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인업서 밴드 잔나비 제외 계약해지, 인기밴드 잔나비 멤버 유영현...

숙명여자대학교 축제 공연 명단 라인업서 밴드 잔나비 제외 계약해지 축제 목적 퇴색 우려, 인기밴드 잔나비 멤버 유영현 학교폭력 사실로 드러나, 최정훈 아버지 친구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향응 접대 의혹도 논란

밴드 잔나비가 숙명여자대학교 축제 공연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숙명여자대학교 총학생회 측은 25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유는 잔나비 멤버 유영현의 학교 폭력 때문.

숙명여자대학교 총학생회 '전진숙명 제51대 총학생회 오늘'은 "청파제 라인업에 포함되어있던 아티스트 잔나비 멤버의 학교폭력 논란이 불거졌다"면서 "2019 청파제는 '청파 FOR;REST'라는 콘셉트로 숙명인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렇게 진행될 청파제에 학교폭력 가해자가 소속됐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슨 사실이 많은 숙명인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할 수 있으며, 축제의 목적이 퇴색될 우려가 있다는 결론이 도출됐다"고 잔나비 출연 취소 이유를 밝혔다.

이로 인해 잔나비는 숙명여대 축제인 청파제의 31일 공연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잔나비와의 출연 계약은 위약금 없이 해지됐다. 잔나비의 자리는 가수 윤하가 채운다.

지난 23일 오후,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잔나비 멤버에게 학창시절 괴롭힘을 당했다는 이의 글이 게재돼 논란을 낳았다. 이에 이튿날인 24일 잔나비 측은 학교폭력 가해자가 멤버 유영현이라고 밝히며, 유영현이 팀에서 자진 탈퇴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잔나비를 둘러싼 논란은 또 고개를 들었다. 사업가 최모 씨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향응 및 접대를 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고, 최 씨의 아들이 잔나비 보컬 최정훈이라는 의혹이 인 것. 이에 최정훈은 자신의 SNS를 통해 "아버지와 가까이 지내던 친구 사이였다는 것만 알고 있었으나 그 사람으로 인해 어떠한 혜택조차 받은 적이 없다"고 강조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잔나비 소속사 측도 "해당 내용은 일절 사실이 아니며 전혀 관계가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다음은 숙명여자대학교 총학생회 공식입장 전문.

<청파제 아티스트 라인업 관련 입장문>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진숙명 제51대 총학생회 '오늘'입니다. 청파제 아티스트 라인업과 관련된 총학생회 입장을 게시합니다.

24일 오후 청파제 라인업에 포함되어있던 아티스트 '잔나비' 멤버의 학교폭력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소속사에서는 해당 멤버가 모든 잘못을 인정하고 탈퇴했으며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총학생회는 논란이 불거진 순간부터 긴급회의를 소집해 해결책을 모색했습니다. 2019 청파제는 '청파 FOR;REST'라는 콘셉트로 숙명인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입니다.

이렇게 진행될 청파제에 학교폭력 가해자가 소속되었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는 사실이 많은 숙명인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할 수 있으며, 축제의 목적이 퇴색될 우려가 있다는 결론이 도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총학생회는 즉시 아티스트와의 계약해지를 통고했으며, 24일 21시경 아티스트와의 계약이 위약금 없이 해지되었습니다.

아티스트 '잔나비'는 청파제의 31일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혹여나 31일 무대의 공석에 실망하실 숙명인들을 위해 총학생회는 2019 청파제를 빛내 줄 아티스트를 신속히 물색했고, 그 결과 '윤하'가 31일 라인업 마지막 순서의 아티스트로 확정되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어떤 숙명인들에게는 상처로 다가갈까 우려됩니다. 논란이 불거진 순간부터 신속히 처리하고자 노력했으나, 이유불문 학우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총학생회 '오늘'은 앞으로 진행될 청파제의 모든 과정에서 숙명인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숙명여대, 잔나비 공연 라인업 제외 "축제 퇴색 우려"[전문] https://entertain.v.daum.net/v/20190526111927908

잔나비가수

숙명여대, 축제에서 잔나비 제외 "위약금 없이 계약해지"

'나혼산' 출연, '독이 든 성배'되나?

