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디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피지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난디국제공항이 있기 때문에 피지의 관문이자 관광 거점을 이룬다. 난디강이 시내를 관통하며 호텔과 리조트들이 많이 몰려 있어 숙박시설과 해양스포츠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힌두교와 이슬람교 사원도 볼 수 있다.

난디 기후 그리고 난디 여행하기 좋은 계절

동남쪽에서 불어오는 무역풍의 영향을 받는 열대해양성 기후로 고온 다습한 기후를 자랑한다. 11~3월은 무덥고 습하며, 4~10월은 선선하고 비가 많이 내린다고 한다. 그리고 11~4월은 사이클론이 내습하는 시기로 여행을 자제하는 편이 좋으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이런 난디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한다면 5~12월이 제격이다.

난디 치안

피지는 치안이 양호한 지역은 아니므로, 여행 시 신변 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빈부격차로 인한 빈곤층이 증가하며 절도, 강도 및 흉기를 사용한 범죄가 발생하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특히 외국인이 주로 거주하는 수바와 난디 지역에 절도사건이 많이 발생을 하고 있다. 공항에서는 합승 미니버스가 승객과 공모하여 외국인을 폭행, 금품강탈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되도록 미니버스 이용을 자제하며 호텔, 리조트에서 운행하는 버스를 이용하는 편이 좋다고 한다.

난디 주요 관광지

- 잠자는 거인의 정원

난디 국제 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한 삼벤또산 밑에 있다. 공원이 위치한 삼베또산의 모습이 마치 잠지는 거인의 모습과 닮았다 하여 '잠자는 거인의 정원'이라 불리게 되었다. 잠자는 거인의 정원은 1977년 서양 난을 좋아했던 미국 배우 레이먼드 부르(Raymond Burr)가 피지에 별장을 꾸미기 위해 서양난을 심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현재 잠자는 거인의 정원은 약 2000여종이 넘는 난이 식재되어 있는 피지 최대의 난 박물관이다. 간암으로 레이먼드 버는 세상을 떠났지만 잠자는 거인의 난은 피지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자리잡았다.

- 비세이세이 전통 마을

난디에서 9.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비세이세이 전통 마을은 피지 원주민이 처음으로 외부에서 들어와 정착을 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 옛 피지인들이 살아오던 전통양식을 모두 복원해 놓은 곳은 아니지만 마을 한가운데 위치한 추장의 집에서 피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피지 전통 마을 방문 시는 마을 추장에게 성의를 표하기 위해 카바를 들고 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카바는 고추나무 뿌리 가루로 손님을 대접하거나 사람들이 어울릴 때 주로 마시는 피지 전통 음료를 만들 때 쓰인다. 추장 또한 방문객에게 피지 전통 음료인 카바를 코코넛 껍질로 만든 비로에 담아 대접한다. 비세이세이 마을을 방문할 때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실례다.

- 퍼스트 랜딩

퍼스트 랜딩은 피지의 주요 섬인 비티 레부에 위치해 있다. 난디 국제공항에서 북서쪽으로 15㎞에 위치한 퍼스트 랜딩은 일몰 광경이 뛰어나 선셋 비치(Sunset Beach)라고도 불린다. 이곳은 많은 관광객과 피지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숙박시설이 많고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해변을 따라 이어진 야자수 그늘에서 휴양을 즐기거나, 레스토랑에서 식사와 함께 일몰감상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많다.

난디 특산물

대표적 특산품은 노니주스, 코코넛 비누, 공예품 등이 있다고 한다. 노니 스는 피지인들이 오래 전부터 사용한 진통제이자 자연 치료제로 섬유질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따. 코코넛 비누는 보습력과 세정력이 뛰어나 여성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정교한 조각을 통해 피지인들이 실제 사용한 악기, 무기 등을 재현해 놓아 목공예기념품은 선물용으로 좋다고 한다. 이외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물로 꼽히는 피지워터와 이를 이용하여 만든 피지 맥주인 '피지비터'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특산품이라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난디 음식 정보

관광객은 주로 호텔이나 리조트 내에서 운영하는 식당을 이용하는 편에 속한다. 호텔 식당은 인도식, 양식, 한식 등 다양한 세계 요리와 더불어 풍부한 해산물과 열대 식물로 요리한 피지 현지식을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시내에서는 밤 늦은 시간까지 먹거리 좌판이 펼쳐진다. 4F$ 정도의 가격에 소시지, 양고기를 넣은 바비큐 버거를 맛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시내 곳곳에 패스트푸드점과 식당들이 존재한다.

난디 쇼핑 정보

난디 시장과 상점, 면세점을 이용해서 쇼핑을 할 수 있다. 난디 시장에서는 주로 채소, 과일, 생선 등의 식재료와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에서 비싸게 팔리는 열대과일과 로브스터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한번 이용을 해보는 것이 좋다. 기념품으로 선물하기 좋은 공예품은 잭스피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주요 도시 및 호텔, 리조트에 입점한 잭스피지는 정찰제로 운영되어 저렴하게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외 퓨어피지는 코코넛과 딜로를 이용하여 만든 피지의 대표 화장품이다. 순하고 향이 좋아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제품이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면세점은 호텔 및 공항에 자리해 있지만, 한국 면세점에 비해 규모가 작고, 판매 물품이 적은 편이니 쇼핑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from http://nabom-house.tistory.com/19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