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헝가리 유람선 한국인 사망? 무슨일이야!?

안녕하세요 오늘은 헝가리 유람선 관련 포스팅을 작성해보겠습니다.

헝가리 유람선이 실검에 오르면서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어떤일일까요?

19년 5월 29일 헝가리에서 운행중인 유람선이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해당 유람선에는 한국인이 많이 타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래서 실검에 헝가리 유람선이 올라왔습니다.

관련소식 정리해드릴게요.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33명 등 35명이 탑승한 유람선 '하블레아니'가 침몰해 구조대와 경찰이 다뉴강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고 해요.

외교부는 "한국 단체 관광객 33명이 해당 유람선에 탔던 것으로 파악됐다" 그리고 "현재 7명이 구조됐고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며, 사망자 7명에 대한 국적과 신원은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고 해요.

한국인 관광객이 상당히 많이 탔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세월호 관련 사건 때문에 이런 침몰 사건에 더욱 민감한데요. 헝가리도 안전지대는 아니네요.

부디 무사하기를 바랍니다.

헝가리 유람선이 왜 사고 이유는 다음와 같아요.

사고는 이날 오후 9시 한국인 단체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하면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한국인이 헝가리 유람선에 많은 이유는 여행사를 통한 단체여행 코스여서 많았다고 합니다. 해당 여행사는 참좋은여행으로 알려졌구요.

해당 여행사 고객 탑승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참좋은여행 측은 침몰한 유람선에 인솔자를 포함해 총 31명이 탑승했다고 전했다고 해요.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30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참좋은여행 상품을 이용한 고객이 맞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인솔자까지 31명이 해당 유람선에 탑승했다. 현재 구조작업 중으로 실종인원은 파악 중이다"라고 밝혔다고 해요.

유람선 탑승 한국인들은 이 여행사가 내놓은 '발칸+여유있는 동유럽 6개국 12/13일' 패키지 상품을 통해 부다페스트를 여행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헝가리 국영방송은 "29일(현지시간) 34명이 탄 유람선 '하블라니'(헝가리어로 '인어')가 다른 유람선과 충돌한 뒤 침몰, 7명이 숨지고 16명이 실종됐다"고 보도했다고 해요.

하블레아니호에는 두 개의 갑판이 있어 최대 60명까지 태울 수 있으며 관광유람용으로는 45명까지 태울 수 있다고 해요.

지금 현장에서는 폭우가 내리는 가운데 소방선 등이 구조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헝가리 경찰은 구조선을 제외하고,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의 모든 선박운항을 중지시켰다고 합니다.

하필 폭우까지 내려서 수색작업이 더 힘들겠네요.

이렇게 오늘 실검에 올라온 헝가리 유람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부디 나머지 실종자 분들을 잘 찾아서 무사히 한국으로 귀국 했으면 좋겠습니다.

from http://kmsh1.tistory.com/9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