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bs ‘오마이로드’ 홍석천 가게 처분 이유? "조카 입양 집안 딸 실제키...

tbs ‘오마이로드’ 홍석천 가게 처분 이유? "조카 입양 집안 딸 실제키 나이 남자친구 사진 고향" 가족사

홍석천 가게 처분

'오마이로드' 홍석천 "가게 처분해 직원 월급…말 뿐인 정치인들 한심" 눈물

방송인 홍석천이 '오 마이로드'를 통해 경리단길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8일 오후 서울 상암동 tbs교통방송 사옥에서 열린 tbs 골목상생 프로젝트 '홍석천의 Oh! 마이로드'(이하 오 마이로드)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홍석천은 프로그램 출연 이유에 대해 "우여곡절이 많았다"고 언급했습니다.

홍석천, 줄리안이 출연하는 '홍석천의 Oh! 마이로드'는 서울 용산구 경리단길 살리기를 목표로 홍석천과 줄리안이 경리단길 상인, 건물주 등과 함께 '착한 건물주 운동' 등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골목상권 살리자는 취지로 기획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매우 유사해 보인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홍석천은 "방송 25년 하면서 아이디어 단계부터 참여하는 일이 꽤 많았다. 이미 5년 전부터 '골목식당'과 비슷한 아이디어를 방송국에 제안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현 가능성에 대한 의구심이 있었는데 '골목식당'이 잘 되면서 기분이 좋으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잘 맞는 프로그램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 봤다. '오 마이로드'는 우리 동네 이야기라 도전해보면 좋겠다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다른 채널들과 이야기를 많이 했었는데 거절당했었다"면서 "공익적 의미도 중요하고 시민 밀착 문제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라 tbs에서 전사적으로 함께하자고 이야기 해줬기에 책임감을 가지고 제작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래된 마을에 이색적인 가게들이 번성하면서, 높은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하는 원주민이 내몰리는 현상인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해서도 홍석천은 목소리를 냈습니다.

그는 "토론에 나와서 젠트리피케이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정치인을 보면 한심했다. 그들은 말 뿐이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나는 실질적인 문제를 잘 알고 있다. 내가 우리나라에서 커밍아웃을 처음 했고, 아무 목소리를 안내는게 속상해 내가 먼저 했다. 그런데 이 문제 또한 마찬가지다. 제대로 시작해보자는 사람이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홍석천은 "소통의 부재가 가장 큰 것 같다. 1995년 반지하에서 시작했고, 내가 먼저 찾아가 보니 다 나를 알고 계셨다. 이번 기회에 먼저 다가가기 위해 상인회를 조직하며 답을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지민 작가는 "촬영을 통해 경리단길을 다니고 있는데 상인 분들의 말씀은 하나 같이 '경리단길 죽었다', '망했다'고 말하지 말라더라. 골목상권도 소상공인도 살아야 한다고 하는데 상인들을 여전히 열정적으로 일하고 계신다"고 말했습니다.

홍석천은 '힘든 점'에 대한 질문에 "한때 직원이 200명까지 있었다. 그런데 그 친구들 월급 주고, 월급 안 밀리려고 방송에서 번 돈 월급으로 줬는데 그것도 힘들어서 가게 몇 개를 처분했다 "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함께 할 동료들이 생겨서 좋은데 나가서 이야기 할 땐 너무 힘들다. 제가 가게를 닫으면 망했다고 말 하는걸 재밌다고 할 수 있겠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저같은 분들이 정말 많다. 자영업자들과 이를 꿈꾸는 친구들을 보면서 버틴다"라고 말하며 울먹였습니다.

'홍석천의 오 마이로드'는 오는 16일 첫 방송 예정 입니다.

홍석천 갱년기

'라디오스타' 홍석천, 갱년기 고백하며 눈물 흘려…방송에서도 잘린 경험 ‘공개’

홍석천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절친 왁스의 문자에 눈물을 흘렸다고 고백하며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 입니다.

3일 오후 11시 10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김구산 연출 최행호, 김지우)는 박수홍, 손헌수, 홍석천, 왁스 네 사람이 출연하는 ‘단짝 쓴짝 아무짝’ 특집으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홍석천이 절친 왁스가 보낸 문자 한 통에 눈물을 흘렸다고 고백한다. 이에 홍석천은 왁스와의 이별을 예감하고 장문의 답장을 보냈다고. 그러나 이를 본 왁스가 뜻밖의 반응을 보였다고 알려져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과연 홍석천을 눈물 흘리게 한 문자의 내용은 무엇인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지독한 갱년기를 겪고 있다는 사실을 털어놓는다. 불과 2~3년 전만 해도 하루도 쉬지 않고 바쁘게 살았던 그는 어느 날 갑자기 인생의 회의를 느끼며 눈물을 흘렸다고. 또한 갱년기 때문에 방송에서도 잘렸다고 공개해 궁금증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그런가 하면 이번 방송에는 박수홍을 비롯해 손헌수, 홍석천, 왁스 네 명의 게스트가 배꼽 빠지는 단짝 케미를 보여줬다고 전해져 기대를 모은다고 합니다.

