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주값 인상 언제부터 소주 한병 가격

소주값 인상 언제부터 소주 한병 가격

최근 맥주값이 인상했었는데, 소주값 또한 오른다는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소주업계에서 1위를 하고있는 하이트 진로의 "참이슬"이 5월부터 약 6.45%인상된 1081원에 판매한다고 하는데, 참이슬이 가격을 올리면서 다른 업체 또한 가격인상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인해서 보통 일반 음식점이나 주점에서 4천원에 판매되고있는 소주값이 앞으로 5천원으로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인해 앞으로 주점이나 일반 음식점에서 소주한병, 맥주한병을 주문하면 만원이 되버렸습니다.

참이슬 같은 경우 2015년 이후 계속해서 소주의 가격에는 변동이 없었지만, 이번의 가격이 오르게 된 이유에 대해서 소주 원재료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소주 값 인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만 소주의 원재료인 주정의 가격은 2014년 이후로 변동폭이 거의 없습니다.

소주 한병당 가격이 약 6%가 올랐는데, 주점이나 일반 음식점에서는 5천원을 받는곳도 이미 생겼다고 합니다. 마트나 일반 편의점같은경우 참이슬의 가격을 약 100~200원정도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출고가 몇십원 올랐을 뿐인데, 주점이나 일반 음식점에서 500원 1,000원씩 소주값을 올려받는것은 참 아이러니 합니다.

올해에 최저임금이 오르긴 했지만, 기업에서는 근무시간을 줄여 실질적으로 근로자 개개인의 임금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나라가 분명 살기 좋은 나라가 된 것 같은데, 엄청나게 성장한 것 같은데 왜 나는 살기 힘든것일까.. 이런생각에 한탄을 하며 술을 찾는 사람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마침 술값이 인상되다니 정말.. 씁쓸합니다.

from http://mariinfo.tistory.com/71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