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효능 필독

토픽셀프 2019. 5. 27. 01:55

새싹보리 효능 필독

건강때문에 이것을 먹는 분이 많다고 합니다. 바로 새싹보리입니다. 옛날부터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에 방송매체에 소개되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리몸에 이런 저런 좋은 효능을 나타낸다는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얼마나 좋을까요?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럼 우리 같이 공부할까요.

새싹보리 효능

☆ 먼저 어떠한 식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의 어린새싹으로 보리씨앗을 파종한 후 13~15일 정도 자란 보리 새순이라고 합니다. 바로 보리의 어린잎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평소 밥으로 먹던 보리의 어린싹을 통으로 섭취할때 식이섬유와 갖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완전식품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 크기는 보통 10~15센치이며 그 이상 자란 잎은 질기고 맛과 영양소가 떨어져 대게는 20센치 미만일때의 어린잎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보리는 추운 겨울에도 멀쩡하게 버틸정도로 끈질긴 생명력을 자랑해서 불로초로 불리기도 합니다.

☆ 새싹보리의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기본적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타민b, 무기질인 철분, 엽산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그 외에도 항산화 물질, 사포나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만능 영양소의 보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1. 혈관건강

☆ 바로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다른 식품인 쌀겨 또는 사탕수수의 보다 10배정도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때문에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며 혈관질환이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장건강

☆ 고구마가 장건강에 좋은거 아시죠. 그런데 고구마보다 20배나 많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장 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즉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다는 것입니다. 평소 속이 더부룩하거나 장 활동이 좋지 못할때 드시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3. 체지방분해

☆ 폴리코사놀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하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요즘 여성분들에게 사랑받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새싹보리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체중감량 문제시 되는 근육 손실을 최대한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체지방 분해 효과가 뛰어나며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 건강식품이 되겠습니다.

4. 숙취해소

☆ 잦은 음주를 하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고 간 조직에 쌓여 있는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는 바로 지방간을 예방한다는 말입니다. 술 먹은 다음날 새싹보리 물 어떠신가요.

5. 노화예방

☆ 바로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즉 체내에 존재하는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를 늦추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피부미용에도 좋아 꾸준히 섭취하면 탄력있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6. 심혈관계 질환 예방효과

☆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반대로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하여 심장마비, 심근경색, 뇌졸중,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개선하는데 특효라고 합니다.

7. 면역력 향상

☆ 우리몸에 제일 중요한 일은 하는 것이 면역력 입니다. 이것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을 일으킬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고 싶다면 새싹보리를 섭취하여야 합니다. 그 이유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기등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8. 심

신안정

☆ 이는 가바라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가바라는 신경안정에 매우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해요. 때문에 과도한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억제하는데 새싹보리만한게 없다고 합니다. 또한 우울증 예방에도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9. 혈당조절

☆ 최근에는 당뇨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체내 혈당 조절에 깊은 관여를 한다고 합니다. 식후 새싹보리물 괜찮겠다 싶네요. 당뇨를 예방하고 싶다면 꼭 드세요.

☆ 새싹보리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엇보다 건강하게 섭취를 해야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가루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유, 요거트 등 유제품에 넣어서 먹으면 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른들의 경우 샐러드위에 가루로 뿌려먹거나, 차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 다만 하루 권장 섭취량 약 1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은 바로 과다섭취 때문입니다.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복통, 설사, 알레르기와 같은 증세를 나타낼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서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요즘같이 먹을것 많은 시대 특히 몸에 좋은 것을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 어떤것을 먹어야 하지 하는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제일 먼저 먹어야 할 것이 새싹 보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우리몸에 다방면으로 좋다고 생각이 되기 때문입니다.

최신글 보기

♥브로콜리 효능 정말 좋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알고먹자

♥눈밑이 떨리는 증상

♥토마토 효능 정리

♥비트 먹는 방법 깔끔정리

from http://09832091.tistory.com/4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