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경화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추모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로 숨진 한국인 7명 가운데 2명의 신원을 확인했다고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어젯밤 헝가리로 출국 했는데요.

강 장관은 부다페스트에 도착한 뒤 페테르 시야르토 헝가리 외무장관과 함께 사고 현장을 찾고 사고 수습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고 있는데요.

01 02 03 04 05

초머 모세 주한 헝가리 대사는 어제 강 장관 출국에 앞서 인천공항을 찾아와 부다페스트에 도착하면 헝가리 외교부 장관이 직접 사고 현장을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 장관은 양국 팀이 적극적으로 협조해서 최대한의 인명 구제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그 이후에도 사건 조사라든가 법적 절차, 피해자 보상 문제에 있어서도 헝가리 정부 측의 최대한의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는데요.

01 02 03 04 05

초머 대사는 이번 사고에 대해 거듭 유감을 표명하면서 이번 사건은 한국사람들한테 슬픈 일일 뿐 아니라 우리 헝가리 사람들한테도 아주 슬픈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0일 오전 4시쯤(한국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탑승한 유람선이 추돌사고로 침몰한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사고 현장 인근은 추모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01 02 03 04 05

전날까지 세계 3대 야경이라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밤 풍경을 수놓던 유람선들은 이날 하루종일 운행을 멈춘 상태입니다. 외신에서도 비중있게 이번 사고를 다루고 있네요. ㅠㅠ

from http://onemoresteptoday.tistory.com/16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