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멘트블럭 규격 및 가격 알아보기

혹시 집을 직접 지으려고 하시나요?

◎ 그렇다면 설계에 대해서도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설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공사비가 좌지우지되기 때문인데요.

♠ 시멘트블럭 규격과 일반적인 가격을 참고하셔서 좋은 집 지으시길 바랍니다.

♣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합니다.

요즘 나만의 집짓기가 유행인데요. 집을 지으려면 준비해야 할 것이 많지만 먼저 비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건축자재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시멘트블럭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4인치, 6인치만 있는 줄 알았는데, 종류가 몇십가지 되더라고요. 기본적인 규격에서 특수규격까지 알아보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멘트블럭 규격과 가격 알아보기

▲ 속빈반블럭 사이즈입니다.

보통 시멘트블럭을 말하면 속빈반블럭을 말하는데요. 속빈반블럭은 위 사진과는 다르게 구멍이 3개 뚫려있고 양쪽 끝이 들어가 있답니다. 시멘트블럭 규격은 4인치, 6인치, 8인치에 따라 다른데요. 가로와 세로 길이는 같고 두께만 달라진답니다. 일반적인 가격은 450원(4인치), 680원(6인치), 900원(8인치)인데요. 업체마다 그리고 수량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거에요.

기타 시멘트블럭 알아보기

▲ 앞서 말씀드린 것 외에 여러 가지 규격이 있는데요.

한국 콘크리트 공업협동조합연합회에 잘 정리된 자료가 있습니다. 누구나 볼 수 있는 전자카다로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같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번호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시멘트블럭 외에도 호안블럭, 보강토용벽블럭 등 여러 가지 제품에 대한 제품명과 규격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C종 이형 블럭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제품명과 규격명뿐만 아니라 상세설명이 나오는데요. 각 치수와 함께 도면을 볼 수 있어서 한눈에 알기 쉽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아래에 보시면 생산업체 목록이 50개 정도 나오는데요. 필요하시다면 거기에 나오는 회사명 / 주소 / 연락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시멘트블럭 규격과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가격은 수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운반비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한두푼 하는 것이 아닌 만큼 많이 알아보시고, 계약하실 때 이 부분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집 지으시길 바라면서 글을 줄이겠습니다.

from http://dokhugam.tistory.com/10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