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돼지감자 효능

토픽셀프 2019. 4. 13. 08:35

돼지감자 효능

누구라도 한번쯤 이름은 들어보았을 돼지감자. 부모님이 노후에 농사를 지으면서 꼭 고구마와 감자, 옥수수 등을 재배하고 제철이 되면 자식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내놓으신다. 당연히 감자는 알았지만 돼지감자는 몰랐었고 부모님을 통해 돼지감자를 알게 되었다.

으레 부모님을 찾아가게 되면 엄마는 꼭 돼지감자차를 내놓으신다. 직접 재배하셨고 그걸 식품건조기에 말려서 돼지감자차를 내놓으신다. 집에 가면 맹물은 먹는 날은 없다. 아빠가 고혈압이 있으셔서 아빠를 위한 건강차라고 하신다. 돼지감자와 옥수수를 볶아서 함께 넣어 돼지감자 옥수수차다. 맛이 정말 고소하고 진하다. 먹을 때마다 보약을 먹는 기분이랄까,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돼지감자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와 일반 감자

저장성이 좋아 오래보관할 수 있는 감자는 음식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반찬이나 영양간식으로 자주 이용된다. 감자 칼로리는 100g에 63kcal 정도로 고구마와 비교하였을때도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서 다이어트에는 고구마보다 감자가 더 좋다.

이에 비교해 돼지감자는 밭 이곳저곳에서 뚱딴지처럼 마구 자란다고 해서 뚱딴지라고 불린다. 돼지감자 효능이 알려지기 전까지 사람은 먹지 않고 돼지의 사료로 주로 사용했기 때문에 돼지감자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식감은 굉장히 아삭하지만 맛이 심심해서 좋아하는 사람이 드물었지만 돼지감자차 효능이 알려지면서 귀한 식재료가 되었다.

돼지감자 수확시기

돼지감자 파종시기는 4월 말에서 5월초 입니다. 그리고 돼지감자 수확시기는 11월 말에서 12월 중순으로 보통 늦가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겨울을 그냥 보내고 3월쯤에 수확한 돼지감자가 더 맛있고 영양도 좋다고 합니다.

쉽게 따뜻해지는 양지바른 곳이면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잘 자라나므로 다른 작물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 심어도 잘 자라며 키가 3m 까지 자라므로 이를 고려해서 재배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키가 많이 자라기 때문에 8월 이후에는 강한 바람에 의해 줄기가 쓰러지는 경우가 발생하니 재배할 분이라면 이 점도 주의하셔야겠지요.

돼지감자 효능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여 하루 2개만 섭취하여도 비타민C 하루섭취량을 충분하게 채울 수 있는데요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계실 것입니다. 철분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빈혈에 좋은 음식이고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산성화된 체질 개선과 감자 내의 아르기닌 성분이 위벽을 보호하여 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이눌린 성분

돼지감자 효능은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눌린 성분은 소화가 되지 않는 특성이 있고 이것이 식이섬유로 작용하면서 장 건강에 좋습니다. 섭취하게 되면 변비에 매우 좋고 당뇨병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이눌린 성분이 천연 인슐린이라는 것인데요 일반 감자의 약 75배나 된다고 합니다. 이눌린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식후에 혈당상승 억제에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이 돼지감자라는 것입니다.

돼지감자차를 자기 전에 마신다면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자기 전에 따뜻한 차를 한 잔 마셔주도록 합니다. 잠자기 전에 바로 마시면 야간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잠자기 1 ~ 2시간 전에 마셔주면 됩니다.

또한 돼지감자 효능은 천식을 억제하고, 변비와 설사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며 혈관 노폐물 제거를 해줍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이라면 특히 칼로리가 낮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추천할만 합니다.

돼지감자 먹는법

영양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맛이 없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돼지감자조림을 만들어 반찬으로 먹거나 돼지감자칩을 통해 영양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넣어서 먹거나 즙으로 내서 마시기도 좋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돼지감자 먹는법은 돼지감자차입니다. 돼지감자를 말려 차로 만들어서 먹으면 돼지감자 효능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맛도 좋지요.

◆돼지감자 요리 - 감자전

1. 감자 3개 껍질을 벗겨 강판에 부드럽게 갈아줍니다.

2. 갈아놓은 감자에 밀가루 5큰술을 넣어서 반죽을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반죽이 너무 묽지 않도록 물양을 조절해주세요.

3.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충분히 둘러주는데 이때 들기름을 넣는다면 더욱 고소해지므로 이왕이면 들기름이 좋습니다.

4. 감자전 반죽을 올리고 도톰하게 올려주세요.

5. 기호에 따라 쑥갓과 청고추, 홍고추를 고명으로 올리면 맛도 좋고 색감도 좋습니다.

6. 밑면이 노릇해질때 한 번 뒤집으면 돼지감자 요리로 좋은 감자전 끝입니다.

돼지감자 부작용

돼지감자는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할 경우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낮아질 수 있습니다. 즉 당뇨병에 좋은 음식이기는 하지만 저혈압에 안좋은 음식이라는 것입니다.

평소 저혈당이거나 혈당을 조절하는 약을 먹는 경우 돼지감자를 먹는 것을 주의해서 식후에 먹도록 합니다. 돼지감자를 과다섭취했을 경우에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글

기침에 좋은 차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 모음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모음

관절염에 좋은 음식

철분 많은 음식

감기에 좋은 차

비염에 좋은 음식 알레르기

from http://oldestcar.tistory.com/4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