하이 나이 22세), 이하이 고향 부천시

이하이 키: 156cm 158cm, B형

학력

석천초등학교 (졸업)

상일중학교 (졸업)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형제자매: 이휴림

최근에 생긴 취미는 구슬꿰기라고 한다.(크렁크 인사이드 참고) 물론 이유는 시간이 잘가서라고.....(양싸 이 나쁜녀석 그러지마!!)

현재 악동뮤지션과 더불어 YG에서 제일 불쌍한 아티스트 중 하나라고 한다.

가수 한영애가 자신이 방송에 자주 출연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말했습니다.

12일 방송된 KBS 1TV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는 가수 한영애가 출연했는데요.

이날 진행자들은 좀처럼 방송에 등장하지 않는 한영애의 <아침마당> 출연에 놀랐다. 방송인 김학래는 “방송을 우습게 아는 건가 싶을 정도로 무대만 고집하시지 않았느냐”고 했습니다.

가수 한영애가 ‘아침마당’에서 방송에 자주 출연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 KBS 1TV 교양 프로그램 ‘아침마당’

이를 들은 한영애는 “친하지 않은 것 뿐”이라며 “예전에 TV프로그램 출연을 위해 머리에 꽃을 달았는데, ‘TV에 나오려면 나를 꾸며야 하는구나’라는 생각에 꺼리게 됐다”고 말했다. 또 공연이 너무 많아 TV 출연을 할 수 없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이날 한영애는 자신을 ‘28살 딸기 띠’라고 소개했다. 자신의 황금 시절이 28살이었으며, 좋아하는 과일이 딸기라는 이유에서였다고 합니다.

한영애는 “28살은 모든 게 가능성으로 열려 있던 황금 같던 시절”이라며 “우리나라는 나이 숫자에 예민하지 않나. 관객 입장에서 판타지 없어지면 재미없을 것 같아서 28살 딸기 띠라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한영애는 긴 머리를 유지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그는 “긴 머리를 좋아한다. 학교를 졸업한 뒤로는 머리를 자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저를 위로해주는 친구 같다. 머리카락이 제 볼을 어루만져 줘야 안심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한영애는 또 얼굴에는 머리카락만큼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밝혔다. “얼굴은 메이크업 해주시는 분들이 해주는 대로 둔다. 평소에는 씻을 때조차 거울을 보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한영애는 동안 비결에 대해 “가끔씩 물어보는데 제 대답이 얄밉다고 하더라. 거의 외모에 신경 안 쓰는 편이다.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한영애는 “평소에는 엉망으로 다닌다”며, 그럼에도 “(자신을)간혹 알아보는 분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영애는 사과하고 싶은 것이 있다며 “앙코르와트 쪽에 휴가를 갔는데, 어떤 여자분이 와서 혹시 한영애 아니냐고 물어봤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고 싶었고, 아니라고 했다. 한국에 돌아와서 후회했다. 두고 두고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한영애는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나와 2008년 제35회 한국방송대상 진행자상, 1996년 제8회 한국방송프로듀서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1986년에는 그룹 ‘신촌블루스’ 멤버로, 1975~1978년에는 그룹 ‘해바라기’ 멤버 등으로 활동했습니다.

한영애 프로필

대한민국의 여성 대중가수이자 음악가이며 연극배우 겸 뮤지컬 배우이다.

출생: 1955년 한영애 나이 62살, 한영애 고향 서울특별시 청파동

음반회사: SKC Ltd.

앨범: 바라본다, 불어오라 바람아, Behind Time 1925 - 1955 a memory left at an alley

한영애 학력[편집]

서울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학과 졸업

한영애는 서울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를 나왔다. 1976년 '해바라기' 멤버로 참여하며 가요계에 데뷔했고, 1978년 극단 '자유'에서 연극에 데뷔했다.1982년 '참새를 태운 잠수함' 멤버로 활동했고, 1986년 4월 신촌의 카페 ‘레드 제플린’에서 엄인호, 김병호(기타·노래), 이정선(기타·하모니카·노래), 김현식(노래)과 함께 신촌블루스를 결성하였다. 1995년부터 현재까지 대중가요 노랫말만들기 모임 '詩樂檜'(시악회)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대중음악전문지 서브(SUB)가 1998년 12월호에서 선정한 ‘한국대중음악사 100대 명반’에 한영애의 2집 앨범 《바라본다》와 4집 《불어오라 바람아》가 33위와 48위에 꼽혔으며, 2007년 경향신문과 가슴네트워크가 선정한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에서 《바라본다》가 19위에 올랐다.[1]

한영애 결혼 했나요

한영애 결혼을 한 번도 안 했나.

“그렇다. 절실했으면 했겠지. 경기도 위치한 집에 혼자 산다. 한영애 남자친구 없다. 만족한다. 결혼할 일 생기면 제일 알려줄게.”

한영애 - 조율(가사 포함) 듣기 동영상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178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