홍석천 오보논란

'뉴스공장' 홍석천 이태원 가게 폐업 인터뷰, 최저임금 때문 아닌데

방송인 홍석천이 일부 언론의 '폐업 인터뷰' 오보 논란과 관련해 경위를 밝혔다.

홍석천은 21일 방송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태원에서 18년 정도 가게 운영을 했고, 최근 2곳의 문을 닫았다. 가게를 닫게 된 이유로 (인터뷰에서) 여러 가지를 이야기했다. 그런데 최저임금은 가게를 닫은 직접적인 이유는 아니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홍석천은 "(인터뷰를 한 기자에게) 최저임금 때문으로 제목을 쓰면 안 된다고 이야기도 했었다"며 "나는 처음에 이데일리 기자와 인터뷰를 했는데, 거기서 가게 2곳을 닫은 이유와 해결책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그런데 다른 매체에서 나에게 연락도 없이 기사를 쓰면서 최저임금 때문에 닫은 걸로 제목을 해놨더라"고 설명했다.

이를 들은 DJ 김어준은 "조중동에서 그랬다"고 말했고, 홍석천은 "공교롭게 그렇더라. 전에는 가끔 당한 일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당했다"며 "처음에 (제목을) 쓴 중앙일보 기자에게는 연락을 해서 '죄송하다'는 답을 받았다. 그런데 다른 매체도 그 제목으로 기사를 계속 내더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김어준은 "의도가 있는 거다. 그런 걸 알지 않냐? 취지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듣더라도 정치적으로 장사가 그것이 더 잘되니까 제목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고 지적했다.

홍석천 폐업

'이태원 지킴이' 홍석천, 음식점 2곳 폐업..안타까운 경리단길

홍석천이 음식점 두 곳을 폐업하게 됐습니다.

방송인 겸 요식업 사업가 홍석천은 지난해 12월 말 이태원에서 운영 중인 태국음식점을 폐업한 데 이어 오는 1월 말 양식 레스토랑까지 폐업하게 됐다고 합니다.

최근 이태원, 경리단길 등 요식업계 사업가들은 주변 건물들의 임대료 폭등 등 여파로 음식점을 폐업해오고 있습니다.

홍석천 역시 예외가 아니었다. 임차인인 동시에 건물주이기도 한 그는 방송을 통해 알려진 사람이라 그래도 어려움이 적을 것으로 예상됐으나 그마저도 두 곳이 폐업되며 어려운 상황 앞에 섰습니다.

앞서 홍석천은 지난해 10월 자신의 SNS를 통해 경리단길의 어려운 사정을 토로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당시 그는 "경리단길에 '임대'가 붙은 가게들이 많아졌다.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했던 가게들은 이미 떠나버렸거나 망해버렸거나 어쩔 수 없이 문을 열고 버티는 가게가 많아졌다"며 경리단길 살리기 프로젝트 돌입을 선언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당시 홍석천은 건물주들의 과도한 월세 인상과 턱없이 부족한 주차공간 등이 경리단길이 어려움에 처하게 된 이유라고 지적해 많은 이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습니다.

한편 홍석천은 18년 전 이태원에서 레스토랑 사업을 시작하며 '이태원 지킴'이로 불려왔습니다.

방송인 홍석천이 이국종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 교수를 지적한 정의당 김종대 의원을 비판했습니다.

홍석천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사람은 죽어가는 사람 목숨을 구하려 본인의 능력을 최대치로 애쓰는사람이고, 한 사람은 그런 소중한 사람의 의지에 여러가지 이유로 찬물을 끼얹는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 생각한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홍석천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같은 날 오전 김종대 의원은 이국종 교수에게 치료 중인 북한군 병사의 회복 과정에 대해 불필요한 부분까지 자세하게 공개했다며 거듭 비판했다. 김의원은 의료법에 따르면 의료 종사자가 업무 중 알게 된 정보를 누설할 수 없다며, 이교수가 이를 심각하게 위반한 건 아닌지 우려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종대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홍석천은 이에 대해 “아직도 환자 목숨 구하느라 잠도 못 주무시고 계실 분에게 힘 빠지게 하는 소리는 나중에 하셔도 될 듯 하다”며 “웬만하면 정치인 얘기에 별말 없는 사람인데 기사 보고 참으로 안타까워 한마디 한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그는 “그분은 좀 놔두시고 차라리 저 같은 사람을 욕하라”며 “의원님 생각하시는 거 이상으로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많다”고 덧붙였습니다.

홍석천은 “혹시라도 제가 위급한 경우가 생기면 이국종 교수님이 수술해지면 좋겠다”며 “제 목숨만 살려주신다면 제 뱃속, 몸속 상태가 어떤지 다 브리핑 하셔도 된다”는 글을 적기도 했습니다.

