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처님오신날 인사말 문자 미리보기

청주시 용화사에는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법요식이 열렸다고 합니다. 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 이라는 제목으로 기념식이 열렸고 용화사 주지스님 등 각계 요직 인사들 및 신도 1,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청주시 사직동 용화사 앞마당에서 열렸습니다.

매년 음력 4월 8일은 불교의 연중행사 중에 가장 큰 명절인 석가모니 탄신일(부처님 오신날)입니다. 이 날은 연등행사와 관등놀이를 중심으로 민속행사가 이어집니다. 부처님의 자비가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야의 눈으로 보면 누구나 값지고 눈부신 생명이고,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나를 사랑하는 동시에 이웃을 감사히 여기는 자라이타의 마음을 되새겨야 한다."고 각연스님은 봉행사에서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멋진 인사말을 알아보겠습니다.

1.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불자님 가정에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각기 원하시는 소원을 꼭 성취하옵시기를

부처님 전에 두 손 모아 합장 축원 드리옵니다.

2. 부처님의 온화한 미소와 자비가 온 가정에 남쳐나기를 기원드립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3. 온 세상에 부처님의 자비가 널리 퍼지기를 소망합니다. 가족 모두에게도 부처님의 자비가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행복하고 복된 날 되세요.

한편, 대한불교 조계종 청주시 용화사에서는 법요식 이후 오후 3시부터 축하 공연이 이어졌고, 3시부터 4시까지는 서진우, 조은세의 축하공연, 4시 30분부터 6시까지는 신도 노래자랑과 단체별 노래자랑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오후 7시부터는 부처님 오신날을 기르기 위해 타종 및 예불, 점등식 및 탑돌이 제등행렬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from http://angry2ant.com/5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