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기름값 인상 이유

토픽셀프 2019. 5. 7. 03:32

기름값 인상 이유

기름값 인상 이유

율세 인하로 인해서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동안 좋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제 기름값 인상 으로 운전대 잡기가 두려울 정도 입니다.

7일부터 현행되던 유류세율 15% 이 7%로 축소가 되면서 리터당 휘발유 값은 68원, 경유는 47원, LPG는 17원가량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기름값 인상 이유 에 대해서는 그 어떤 기사에서도 언급이 된 것이 없습니다. 다만 기름값 인상 이라기보단 유류세율 이 7%로 축소가 된 것이 기름값 인상 이유 라면 이유 입니다.

유류세율 이란 말 그대로 취발유나 경우, LPG 등에 대한 세금을 통칭하는 용어 입니다. 지난 몇달동안 유류세율 15% 적용되어 왔기 때문에 그나마 저렴하게 이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유류세율 축소로 인해서 기름값 인상 해서 자차 이용자들에게 경제적 타격을 안겨주게 됐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휘발유 가격에 60%씩 세금이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다보니 국제유가가 폭락을 한다해도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000원 이하로 떨어지기 어려운 구조 라고 합니다.

다른 복지에 신경을 쓰는 것도 좋지만 유류세율 조절로 인해서 경제적 타격을 조금이나마 줄여줬으면 합니다. 그럼 이만 기름값 인상 이유 에 대한 얘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from http://6minute.tistory.com/3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