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 어린이날 행사 알아보기

2018 어린이날 행사 알아보기

벌써 4월이 절반가량 지나고.. 5월이 다가오고 있어요~ 지출의 가정의달이죠 ㅋㅋㅋ 아아....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게다가 저희집엔 아빠생일도 있구요.... 아주 그냥 정신없이 훅훅 지출이 되는 달입니다~~ 결혼식까지.. 2개...ㄷㄷㄷㄷ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고비이자 가장 코앞의 행사인 어린이날이 사실 가장 걱정이지요.. 아이들은 친구들끼리 서로 어린이날 선물을 뭐 받았는지, 어디다녀왔는지 이야기도 하구요.. 비교도하구요...ㅠㅠ

더군다나 이번 어린이날은 토요일인데 월요일이 대체공휴일이라 여유까지 있습니다 ㅋㅋㅋ 절대절대 주말을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일정이예요. 여러분들은 어린이날 어디로 아이들과 추억을 만들러 갈지 정하셨나요? 저는... 근처에 갈 생각입니다 ㅎㅎㅎ 김해 클레이아크 미술관이랑 봉하마을 중에 가려구요~ 일단 생각은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어딜가나 사람에 차에... 정신없을 테니까요 ㅠㅠ

1. 국회 동심 한마당. 먼저 국회동심한마당 입니다. 앗 그런데 행사일이 5월 5일이 아닙니다~ 5월 26일 토요일 이예요!! 착오 없으시길 바래요~ 장소는 국회잔디광장이구요 모든 어린이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국회사무처와 품앗이 운동본부에서 주최하고 국방부에서 후원을 하네요~ 예전 같았으면 국회에서 하는 행사에 관심이 없었을텐데.. 올해는 멀리 사는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ㅠㅠ 행사내용도 간단히 알려드릴께요 먼저 퍼레이드가 있어요~ 국방부 의장대와 군악대, 마칭밴드 및 경찰청 기마대 와 캐릭터 등등 의 퍼레이드와 공연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체험행사도 있구요~~ 아아~~ 서울경기에 산다면 꼭 가고싶네요 ㅠ

2. 빛나는 어린이 축제. 다음 빛나는 어린이 축제 예요~~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조명박물관에서 하는 행사구요~ 5월 5일 어린이날 진행됩니다~ 입장은 무료이나 체험은 종류에따라 유료도 있어요. 예원예술대학교가 주관하는 축제로 빛,색,조명,예술체험 특수분장채험, 페이스페인팅, 공예체험, 색체심리 등등의 미술 방면의 체험활동이 많이 있어요~

3. 키즈 락 페스티벌. 올해 어린이날 행사중에 가장 많이 홍보를 하고있는 키즈락페스티발이예요~ 어린이날 행사 검색을 했더니 이 행사에 대한 포스팅이 많더라구요~ 첨엔 진짜 락 페스티벌처럼 음악축제 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락이 즐거울 락이네요 ㅎㅎㅎ 5월 4일 부터 7일 까지 4일간 진행되구요,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오전 10시 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됩니다. 입장마감시간이 5시 30분이네요~~ 입장료는 초등생 이하는 무료이구요, 중학생 부터는 5,000원 입니다~ 단 사전등록시 무료이니 가실분은 미리 사전등록하세요~^^ 전시와 체험활동이 이루어지구요 아이 뿐만 아니라 엄마와 아빠가 좋아하실 만한 부스도 있다고하네요~ 약간 박람회같은 느낌이예요~

4. 와우키즈페스티벌. 다음은 대전광역시 어린이축제인 와우키즈페스티벌입니다. 대전의 대표 어린이날 행사라네요~ 보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며 대전광역시어린이축제의원회 주최, 사단법인섬기는사람들의모임 주관입니다. 역시 여러가지 체험활동과 게임이 준비되어있구요~ 학용품도 선물로 나눠주신다고 합니다~ 섬기는사람들의모임은 2018년 1월에 국무총리 표창장을 받았네요~ 어린이날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행사라고 합니다. 대전에 사신다면 와우키즈페스티벌에 참가하시는건 어떠실까요?^^

5. 모여라!우리들 세상! 이번에는 강원도 춘천의 어린이날 행사입니다~ 호반체육관에서 진행되구요, 춘천시와 강원일보사에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식전행사부터 시작하여 여러가지 무대공연과 전시, 관람, 체험행사가 있는데요~ 무대공연으로는 버블매직쇼와 마술피리 뮤페라, 태권도, 택견, 합창 등 어린이들의 축하공연도 있어요. 체험활동으로는 과학체험, 소방체험, 드론체험, RC카 체험, 물로켓체험이 있구요~ 유로료 운영되는 플레이존도 있습니다.

