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해여행 / 경남 사천 펜션, 아르떼리조트

남해여행 / 경남 사천 펜션, 아르떼리조트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으로 유명한 경남 사천 펜션 마을인 아르떼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여행을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 차에 운좋게 야놀자에서 아르떼리조트 숙박 쿠폰에 당첨되었습니다! 그냥 예약했다면 주말 요금 기준 30만원 후반대의 높은 가격이라 가기 힘든 곳이라 망설임 없이 좋은 날짜를 골라 남해로 출발!

ㅣ 주 소 : 경남 사천시 해안관광로 109-10

ㅣ 전화번호 : 055-833-5000

너무 들뜬 나머지 코스트코에서 제대로 장을 봤습니다. 소고기, 삼겹살 그리고 맥주 등등 부터 먹고싶은건 아낌없이 정말 다 샀던 것 같아요. 대구에서 출발해 2시간 조금 넘게 걸려 아르떼리조트에 도착했습니다.

처음에 생각했던 아르떼리조트는 풀빌라 몇개만 있는줄 알았는데 도착해보니 여기는 그냥 펜션 마을이었습니다. 펜션들이 정말 많고 놀러온 연인, 가족들도 많았습니다.

펜션이 정말 많죠? 크게 단층 펜션과 복층 펜션이 있었어요. 제가 예약한 펜션이 어디인지도 잘 못찾을 만큼 펜션이 많습니다.

단체로 와서 놀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학교, 기관 등등 연수하러 오는 장소로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펜션 쪽에서 바라보면 남해 바다가 펼쳐져 있어요. 이날 미세먼지가 많아서 그런지 하늘이 조금 뿌옅네요. 하늘이 푸르게 맑았더라면 기분도 더 좋고 바다도 파랗게 보였을텐데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 키를 받고 예약으로 이동했습니다. 오늘 하루 있을 곳은 복층건물의 2층이었습니다. 2층에 올라가서 아르떼리조트 펜션마을을 바라보니 또 색다른 느낌이네요. 남해 바다도 더 잘 보였습니다.

펜션 내부는 깔끔했습니다. 딱히 부족하거나 과한 것 없이 모던한 느낌이 방이었습니다. 거실-화장실-방 구조로 되어있었어요. 침구류가 혹시 부족할 경우 안내데스크에서 받아올 수 있습니다.

방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잠깐 시간을 보내니 하늘이 어둑어둑해지고 아르떼리조트에 밤이 찾아왔습니다. 밤이 되니 분위기가 더 좋았어요. 단일 펜션이 아니라 수 많은 펜션들이 같이 모여있으니 뭔가 다른 나라에 온 것 같기도 하고 여행 온 분위기가 나서 좋았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좋죠? 2층에서 바라보는 은은한 아르떼리조트는 정말 예뻤어요. 시간 가는줄 모르고 구경했네요.

윗 사진에서 보이는 루프탑 공간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아쉬웠던 점 중 하나는 펜션 근처가 아닌 꽤 먼 거리를 이동해서 고기를 구워야한다는 점입니다. 짐을 들고 이동하는게 많이 불편했어요ㅜ 미리 숙지하고 가시거나 또는 구워도 되지 않는 음식을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르떼리조트 사진에서 보던 그 예쁜 루프탑이네요. 날씨가 아직은 추워 투명 천막을 쳐놨습니다. 여름에 와서 천막 없이 고기를 굽거나 바다를 바라보며 맥주 한잔 하면 정말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루프탑 쪽에서 바라보는 뷰도 괜찮네요 :)

고기 불판은 루프탑쪽 사무실에서 2만원을 주고 대여할 수 있습니다. 버너, 불판, 가스도 같이 대여해 주네요. 다만 화력은 좀 약했습니다. 드디어 고기타임! 코스트코에서 사온 소고기와 구워먹는 치즈를 올려줍니다.

코스트코에서 파는 구워먹는 치즈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에피타이저로 딱 좋습니다~

소고기니까 살짝 미디움 웰던으로~ 익혀서 한입! ㅜㅜ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이는건 키조개의 관자 부분인데요, 구워먹어도 맛있고 라면에 넣어 먹으면 국물도 시원해지고 용도가 다양한 재료입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처음 먹어봤는데 다음에도 꼭 사가려구요 ㅎㅎ

소고기를 다 먹고 마지막으로는 삼겹살도 먹었습니다. 아쉬운 것 없이 정말 잘 먹었네요.

그리고 처음으로 하이네켄 큰 통을 사봤습니다. 생맥주를 뽑아서 먹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되는데요, 캔 맥주, 병맥주도 좋지만 큰 통으로 사니 뭔가 분위기가 확실히 살더라구요 ㅎㅎ 마셔보니 4명 정도 마시기에 딱 적당한 양인것 같습니다.

숙박권을 선물받아 사천 아르떼리조트에서 정말 행복한 주말을 보냈습니다. 일정상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에서 영화는 못봤지만 너무나도 만족스러웠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주니장's 총평 」

★★★★☆

사천 아르떼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많은 펜션들이 모여있어 분위기가 정말정말 좋다는점!!

숙소도 깔끔하고 무엇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는 점입니다.

단 하나 아쉬웠던 점은 고기를 구우려면 방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구워야 한다는 점이 다소 치명적이었어요.

다음에 또 간다면 고기를 안 구워도 되는 음식을 사가서

방에서 아늑하게 저녁을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면 좋아요 또는

댓글 달아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좋아요 공감 공유하기 글 요소 저작자표시

from http://junheejang.tistory.com/12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