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발리 여행 모든것

토픽셀프 2019. 5. 30. 00:17

발리 여행 모든것

이번 포스팅은 제가 제일 가고싶은 발리 여행에 대한 모든것들을 쓰고자합니다.

발리는 아무래도 조심해야할것도 있으며 발리 여행을 갔을때 알고가야하는점들이 몇가지있는데 그걸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발리 여행은 신혼지로도 많이 가며 호주와 가까워서 호주 워킹홀리데이 하는사람들도 제법 가서 한국인이 은근히 많이 가는 지역이랍니다.

환전,교통,쇼핑 기타 사건사고 위조지폐도 조심해야하니 한번씩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발리 여행이 그냥 휴양지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매력이되게 많은 나라입니다.

물가가 매우 저렴해서 먹을것도 실컷먹을수있으며 음식도 매우 우리나라 사람과 잘맞습니다.

한국인에 입맛에 잘맞으며 물가도 저렴해서 마음껏 먹을수있습니다.

환전

국내에서 루피아로 환전하는 방법이 있고. 해외인출가능 체크카드로 발리에서 atm기로 인출하는방법이 있으며

국내에서 달러로 환전후 발리 환전소에서 루피아로 환전하는 방법이있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국내에서 환전하는 방법이있으나 국내는 루피아를 가지고있는 환전소가 적다보니깐 조금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해외인출가능한 카드로 사용하는것입니다. 물론 수수료가 조금 나오긴하지만 환전 사기 당할일이 없어집니다.

가끔식 발리 여행을 할때 불법복제하는 카드가 있으니 atm기에서도 불법 복제 하는 경우가 종종있어서 큰 은행에서 환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달러로 환전한다음 발리에서 환전 하는방법이 있으나 환전소에서 달러를 바꿔치기하는 사기가 종종있습니다.

특히 사설환전소는 사기가 빈번하니 더욱 조심하셔야합니다.

발리여행을 하다가 환전소를 들리면 밑장빼기,위조화폐를 바꾸는지 보셔야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국내에서 달러를 바꾼다음 조금 유명한 환전소를 이용하시는것이 발리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좋은 방법입니다.

발리 여행할때 오토바이를 타지말자

발리 여행을 할때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다니시는분이 있는데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많이 타지만 생각보다 넓어서 오토바이보단 택시투어가 좋습니다.

도로가 매우좁아서 은근히 교통체증이 있으며 발리 여행하다가 큰 사고를 당할수도 있습니다.

발리여행을 하다가 사고가 나게 되면 아무도 도와주지 않습니다. 저는 투어차를 이용하다가 실제로 오토바이를 치고가는 차량을 봤는데 그냥 지나가고 모른체하는 차량들을 봤습니다.

발리여행을 왔는데 이런일이 벌어진다면 매우 난감한 일들이 벌어지는것입니다.

이런일이 없도록 최대한 오토바이를 타시는일이 없길바랍니다.

발리 여행 할때 쇼핑

발리 여행을 하다가 쇼핑을 하게 되는데 은근히 발리여행을 할때 이쁜옷들도 많이 판매하고 은근히 종류가 많습니다.

그래서 옷을 좀 간소화하게 챙기시고 물가가 저렴하니 쇼핑을 해서 한국에 가져가는 좋은 방법들이있습니다.

꾸따/ 우붓지역 시장쪽에 가시면 저렴한 옷들이 매우 많으며 한화로 5천원 1만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흥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냥 부르는대로 사다가는 호객을 물리게됩니다. 한국돈으로 3~4만원인 가격을 판매하지만 계속 흥정하면 1만원까지 깎을수가있습니다.

최대한 고민하는척 하면서 넌지시 비싸다는 말을 던저두고 아쉽다는 말을 자주하게 하면 알아서 딜이 들어옵니다.

발리 여행할때 이런곳에서 돈을 깍는다면 먹을거리를 3~4번 더먹을수있으며 액티비티도 더즐길수있습니다.

발리 여행 추천코스

발리 여행을 하신다면 서핑을 꼭 하셔야합니다. 한국인분이 운영하면서 알려주는 서핑코스가 있습니다.

다른나라보다 파도가 많아서 훨씬 재미있고 즐길수있습니다.

그리고 발리 여행의 꽃은 래프팅에도 있습니다. 다이나믹 하지는 않지만 많은사람들이 추천하는 발리여행의 꽃입니다.

또한 요가 클래스도 매우 많습니다.

그만큼 다양해서 호텔에서 요가클래스가 무조건있습니다. 요가원가서도 배울수있고 요가 클래스가 매우 많으니 한번씩 즐겨보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또 쿠킹클래스가 있습니다. 흔하게 요리를 알려주는거라 많이 안하시지만 발리 여행을 하는 도중 발리음식을 배우는것입니다.

현지음식을 직접 만드는 클래스인데 상당히 재미있는 경험을 하실수있습니다.

from http://pigbill.tistory.com/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