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

토픽셀프 2019. 5. 13. 09:13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해

돼지감자에 대한 다양한 효능이 많이 알려져 있다. 반찬으로 먹기도 하고, 간장등에 넣어서 익힌후에 건강식품으로 먹기도 한다. 돼지감자 효능으로 우리 신체내의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은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하고 있다.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당뇨예방과 변비·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은 이유이다. 이전에는 가축 사료로 많이 재배돼 었던 돼지감자이다. 꽃은 국화를 닮았고 뿌리는 고구마, 감자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는데 이름이 쌩뚱맞은것 같다. 뿌리가 감자처럼 크기도 다양하고 못생겼다는 것일 것이다.

돼지감자의 성분은 "이눌린"이란 성분이 있다. 한번 심어 놓으면 번식이 쉽고 재배가 쉽게 될 수 있다. 생으로 먹으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고 보통은 간장에 절여서 며칠 간이 베이도록 하여 즐겨먹는다.

이눌린이란 성분으로 인이해 돼지감자의 효능이 증명되었고 많이 찾는 건강식품이 되었다. 이것은 당뇨환자에게도 즐겨먹는 건강식품이며, 일반인들도 건강관리를 위해서 자주 즐겨먹는다. 삶아서 먹기도 한다. 소화가 잘되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속을 편안하게 보호해주고 특히 여성들의 변비, 다이어트 효과에 아주 좋다. 남성들도 즐겨먹는다.

또한 돼지감자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이 먹기좋게 출시되어 있다. 환,액기스등 그리고 돼지감자 분말로도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있어 다양한 기호로 복용을 할 수 있다. 말려서 차로 마시기도 한다. 돼지감자를 잘게 썰어서 말린 돼지감자는 차로 마시기도 한다. 향이좋아서 아주 좋다. 재탕으로 마셔도 좋다. 우리나라 건강 자연식품으로 추천을 하는 차의 종류이다. 얇게썰어서 샐러드에 넣어도 식감이 아삭하고 좋다.

돼지감자 또는 건강식품이 직접적인 병을 고치는 식품은 아니지만 평소에 건강식품을 즐겨먹으면서 건강관리를 유지하고 건강할때 건강을 지키는 것이 목적인것이다. 무엇보다 돼지감자는 저렴하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독성이 없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도 없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소화력이 좋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거듭 강조하지만 변비, 다이어트에 돼지감자를 많이 복용하고 있다. 약재로 사용되기도 한다. 당뇨환자도 꾸준히 복용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 악화되는 현상등을 예방할 수 있다.

돼지감자의 부작용으로 조심해야할 사항들은 빈속에 생돼지감자를 많이 섭취하거나 하는 것은 피해야한다. 셜당수치가 낮아서 안좋을수 있다.

또는 혈당에 관련된 약을 복용하는 분들도 주의를 요한다. 돼지감자는 몸의 열을 내릴 정도로 차가운 성질이 있다. 그러기에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는 주의를 필요하며, 너무 빠른 수확기나 뒤늦은 수확기에는 돼지감자의 독성이 있을 수 있다. 즉 감자를 오랬동안 두면 독성이 생기듯이 비슷한것이다. 항상 모든 제철의 식품은 적당한 시기에 출하되는 제품이 좋으며, 너무 장기간 보관되는 식품들은 주의를 요한다.

from http://health247.art-history.site/8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