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홍역 집단발병

토픽셀프 2019. 4. 7. 23:25

홍역 집단발병

대전의 한 소아병원에서 아이 홍역 환자 4명이 집단으로 확진됐습니다.

7일 대전시는 한 소아병원에 입원한 아이 5명이 모두 홍역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처음 발병한 아이는 최근 베트남에 다녀온 생후 7개월 아이입니다. 이 아기는 지난달 말 감기 증상으로 이 병원에 입원한 뒤 가와사키병이 의심돼 건양대병원으로 옮겼고 발열, 발진 증상이 나타나 홍역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 아기는 지난 2일 홍역을 확진 받았습니다.

앞서 이 소아병원에 입원한 생후 9개월에서 3살인 아이 4명도 지난 5일과 6일 차례로 홍역 확진을 받았습니다. 확진 환자 중 4명은 아직 호역 예방 접종을 하기 전이고, 3살 아이 1명은 1차 접종한 상태였습니다. 홍역 예방 접종 1차 시기는 12 ~ 15개월이고, 2차 시기는 4 ~ 6살이다. 확진 환자 4명은 같은 병실, 1명은 다른 병실에 입원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이들은 자택과 병원에 격리 중 이고, 홍역이 의심되는 달느 아이 2명도 홍역 발병 여부를 검사 중입니다. 결과는 8일 낮에 나옵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에 사는 영 유아의 홍역 예방 접종 시기를 생후 7개월 ~ 11개월로 앞당기겠다. 비상대책반을 꾸려 해당 소아병원에 비슷한 때 입원했거나 확진 환자와 마주쳤을 가능성이 있는 외래 환자 등 173명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계획이다. 홍영 의심환자 '선별진료 의료기관'으로 7개 병원으로 지정해 운영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from http://teamchi.tistory.com/3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