날개 꺾인 잔나비, 학폭→탈퇴→대학가 보이콧→최정훈父 논란

인기밴드 잔나비 최정훈 경주 한수원아트페스티벌 무대서 눈물 네티즌 반응 싸늘 악어의 눈물쇼 진짜 감성팔이 오지네 부자들의 가난놀이 설정 괘씸 교활, 잔나비 멤버 유영현 학교폭력 논란 이어 최정훈 아버지 부랄친구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향응 접대 의혹, 잔나비 최정훈 가난 설정 논란 본가 분당 80평 아파트, 경희대 입학 십자인대 파열 군면제 의혹

한수원아트페스티벌 - 경주 2019 콘서트>콘서트 기간 진행중 | 2019.05.25(토) 장소 경북 경주시, 경주시민운동장 길찾기 홈페이지 www.facebook.com/HAFESTA

한수원아트페스티벌 출연진 싸이 보아 잔나비 청하 볼빨간사춘기 신영옥 헤이즈 빈지노 임동혁 손태진 국가스텐

유영현 가수 출생 1992년 4월 4일 (만 27세) 그룹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 학력 한양대학교 실용음악학과 데뷔 2014년 잔나비 싱글 앨범 '로켓트' 사이트 인스타그램

최정훈 가수 출생 1992년 3월 10일 (만 27세) 그룹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 학력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사이트 인스타그램

Forward 1시간전 박완서 - 도둑맞은 가난(1975) 부자들이 가난을 탐내리라고는 꿈에도 못 생각해 본 일이었다. 그들의 빛나는 학력, 경력만 갖고는 성이 안 차 가난까지를 훔쳐다가 그들의 다채로운 삶을 한층 다채롭게 할 에피소드로 삼고 싶어한다는 건 미처 몰랐다. 나는 우리가 부자한테 모든 것을 빼앗겼을 때도 느껴보지 못한 깜깜한 절망을 가난을 도둑맞고 나서 비로소 느꼈다.

그냥한번 1시간전 나혼자산다.. 피디가 대단한가요? 아님 똑같은 사기꾼 포장 할 동업자인가요? 마이크로닷,승리, 로이킴.잔나비등 출연하면... 줄줄에 이상한 사람들만 있고.... 가난도 포장하고~~ 대단한 프로입니다..

원남동쌥쌥이 52분전 본가가 분당80평 아파트라메 경희대도 리더쉽으로 들어가고 십자인대 파열은 맞음? 남들 군대갈때 면제받고 엄마가 사준 연습실이랑 승합차타고 버스킹하러 다닌거아님?

잔나비 최정훈이 결국 쏟아지는 비난 속 무대에 올라 눈물을 흘렸다.

잔나비는 25일 오후 경주에서 열린 한수원아트페스티벌에 참석했다. 전날 멤버 유영현의 학교 폭력 논란, 최정훈 아버지의 사기 및 횡령 의혹으로 이틀째 비난의 화살을 한몸에 받고 있지만 이미 정해진 스케줄인 터라 약속대로 무대에 섰다.

다만 건반 치던 유영현은 없었다. 보컬 최정훈, 기타 김도형, 베이스 장경준, 드럼 윤결 네 사람만 무대에 올랐고 팬들은 변함없이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유영현은 고등학생 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였다는 사실이 알려져 24일 탈퇴를 선언했다.

하루만에 4인조가 된 잔나비. 이들은 무대에서 ‘사랑하긴 했었나요 스쳐가는 인연이었나요 짧지않은 우리 함께했던 시간들이 자꾸 내 마음을 가둬두네’, ‘정글’, ‘굿보이 트위스트’, ‘알록달록’, ‘몽키호텔’ 등 신나는 노래들로 페스티벌 흥을 돋우었다.

하지만 보컬 최정훈은 끝내 노래하다 눈물을 울컥 터뜨렸다.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를 부를 때엔 눈시울을 붉혔고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없지만’ 엔딩은 목이 잠겨 끝내 부르지 못했다. 팬들이 대신 떼창으로 노래를 마무리했다.

최정훈은 관객들에게 “여러분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90도로 허리 숙여 인사했다.

한편 한 누리꾼은 과거 잔나비 멤버 중 한 명으로부터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24일 폭로해 온라인을 들썩이게 했다. 소속사 측은 '잔나비 멤버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해 멤버 유영현이 가해자가 맞으며 자진 탈퇴 후 자숙하겠다는 사과문을 냈다.