6. 봉화 한국과자 축제. 과자축제라니 너무 귀엽지요~~ ㅋㅋ 봉화군과 세계유교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행사이구요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봉화내성천, 후토스동산에서 진행됩니다. 여러가지 체험과 공연,전시 등의 행사가 진행되네요~코스프레 및 퍼레이드 행사도 있구요~ 대형과자집, 과자캐릭터 등의 전시와 과자체험, 만들기체험 등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행사들이 많이 있어요.

7. 서울동화축제. 서울 동화축제는요~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3일간 서울어린이대공원 일대 에서 진행됩니다~ 동화를 테마로 한 전시, 공연,체험 관련 이벤트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행사 소개글이 인상적이네요~ 서울 동화축제에서는 어린이날,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어린이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질의 동화콘텐츠를 개발해오고 있으며 내외국인 및 남년노소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열어 컬처노믹스 실현에 기여하고자 한다. 마음속에 품고있는 소중한 동심을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곳, 꿈과 소망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곳,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긴 마법과 환상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이 소개글을 읽는데 너무너무 가고싶어지네요 ㅠㅠ 왜 이런 행사는 서울에만 있는건가요 ㅠㅠ

8. 봉하로 소풍가자. 드디어드디어 제가 사는 곳 근처의 행사네요~~ 알고보면 창원이나 부산쪽에서도 행사가 많은데 막상 검색을 하니 잘 안나오네요 ㅠㅠ 여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를 소개하겠습니다~ 5월 5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4시까지 봉하마을에서 진행되요~ 주차 대란이 예상되는군요 ㅠㅠ ㅋㅋ 일찍 가야할까봐요~~ 만들기와 꾸미기 등 체험활동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고하니 일찍 나서야겠습니다~ 대통령의 집 투어와 봉하 OX퀴즈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구요, 봉하그리기 어린이 작가 공동작품전과 생태체험은 참가비가 있어요~ 옛날 교복을 입고 대통령 생가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네요~ 저는 이번 어린이날은 이곳으로!! 결정했습니다^^

9. 어린이 미래직업 대축제. 이번엔 부산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입니다~ 저 어렸을때는 거의 해마다 사직운동장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에 갔었는데요~ 이번엔 검색해보니 렛츠런파크에서 열리는 행사가 나오네요~ 렛츠런파크는 경마공원이예요~~ 5월 5일,6일 열리는 행사 뿐만 아니라 13일에는 과학 페스티벌, 20일에는 진로 페스티벌, 27일에는 문화예술 페스티벌이 열리구요~ 매주 일요일 인형극도 있으니 꼭 어린이날이 아니더라도 시간되실때 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10.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마지막으로 안내드릴 어린이날 행사는요,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입니다. 서울산업진흥원과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인데요 보드게임 무료체험과 판매도 이루어지고, 보드게임대회도 열린다고 하네요~ 여기는 완전 어린이는 아닌... 어린이날 행사에 가기에는 좀 커버린 아이들이 가면 좋아할 것 같아요^^ 저두 보드게임 좋아하는데 ㅎㅎㅎㅎ 가고싶네요

<추천글>

전국 봄 꽃 개화시기 및 축제일정 알아보기

애슐리 이용후기 - 달라진 셀프서비스 알아보기

대구 이월드 야간개장 <별빛축제> 다녀왔어요

대구 김광석거리, 아이들과 다녀왔어요

아수라발발타 - 창원 보드게임카페 방문후기

from http://b-kyung.tistory.com/113 by cc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