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로구 연지동 스탠드에어컨 천정형에어컨 청소 지하실 공장

먹음직 스러운 부대찌개를 한가로이 즐길 수 있는

주말 오후네요.

안녕하세요 에어컨청소도 잘하는

크린마스터 입니다.

전체적인 오염 및 진행 상태를 볼 수 있는

썸네일로 정리를 해 보았는데요.

짐작하시겠지만 이 정도의 오염은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오염상태 가 아니고 공장이나 사무실 같은 곳에서의 오래동안

청소를 하지 않았을 때 보이는 오염입니다.

스탠드 에어컨의 필터 오염상태입니다.

그나마 약품을 많이 도포 하고 불린 후 청소를

하니 깨끗하게 청소가 되는 먼지 종류의 오염이네요

송풍팬의 오염상태는 더 심각하지요.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청소를 하면 먼지가 한 주먹은 나오겠네요.

필터와 그릴 등을 청소 하니

이렇게 새것 같이 청소가 되었네요.

저 정도 까지 된 상태면 실내 공기질이 너무 나쁘고

곰팡이도 많이 서식하기에

사용자들이 두통을 호소하거나

자주 감기에 걸리고 몸살이 걸리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자주 에어컨 청소는 부탁드려요 ^^*

이제 천장형에어컨을 뜯으니

대망의 드레인의 오염상태가 보이네요.

#시스템에어컨완전분해

#천장형에어컨완전분해

#천정형에어컨완전분해

물받이 부분인 드레인판은 이렇게 심하게 오염이 되고

모르긴 몰라도 최소한 2년이상 또는 3~4년 동안 한번도

청소를 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한 것으로 짐작 되네요.

검은 #흑곰팡이 도 서식하고 정말

건강에 아주 안좋습니다.

프론트 판넬 과 송풍팬 또한 그 이상의 오염이

진척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이 정도의 상태면 천장형에어컨청소는 아주

고난의 길이 되겠네요.

그래도 정말 다행인것은 식당의 경우였다면

먼지와 함께 기름 때 까지 끼어서

약품만 도포 해서는

청소가 완벽하게 되지를 않는 답니다.

이렇게 오염이 심각하지만 그래도

고압세척기로 고압세척을 하면 거의

청소가 되는 상태입니다.

그래도 제발 이 정도 까지는 가지 않으시길 바래요 ㅠㅠㅠ

확대 사진 을 보면

냉각팬을 둘러싼 먼지 및 기타 오염들이 냉각핀 사이사이를 모두

덮어 쌓았네요.

이런경우 냉방이 제대로 될리도 만무하고

또한 자칫 잘못하면 에어컨 고장 원인이 될 수 도 있고

외부 실외기의 과부화로 인하여 화재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위험한 상태입니다.

너무 상태가 심각해서 아예 천장형에어컨 모터를

분해를 한 후 시원하게 세척을 하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경도 쓰이고

냉각핀 및 외부 쪽 모두를 청소 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섰지요.

외부에서는 이렇게 지저분했던

송풍팬 과 드레인판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 두었구요.

나머지 판넬 및 필터 등의 모든

부품 또한 청소가 완료 되었답니다.

가대를 씌우고

마지막 열교환기 청소 작업 중

투명 비닐 가대 사이로

고압세척을 통해 씻겨져서

내려오는 오수 덩어리들...

보기 민망합니다.

오수통에 모아 본 오수의 양

근래 보기드문 건더기가 풍부한

오수네요 ^^V

이럴때 아주 기분이 상쾌 하답니다.

그냥 기분 전환을 위해 다시한번 송풍팬 청소 상태 보시고

다른 에어컨의 드레인과 그릴 송풍팬이 청소 된 상태입니다.

전체적으로 청소한 에어컨은

스탠드에어컨1대 와 천정형에어컨 3대 총 4대를

청소 했습니다.

4대 모두 공히 저 정도의 오염 상태였네요.

워낙 관리가 안 되었던

천정형에어컨 상태 였기에

청소가 끝난 후의 열교환기의 냉각핀의

상태는 저 정도가 최상입니다.

그것도 모터까지 빼서 전체를 청소 했기에 저 모양입니다.

나머지 한대는 인테리어 공사 시

톱밥등이 많이 들어가서 인지

이렇게 진흙탕인 색상의 오수가 나오네요

이 정도의 현장은 상담과 달리 현장에서

추가 요금을 더 요청하고 작업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모터를 분리해서 작업을 해야 할 만큼 오염도 및

위험도 난이도 그리고 시간이 1.5배 이상이

걸리므로 부득이한 조치 였습니다.

대신 고객께서 만족 하실 만큼의

퀄리티를 보장 드리고

실제로 그렇게 청소가 됩니다.

하절기 에어컨청소 이제 부터 먼저 청소 준비하세요.

성수기가 되면 점점 어려워 집니다.

이상 에어컨청소 도 바닥청소 같은

크린마스터 입니다.

from http://cleanmaster3.tistory.com/2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