이러한 논란이 가라앉기도 전 SBS ‘8뉴스’ 측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수천만 원 향응을 제공한 한 사업가가 사기와 횡령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피해자가 한둘이 아닌데 이 사업가의 아들인 유명 밴드 그룹 멤버가 문제의 회사 경영에 참여했다는 의혹도 불거졌다”고 보도했다. 방송 이후 이 사업가가 최정훈의 아버지인 사업가 최모 씨라는 의혹이 쏟아졌고 잔나비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최정훈 역시 직접 인스타그램에 “진실되게 음악을 만들고 공연했고, 제 형인 최정준 실장은 그 누구보다 진실되게 홍보하고, 발로 뛰었습니다. 그리고 바르고 정직하게 살았습니다. 제 진심과 음악과 무대 위에서 보여드린 모습들이 위선으로 비춰지는 게 죽기보다 두렵습니다. 제 진실을 아시는 분들께 마지막 간곡하게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부디 작게나마 제게 힘이 되어주세요. 너무 너무 무섭고 힘들고 아픕니다. 심려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는 사과글을 남겼다.

유영현에 관해서는 "우선 영현이의 학교 폭력 사건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저희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악 하나만 바라보고 긴 여정을 숨차게 뛰어왔기에 뒤를 돌아볼 시간을 갖지 못했습니다. 리더로서 잔나비를 대표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 잔나비 최정훈, 무대서 결국 눈물..유영현 빼고 4인조 행사 [종합] (출처 : OSEN | 네이버 TV연예) http://naver.me/5O4MFFKu

각종 논란에 휩싸인 밴드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이 무대 위에서 눈물을 쏟았다.

잔나비는 25일 오후 경주시 시민운동장에서 열린 '한수원 아트페스티벌 2019'(이하 한수원)에 참석해 약 40분 간 무대를 완성했다.

잔나비의 공연은 당초 계획되어있었지만 전날인 24일, 키보드를 담당하는 멤버 유영현이 학교 폭력 논란으로 자진 탈퇴했고 보컬 겸 리더인 최정훈 또한 부친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참석 여부에 시선이 쏠렸다.

그럼에도 잔나비는 한수원 측과의 협의 끝에 유영현을 제외하고 네 명의 멤버만 무대 위에 올랐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관객들 및 관계자에 따르면 잔나비는 기존 진행해왔던 세트리스트대로 공연을 마쳤다.

논란이 무색하게 현장 분위기는 뜨거웠고, 최정훈은 이러한 관객들의 성원에 응답하듯 눈물을 쏟았다고. 인기곡인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것은 볼품없지만'의 후반 부분을 부르던 그는 결국 울먹이며 노래를 부르지 못했고, 잔나비를 응원하기 위해 모인 팬들이 떼창하며 위로를 건넸다.

또한 최정훈은 앞선 감정이 가라앉지 않은 듯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를 부르다가도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관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며 흥을 폭발시켰다는 후문이다.

* "팬들이, 떼창 응원"…잔나비, 최정훈·유영현 논란에 결국 행사 中 눈물 (출처 : 마이데일리 | 네이버 TV연예) http://naver.me/xLZuRaAV

* 잔나비 최정훈 "父에 명의 빌려줘…김학의 혜택받은 적 없어"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5l3ejYI

* 잔나비 측 “최정훈 ‘김학의 접대 사업가’ 아들? 관련 無…법적 대응” (출처 : 동아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JIwHtt9

구속된 김학의 전 차관에게 수천만 원의 향응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 한 사업가가 사기와 횡령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피해자가 한둘이 아닌데 이 사업가의 아들인 유명 밴드 그룹 멤버가 문제의 회사 경영에 참여했다는 의혹도 불거졌습니다.

고정현 기자가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3천만 원이 넘는 향응과 접대를 한 혐의로 최근 검찰 수사단 조사를 받은 최 모 씨.

최 씨는 3년 전 부동산 시행업체를 설립하고, 1년 만에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개발 사업권을 따냈습니다.

780세대가 들어가는 주상복합아파트로 근처에 GTX 역사가 들어설 예정이라 관심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교통분담금을 내지 못해 사업권을 박탈당할 위기에 처하자 최 씨는 지난해 8월 또 다른 부동산 시행사인 A사에게 사업권 등을 1천억 원에 파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하지만, A사는 교통분담금 17억 원을 대납해 사업권을 유지해놓고 보니 사업의 세부 내용이 애초 최 씨 설명과 크게 달랐다고 주장합니다.

게다가 계약 5개월 전, 사업권을 팔지 말도록 한 법원의 가처분 결정이 있었다는 사실까지 최 씨가 숨긴 것으로 드러났다고 A사는 밝혔습니다.

A사는 최근 최 씨를 사기 혐의 등으로 고소했습니다.

