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효능 주목

토픽셀프 2019. 5. 21. 08:34

새싹보리 효능 주목

새싹보리 효능이 알려지면서 새싹보리분말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씨앗에서 싹이 난 다음 15~20cm 정도 자랐을 때의 어린싹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새싹보리분말은 보리 싹을 틔운 뒤 15cm 가량 자란 어린 잎으로 말하며,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는 것이 새싹보리 효능의 대표적인 것입니다.

새싹보리분말이 이런 효능을 가진 데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 때문이고 또한 새싹보리분말에는 사폴나린이라는 물질이 풍부해 간 해독 능력을 높여 비만 억제와 대사증후군 예방 효능이 탁월합니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에 대한 관심이 이처럼 뜨거운 이유는 엄지의 제왕과 같은 프로그램에서 소개됐기 때문인데요 건강식품으로 좋은 새싹보리 분말 해독주스 레시피를 비롯해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과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무엇보다 보리새삭 가루 다이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12주만 섭취를 해도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등이 40%나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성인병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는 몸의 독소를 잡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줍니다. 폴리코사놀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공복 혈당, 중성지방, 체중 역시 줄여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가바'라는 신경전달 물질에도 주목해야합니다. 이 물질은 혈압을 낮춰주고, 간 기능을 개선해주는데요 즉 새싹보리 효능이 고혈압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입이다. 불면증을 해결하여 숙면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 성분인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은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 분해 효과가 있습니다. 사포나린 성분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과음한 다음 날,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를 마시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성분입니다. 칼륨과 칼슘, 미네랄, 무기질,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 c와 식이섬유, 사포나린까지 영양 덩어리입니다. 최근에는 새싹보리 파는곳을 찾아 키우는법을 실행하고자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집에서 키우는 법이 어렵지 않아 시도해볼만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은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해줘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피할 수 없는 성인병 예방에 탁원하다는 것입니다.

또 글리코겐을 절약해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의 연소에도 효과적이므로 중년 여성이나 남성의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인 것이 새싹보리 효능입니다. 위에 영양성분 비교표를 보면 놀라운데요 철분은 시금치의 16 ~ 24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장 기능 개선과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동안 몸에 좋다고 여겼던 여러가지 식품보다 필수 아미노산, 칼슘, 철분, 칼륨, 식이섬유, 폴리코사놀 등이 놀라울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보리새싹 가루 효능인데요 집에서 키워먹을 수도 있고 새싹보리 분말 파는 곳을 찾아 구매해서 쉽게 먹거나 발효녹즙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이 좋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과다 섭취하면,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보리새싹 하루 권장 섭취량 10g 이하로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어서 여러 방송에서는 새삭보리 먹는 방법도 소개하였습니다.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열량과 당분이 낮아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특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 만들기는 매우 간단한데요 새싹보리분말 10g과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넣고 믹서로 갈면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가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만든 해독주스를 세 컵에 나누어 아침, 점심, 저녁으로 마시면 좋습니다.

이외 새싹보리 먹는방법은 다양한 형태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MBN ‘천기누설’에서 소개한 다이어트 방법인 새싹보리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새싹보리 샐러드와 새싹보리 라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를 한 입 크기로 썰어 양배추와 파프리카, 자몽을 넣고 무가당 요구르트와 새싹보리가루로 마무리하면 새싹보리 샐러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과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 두유 등을 넣고 믹서에 갈면 새싹보리라떼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은 단독으로 먹기보다는 우유, 바나나와 섞어 해독주스로 먹는 방법이 맛도 좋고 편리하므로 먹기도 좋고 새싹보리 효능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와 몸에 좋다는 믿음으로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등의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하루 10g 이하만 먹는 것을 반드시 명심하도록 해야하겠습니다.

from http://kindlyman.tistory.com/4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