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인 공식입장 비난 안타까운 이유

강인도 정준영의 마수에 걸려들었습니다. 강인이 정준영과 함께 불법을 저질렀는지는 아직 확인이 되고 있지는 않으나 적어도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정준영이 구속이 되었던 것처럼 강인도 정준영과 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혹은 대화방이 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대중의 지탄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강인의 소속사 측에서는 발빠르게 일단 공식 입장을 내놓기는 하는데 그에 대해서 대중의 반응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2016년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인 강인은 정준영과 히트메이커라는 프로그램에서 만났습니다. 그로 인해서 그는 지금 현재 정준영과 마찬가지로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것이 아니냐라는 의심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대해서 강인의 소속사 SJ레이블은 오늘 공식 입장을 내고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부인하였습니다. SJ레이블 측은 "정준영씨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당시 출연자 대화방이 일시적으로 있었던 것은 맞다"고 일단 인정할 것은 인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정준영과 함께했던 히트메이커라는 프로그램이 끝이 나면서 이미 대화방은 없어져버렸고 다른 출연자가 무엇을 올렸는지 어떠한 대화가 오고 갔는지는 전혀 기억할 수 없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사실은 전혀 없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직 수사 기관의 연락을 받은 적은 없으나 만약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사실 강인이 불법을 저질렀는지 즉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했는지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길은 그가 있다고 알려진 대화방이 있으면 그에 대해서 확인을 하면 그만입니다. 만약 정준영과 함께 있는 그 대화방에 - 아직 존재할 경우 - 그 내용물을 조사해보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슈퍼주니어 멤버인 강인은 이전에도 그리 좋은 모습을 대중에게 보여주지 못하였기에 그의 이름이 나온 것 하나만으로도 그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인이 잘못한 것이 있다고 한다면 그에 대해서 면밀히 확인해보고 비판하면 그만입니다. 그러나 강인이 잘못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면, 아직 잘못한 것이 드러나지 않는다고 한다면 정준영과 아는 사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정준영과 대화방을 같이 하였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비난하는 것은 도에 지나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종종 우리 자신보다도 다른 사람에게 더 엄밀하게 그리고 엄혹하게 비난의 화살을 돌립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강인이 잘못한 것이 있다고 한다면, 범법을 저지른 것이 나타나거나 윤리적으로 또다시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그에 대해서 적절하게 비판을 하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처벌을 받아야 할 사안이라고 한다면 그에 따라서 비난을 하면 그만입니다. 그러나 아직 확실하게 나온 것이 없다고 한다면 그의 공식입장을 들은 것만으로 그를 비난하는 것은 너무 잔혹하게 그를 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from http://cardinal-duc.tistory.com/80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