최 씨는 계약금 15억 원을 회사 계좌로 받는 대신 수표로 가져가 돈을 빼돌렸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자금 부족으로 사업이 표류하자 돈을 돌려받지 못한 투자자들의 소송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수억 원 투자자 : 퇴직금 받은 거 (투자했는데,) 그것도 (최 씨가) 안 준 상황이고. 가정이 좀 안 좋죠.]

[수천만 원 투자자 : 고통은 뭐 굳이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심적으로 상당히 괴롭습니다.]

유명 밴드의 보컬로 활동 중인 아들을 포함해 최 씨의 두 아들이 경영에 개입했다는 의혹도 있습니다.

이들은 최 씨 회사의 1, 2대 주주로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을 행사한 흔적도 있습니다.

최 씨는 두 아들 이름으로 주식을 명의신탁한 것일 뿐 이들이 경영에 개입한 적은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또 횡령 의혹이 제기된 15억 원은 최근 사망한 또 다른 공동대표가 받아간 것이며, A사가 오히려 계약사항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아 계약을 해지했다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 하성원, VJ : 이준영·김종갑)

고정현 기자(yd@sbs.co.kr)

* [단독] ˙김학의 접대˙ 사업가, 사기 피소…보컬 아들 개입 의혹 (출처 : S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8T5KYNQ잔나비가수학교폭력엔 비난, 최정훈 호소엔 응원과 격려..잔나비 향한 엇갈린 시선'학폭' 사과→父 의혹 해명..잔나비, '핫'한 밴드의 뜨거운 3일 (종합)잔나비 유영현 퇴출, 잊지 말자 죄는 부메랑처럼 찾아온다관련 검색어 잔나비 유영현 김도형 최정훈 군산대 유영현교수 류영현 유영현 학폭 유영현 판사 최정훈 학폭 잔나비 최정훈 잔나비 잔나비 유영현 학폭 잔나비 학교폭력 유영현 유영현 고등학교 유영현 김도형 유영현 키 유영현 학력 잔나비 김도형 유영현 잔나비 유영현 고등학교 김도현 장경준 군면제관련 검색어 잔나비 최정훈 아버지 잔나비 최정훈 고등학교 잔나비 최정훈 어머니 최정훈 문별 유영현 최정훈 학폭 최정훈 손호준 최정훈 종교 최정훈 군대 최정훈 학교 잔나비 최정훈 학폭 최정훈 키 최정훈 복면가왕 최정훈 사주 잔나비 잔나비 최정훈 슈퍼스타k 잔나비 최정훈 최정훈 나 혼자 산다 김도형 잔나비 최정훈 인성 이신재 최정훈 김학의 최정훈 학교폭력 최정훈 야탑고관련 검색어 한수원 아트페스티벌 예매 2019한수원 아트페스티벌 한수원 아트페스티벌 티켓 하나티켓 경주 한수원 페스티벌 경주 한수원 공연 경주문화재단 경주 시민운동장 신라문화제 한수원 페스티벌 경주시청 경주 한수원 아트페스티벌 한수원 콘서트 경주 아트페스티벌 경주 한수원 콘서트 한수원 공연

ngh4****

학폭 가해자 뺀 멤버들이 행사 가서 운건데 헛소리 댓글 다는 애들은 뭐지

1시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42비공감13

ozsk****댓글모음

쇼~ 하고 잇네 ㅎㅎㅎㅎ

45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27비공감15

yaan****

니들은 잘못한번 안해봤냐는 사람들은 뭐야 ㅋㅋㅋㅋㅋ 이런 놈들이 있으니 범죄연예인들이 얼굴 철판깔고 나오는거지

35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11비공감1

mumm****

진짜 감성팔이 오지네요!!!

31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11비공감3

hk58****

참 사람들이 무섭다. 악플 다는 님들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도 없는 인생을 살고 있나??

1시간 전신고

답글3공감/비공감공감27비공감21

cjhh****

브이앱에서 탈퇴한애랑 둘이서 자기들은 그런나쁜학생 아니었다고 방송했더라 양심어디?

33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3비공감0

miam****댓글모음

ㅈㄹ

36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5비공감3

ecev****

군대 안가요?

30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1비공감0

nona****

엔빵 덜어서 좋겠다 새꺄니 엔하위키만 가도 즙잘짠다고 그게 특기라고 나오더라

38분 전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1비공감0

moon****댓글모음

진짜 다들 대단하다 뱉는다고 다 말이냐?? 사람다워지자 제발!!

gwan****

팩트는 아버지가 김학의 오래된 부랄친구

2019.05.25. 11:59:40신고

답글13공감/비공감공감512비공감14

schi****

김학의 모른다더니 개뻥이었네 조옷나비 새퀴들. 소속사가 주제넘게 나서서 법적대응 드립 치더만.

