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분말 효능

토픽셀프 2019. 5. 27. 00:57

새싹보리 분말 효능

새싹보리 분말 효능

안녕하세요. 또또뭉입니다. 오늘은 새싹보리 분말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먼 과거에 보리는 쌀보다 흔한 곡물로 가치가 낮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보리가 몸에 좋아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격도 비싼데요. 새싹보라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 새싹보리 분말 효능

새싹보리란? 보리에 싹을 틔워 10~15cm 정도 자란 어린잎을 말하는데요. 이 새싹보리를 건조시켜 갈아 만든 것이 바로 새싹보리 분말입니다.

특히 '나는 몸신이다', '엄지의 제왕'과 같은 건강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더 유명해졌는데요. 보리가 아닌 새싹을 먹으면 어떤 효과가 얻을 수 있을까요.

1.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

새싹보리 분말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바로 다이어트인데요. 사포나린 성분이 간 기능을 개선하고 해독능력을 높여 비만을 억제하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포도당 흡수를 억제 및 지연을 시켜 혈당 감소와 포도당이 축적되지 않게 배출시켜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2. 암 예방 및 노화 방지

새싹보리에는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가 풍부하여 우리 몸속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일반 새싹채소에 비해 무려 7배 이상 높다고 해요. 때문에 항산화 효과로 인해 노화와 암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3. 간 보호 및 기능 개선

한국인은 1인당 술 소비량이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만큼 간 건강에 적신호가 켜져 있을 겁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에는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사포나린' 성분이 간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숙취 해소와 간 능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00g에 1500m의 높은 사포나린 성분이 들어있어 음주 다음 날 새싹보리 주스로 숙취를 해결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4. 각종 성인병 예방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수치를 낮춰주며,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수치를 높여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각종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5. 장 건강 개선

보리가 장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아시죠? 특히 식이섬유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식이섬유에는 물에 녹는 수용성과 녹지 않는 불용성 두 가지 식이섬유로 나뉩니다.

수용성 식이 섬유는 수분과 함께 음식물이 소장을 빠르게 통과하게 도와 지방 및 콜레스테롤, 당분의 흡수를 막아주고, 불용성 식이석유는 변비와 장의 염증을 막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과다 섭취만 주의하면 별다른 부작용이 없다고 해요. 또한 먹기 간편하고 열에 약한 성분이기 때문에 조리보다는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from http://ddomoong.tistory.com/1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