한편 김종대 의원은 이날 여론의 비난이 거세지자 YTN 라디오 <곽수종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이국종 교수를 직접 찾아가든지 메시지를 발표해서 존경하는 의사에게 무리한 부담을 드린 부분에 대해 유감을 표명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 홍석천이 쓴 글 전문 한 사람은 죽어가는 사람 목숨을 구하려 본인의 능력을 최대치로 애쓰는사람이고, 한 사람은 그런 소중한 사람의 의지에 여러가지 이유로 찬물을 끼얹는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사람 목숨 구하는 게 가장 중요한 일인데 그게 누가 됐든지요, 참 마음 아파집니다. 모든 게 타이밍이라는 게 참 중요하다 느끼고 있는데. 아직도 환자 목숨 구하느라 잠도 못 주무시고 계실 분에게 힘 빠지게 하는 소리는 나중에 하셔도 될 듯 하네요. 웬만하면 정치인 얘기에 별말 없는 사람인데 기사 보고 참으로 안타까워 한마디 합니다. 차라리 저같은 사람을 욕하세요. 그분은 좀 놔두시고, 힘없는 사람들 의원님 생각하시는 거 이상 정말 열심히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사람 많습니다. 이교수님 힘내십시오. 한 번 뵌 적도 없지만 응원합니다. 혹시라도 제가 위급한 경우가 생기면 교수님이 수술해주시길. 제 뱃속에 제 몸속 상태가 어떤지 기자들이 끊임없이 물어오면 다 브리핑하셔도 됩니다. 제 목숨만 살려주신다면. 그저 눈 떴을 때 감사하다고 뜨거운 눈물 함께 흘려주십시오. 다시 한 번 이국종 교수님과 밤낮없이 고생하시는 의료진 모든 분께 응원 보냅니다. 기운 내십시오.

출처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457377

인권에 있어서 실제로 피해경험이 있는 사람도 이렇게 생각하는데 김종대 그양반은 참;;;

2017/11/14 - [화제인물누구] - 아주대 이국종 교수, JSA 초소 북한군 귀순 병사 수술 집도 "현재 상태 회복중"

2017/11/16 - [화제인물누구] - 정의당 국회의원 김종대 "jsa대대장 귀순 병사 대응 사격 논란, 조선일보 자한당 직격탄"

홍석천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대한민국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에서 출생한 그는 2000년 9월 당시 대한민국 국내 연예인 최초로 동성애자라는 커밍아웃을 하였으며 그의 현재 주요 거주지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이다.

출생: 1971년 2월 3일 (홍석천 나이 46세), 홍석천 고향 청양군

홍석천 키: 176cm

저서: 나만의 레스토랑을 디자인하라, 나는 아직도 금지된 사랑에 가슴 설렌다

조카: 홍영천

홍석천 남자친구 사진

홍석천 학력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부모 홍종암(부), 김내을(모)

형제자매 누나 3명, 형 1명

홍석천 배우자 無

홍석천 자녀 2명 입양(남아 1명과 여아 1명)

소속사 포레스타 컴퍼니

홍석천 용산구청장출마

용산구청장에 출마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으며, 2017년 시사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이를 재차 확인하기도 했다. 용산구 주민들을 위해 출마한다기보다는 성소수자들에게 삶의 본보기가 되기 위해 출마를 준비한다는 비판도 있지만, 원래 어두운 동네였던 이태원동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홍석천의 식당 사업이 큰 기여를 한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출마에 정당성이 없지는 않다. 또한 "정치적으로 변질되고 다른 정당 후보들의 기회를 뺏고 싶지 않아, 출마한다면 무소속으로 나올 것"이라 밝혔다.

홍석천 조카 입양

누나가 이혼해서 조카들을 입양했다.

경리단길 홍석천 레스토랑 이태원 마이스카이(mysky)

마이373 02-3785-0373

(지번)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373

홍석천 커밍아웃 이유

홍석천 씨는 "행복하게 살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싸늘한 시선과 비난이 예상됐지만 단 1초라도 '진짜 홍석천'의 모습으로 살고 싶었다"

홍석천 딸공개 사진

홍석천 딸공개, tvN '엄마 나 왔어' 5회에서는 홍석천 부녀의 오붓한 시간을 만나볼 수 있다.

홍석천은 10년 전 누나의 두 자녀를 입양한 바 있다. 조카에서 딸이 된 만큼 이들의 관계도 더욱 애틋할 수밖에 없다.

이날 방송에서는 10년간 아빠로 살아온 홍석천의 반전 모습이 펼쳐진다. 자타공인 '트렌드세터'로 불리는 홍석천이 딸 앞에선 보수적인 아빠로 변신하는 의외의 면모은 물론 자녀의 입양 당시 속마음이 공개되며 공감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126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