2019.05.25. 12:01:32신고

답글10공감/비공감공감242비공감61

nomo****

참..... 다른 기사엔 잔나비 쉴드글도 엄청나던데 신기하더라 ㅋㅋ 연좌제 연좌제 하는데, 이건 연좌제가 아니라 그냥 근묵자흑이라 사람들이 꺼려하는 거일 뿐 아니냐? 언제 최정훈을 비난했음? 그냥 최정훈 절친이 학폭했던 유영훈이라는 거고, 최정훈 아버지는 김학의 절친이라는 것뿐. 이 말도 못함?

2019.05.25. 12:05:41신고

답글10공감/비공감공감145비공감10

osj7****댓글모음

처음에는 아니다고 하더니 목쪼여 오니깐 실토 하는구만...

2019.05.25. 12:01:55신고

답글2공감/비공감공감102비공감12

thmo****

잔나비 안봄

2019.05.25. 11:58:24신고

답글1공감/비공감공감91비공감37

lone****

진심...반지하 코스프레...치가 떨린다..그리고 이미지세탁소 나혼자산다...폐지해라

2019.05.25. 12:22:17신고

답글1공감/비공감공감54비공감10

luck****

법적으로 성인인데 아무리 부모님사업이라도 인감준건 아예 관련이 없다곤 못하지. 정상적인 사업이면 자식인감으로 사업을 왜 하지? 본인이나 최소한 부인이름으로 하지. 해명이 좀 그렇타 종훈아.

2019.05.25. 12:07:58신고

답글1공감/비공감공감36비공감3

jsha****

잔나 비겁한 변명이네

2019.05.25. 11:58:27신고

답글3공감/비공감공감54비공감25

rlar****댓글모음

김학의는 오버라고생각하지만 궁금한게 애들괴롭히던 일진하고 범생이가 음악때문에 뭉쳐서 밴드결성할수가있나?어릴적 분당친구들이라는데...유씨만 일진일까? 이게 가능한지 설명좀?

2019.05.25. 12:41:41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29비공감0

king****

순수한 영혼을 가진 사람들이 만들고 부른 노래같아서 참 신선하고 좋아했었는데... 알고보니 학폭가해자에 김학의 차관관련 사업가의 아들에... 대중들의 광적인 반응과 지지에 킥킥거리고 좋아했을걸 생각하니 치가떨리네...

ywes****

아버지가 김학의 접대하신건 맞는건지?? 그게 제일 궁금해요

2019.05.25. 09:30:39신고

답글1공감/비공감공감105비공감4

jkie****

관상은 승리한다

2019.05.25. 09:32:52신고

답글1공감/비공감공감47비공감3

mjfe****

참 김학의 윤지오 막 갖다 붙이는데...결과는??? 그냥 모두 연기만 피우다 없어지는데 이거 다 정치적 이용 아니냐? 정치 기사 좀 보자... 맨 연예인 마약사건 미투 학투 다 좋은데 뭔가 처벌도 미비하고 다 용두사미... 미세먼지해결안 민생 관련 정책들 하나 없이 사회적 이슈만 만들어 선동 모의질... 정치인들 국회서 싸움 하는 거라도 좀 봤으면 싶다. 잔나비가 뭐라고... 또 언젠 남양 손녀 딸로 도배질 이더니...

2019.05.25. 10:57:31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47비공감4

blin****

말 애매하게하시지 마시고요, 보도에 나온 두아들은 김학의건에 엮인 사업자아들을 말하는건데 왜 잔나비소속사가 두둔합니까? 보컬 최씨 아버지가 해당 인물이 아니면 아니다, 맞다면 맞다 시인한 후에 그다음에 경영에 관여를 안했다던지, 로비를 안했다던지 해야지 이건뭐 이중 삼중부정문을 써놨네

2019.05.25. 11:05:49신고

답글2공감/비공감공감41비공감3

kkaa****

사실무근, 법적대응은 톤앤매너냐 ㅋㅋㅋㅋㅋ

2019.05.25. 10:25:10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17비공감1

mini****

그 사업가 아들은 맞지만, 아들은 아버지 사업이랑 관련없고 소속사도 관련없다 이거네요.

