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승환 대장암투병 원인

토픽셀프 2019. 5. 22. 16:04

김승환 대장암투병 원인

김승환 대장암투병 원인

'애들 생각'에 김승환 가족이 출연해 대장암투병 사실을 고백했는데요. 김승환은 17살 나이차이나는 아내와 결혼해 늦둥이 아들을 얻었는데요.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중 갑작스레 암이 찾아와 인생의 고비를 겪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연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김승환은 과거 술과 담.배를 달고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대장암에 걸렸다고 합니다. 역시 흡연과 음주는 피해야할것 같네요. 대장암에 투병한 이후가 김승환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투병 이후 건강을 소중히 생각하며 해로운것들을 피하고 운동도 하며 과거보다 지금 더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김승환은 투병 생활 끝에 17세 연하의 아내와 결혼했는데요. 44세 나이에 아들 현이를 얻고 둘째 별이까지 얻어 아들이 두명입니다.

자신이 암으로 고생한 까닭에 아들 현이가 식습관이나 생활방식에 있어서 관리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는데요. 매일 잔소리를 한다고 합니다. 김승환 아들이 어린나이에도 척추측만증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걱정할만하네요.

대장암은 대장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암인데요. 대장암이 발병해도 초기에는 증상을 느끼기 어렵다고 합니다. 배변 습관이 변하거나 빈혈, 혈변등이 나타나면 이미 대장암이 진행되었을 확률이 높은데요.

가족중에 대장암에 걸린 환자가 있다면 2배의 비율로 대장암에 걸릴 수있으며 흡연이나 음주를 할 경우 대장암 확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금연과 금주,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중관리에 신경써야 한다고 해요.

또 대장암은 80% 이상이 선종에서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선종이 암으로 진행되기 전에 반드시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작은 크기라도 대장암으로 진행속도가 빠르고 위험도 높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통해 선종을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정기검진은 대장 내시경 해야 하고 40세 이후 특히 정기 검진을 필수로 해서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from http://infomedia0342.tistory.com/11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