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탄소년단, ’봄날’ MV 1억뷰 돌파

출처=방탄소년단 공식홈페이지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봄날’ 이 1억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지난 2월에 공개됐던 방탄소년단의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의 뮤직비디오는 19일 오후 11시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넘었다고 하는데요. 매 타이틀 곡마다 음원 차트를 석권하는 그들! 방탄소년단의 매력은 대체 무엇일까요?

출처=방탄소년단 공식홈페이지

방탄소년단은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으로 이루어진 7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입니다. 그들은 고난도의 댄스와 분야별 실력파 보컬, 랩으로 팬들을 사로잡는 마성의 아이돌인데요. 대중들에게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을 알리게 된 노래는 앨범 ‘화양연화 Pt.1: 쩔어’ 가 아닐까 싶습니다. ‘쩔어’를 스타트로 순탄하게 정상을 달려온 남자들!

방탄소년단 1억뷰 히트곡 MV

BTS(방탄소년단)_DOPE(쩔어)

방탄소년단을 정상으로 올려준 '쩔어', 색소폰을 바탕으로 한 일레트로닉 힙합곡으로 방탄만의 스웩이 잘 나타난 곡인데요. MV에서 볼 수 있는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제복 차림들이 인상 깊습니다. 많은 댄스팀이 커버댄스를 할 정도로 눈에 띄는 강렬한 안무들도 '쩔어'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노래 가사에는 요즘 사회 이슈를 비판하는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BTS(방탄소년단) _ FIRE (불타오르네)

강렬한 비트와 역동적인 안무 동작으로 방탄소년단만의 박력을 잘 보여주는 노래입니다. 노래 제목과 맞게 뮤직비디오 속에서 불을 이용한 연출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안무가 굉장히 고난도라고 직접 이야기할 정도로 어려운 안무들이 눈에 띄는데요. 활동 기간이 짧았던 것에 비해 어마어마한 파급력을 몰고 온 노래이기도 하죠. '이제 방탄소년단도 성숙을 향해'라는 의미를 담기도 했습니다.

BTS(방탄소년단)_Blood Sweat & Tears(피 땀 눈물)

선과 악 사이에 갈등하고 있는 연출이 돋보이는데요.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멜로디와 자극적인 연출이 인상적이죠. 복잡한 동선과 디테일한 동작들로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안무인데요. 완벽한 군무로 소화해내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에 사람들이 반한 게 아닐까 싶네요. 이 뮤직비디오에서 가장 빛을 바란 건 '지민'이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인 생각)

BTS(방탄소년단) _ Boy In Luv(상남자)

'쩔어'와 마찬가지로 의상 컨셉이 포인트인데요. 교복을 입고 춤을 추는 7명의 남자! 소년에서 남자로 거듭나는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노래입니다. 교복을 입은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팬들이 좋아하는 포인트를 잘 잡아낸 곡이라고 할 수 있죠. 도입부의 능글거리듯 읊는 "오빠, 너의 오빠"라는 부분이 웃음을 짓게 만듭니다.

BTS (방탄소년단)_Save ME

기존의 화려한 연출이 돋보이는 MV가 아닌 방탄소년단 본연의 매력을 볼 수 있는 곡이기도 한데요. 박력 있는 군무가 아닌 자유로운듯한 안무로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그들의 색을 잘 담아낸 노래라고 할 수 있죠.

BTS (방탄소년단)_'Not Today'

108일만에 1억 뷰 돌파! 라는 신화를 가진 곡인데요. 영화 같은 퀄리티의 연출로 한국뿐만 아니라 외국에서까지 팬층을 형성시킨 곡입니다. 또 다른 화양연화의 시작을 알리는 노래이기도 한데요. 차별과 억압에 맞서 개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BTS (방탄소년단) '봄날 (Spring Day)'

방탄소년단이 자주 보여왔던 강렬한 멜로디와 박력 있는 댄스 위주가 아닌 잔잔한 멜로디와 감성적인 연출들을 엿볼 수 있는 노래인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MV이기도 한데요. "Don't forget" 소수자들을 잊지 않겠다는 표현으로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오는 가사도 잊을 수 없는 포인트이죠.

총 7편 모두 1억 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인데요. MV에서도 볼 수 있듯이 격렬한 군무와 시선을 압도하는 연출과 가사에 담긴 함축적인 의미까지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방탄소년단 노래들의 매력!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는 방탄소년단의 MV들!

방탄소년단은 앞으로 1억뷰 신화를 몇 개나 달성할 수 있을까요?

이야기를 굽는 곳 콘텐츠 맛집 wafle.me에 오시면 더 달콤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많이많이 놀러오세용

from http://tistory.wafle.me/2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