2019.05.25. 10:48:32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11비공감0

stro****

경영에 개입은 안했겠지..믿는다. 근데 완전 금수저였는데, 서민코스프레하느라 재밌었을듯.

2019.05.25. 11:21:09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9비공감3

cham****

아빠가 한짓은 맞다는거네 ㅉ 마닥이랑 뭐가다름

2019.05.25. 10:44:18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7비공감1

serv****

소속사대표는 최정훈친형 맞죠? 그럼 둘이형제 맞나요? 김학의 접대한 아버지가 사실인지 그것만 답해주시면 되죠.

2019.05.25. 11:27:48신고

답글0공감/비공감공감6비공감2

uns4****

그러니까 아들인건 일단 맞는건지..?

lees****

있는놈이 가난을 도둑질했네

13시간 전신고

답글45공감/비공감공감3775비공감46

jung****댓글모음

와 금수저가 나혼자에서 찬물샤워하면서 열정포장한거네????

13시간 전신고

답글33공감/비공감공감2038비공감55

ung4****

아니 어떻게 사람이 저렇게 추한과거가 있으면서 그런 가사를 쓰고 세상에 나올 생각을하지...그 아버지에 그 아들 꺼지거라 ㅉ

13시간 전신고

답글19공감/비공감공감1188비공감50

only****

나혼자에서 엄청 힘들게 사는거 같던데 아닌가보네

13시간 전신고

답글28공감/비공감공감922비공감37

sobo****

최정훈 유영현이 동창이라는데. 동창이 함께 커서까지 밴드한다는건. 이미 그때부터 끼리끼리였다는건데. 와 참. 세상에 감출건 없구나. 진짜 넘나 더러우니 일찍 들어나는듯. 절친은 학폭대장에 아빠는 성접대가라니 와 장난아닌 소름 스펙이다. 저래놓고 가난뱅이 짠내나는척 복고 ㅋㅋ 명품으로 휘감고 구찌시계어쩔 ㅋ 가식가식 이런가식이 없었네. 대가리 쓰면서 음반틈새시장 레트로 밀어넣은 잔나비는 결국 잔대가리와 재주나비의 합성어였네.

13시간 전신고

답글9공감/비공감공감860비공감37

wown****

야... 나 살면서 관상 안믿고 싶은데 왜 다크서클 승리관상은 소름돋게 뭐가 자꾸 나오냐 진짜

13시간 전신고

답글9공감/비공감공감496비공감15

mxmm****

조만간 최정훈이 군면제 의혹 사건도 터진다. 기다려라. 조만간 터질 거다. 이 댓글이 성지 댓글이 될 거다

13시간 전신고

답글7공감/비공감공감459비공감12

cher****

연좌제 아니라는것들은 머리에 뇌는 장식이야? 김학의한테 뇌물 줬으면 검찰청에 불려다니는 지금줬겠니? 10년전에 줬겠니? 10년전이면 최정훈 학교다닐때야. 지 아빠돈으로 레슨받고 잘먹고 잘살았다고! 근데 연좌제가 아니다? 지금도 사기당한 피해자들이 몇억씩 못 받고있는데 그회사 최대 주주라는데? 연좌제가 아니라 이건 죄지 그냥 죄. 본인입으로 흙수저라고 한적은 없지 근데 천억짜리 건물짓는 집 아들이 왜 반지하에서 찬물에 씼어? 독립해서 그렇다고? 재밌네 독립은 했는데 아빠회사 최대 주주라...ㅋ 아들도 사기꾼이랑 다를바가없네 시청자우롱

13시간 전신고

답글11공감/비공감공감436비공감12

frog****

부모님께 용돈 드릴 수 있게 돼서 행복하다 했던가...지하연습실에서 찬물 호스 샤워하던 짠나비라더니 가식쩌는 쩐나비 런가

13시간 전신고

답글6공감/비공감공감372비공감11

dkny****

잔나비야 그냥 해체하고 음원들고 사라지는게 좋겠다. 온국민이 혐오할 밴드되겠다. 청소년 아이둔 부모인데.. 내아이가 다행이도 엄마 잔나비형들 학폭했데요. 하면서 알람소리 바꾸더라. 기사보고선 충격이 가시질 않네. 아이들이 혹여나 학폭하고도 잘나간다고~ 음악하면 만고땡이라고 보고 자랄까봐 걱정된다. 물론 아이 스스로가 알람지운거 보니. 혐오밴드라고 인식은 하는게 다행이다만~ 잔나비 자체가 그냥 해체하고 반성하러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from http://realtime7.tistory.com/426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