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바하’ 합성논란, 독립운동가 홍암 나철 사진 사과 “박정민 실제키...

‘사바하’ 합성논란, 독립운동가 홍암 나철 사진 사과 “박정민 실제키 나이 고향 응팔 학력 결혼” 가족사

사바하 합성논란

'사바하' 독립운동가 사진 합성 논란…"명백한 실수"

영화 '사바하' 측이 독립운동가이자 대종교 교조인 홍암 나철(1863~1916)의 합성 사진을 영화에 쓴 데 대해 "명백한 실수"라며 사과했습니다.

29일 '사바하' 제작사는 합성 사진 논란에 대해 "제작사의 명백한 실수다"며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상영관과 VOD 서비스 등에서 해당 사진을 다른 사진으로 빠른 시일 내에 교체할 예정이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나철 사진이 영화에서 배우 정동환이 연기한 사이비 교주 김제석의 사진으로 얼굴만 바꿔 사용됐다는 논란이 빚어졌다고 합니다.

홍암 나철은 독립운동가 중 한명으로 1900년에 독립운동의 정신적 토대를 제공한 대종교를 창시했다. 대종교는 단군숭배를 기본으로 하는 민족종교다. 나철은 1904년에는 유신회라는 비밀 조직을 결성해 구국운동을 시작했으며 1907년에는 이완용 등 을사오적을 살해하려다 발각돼 유배형을 받았다가 고종의 특사로 사면됐습니다.

포교 활동과 독립운동을 병행하던 그는 일제의 탄압이 심해지자 1916년 음력 8월 15일 구월산 삼성사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차세대 연기파 배우 박정민이 기대에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어모았다고 합니다.

박정민은 내년 1월 11일 개봉 예정인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서번트 증후군 진태 역으로 그동안 영화 안팎에서 호평 받아온 연기력을 새롭게 확인시킬 예정이다. 서번트 증후군은 사회성이 떨어지는 자폐증세를 보이지만 기억력이나 음악적인 부분 등 특정한 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능력을 가진 증후군으로, 지난 2011년 KBS2 드라마 ‘굿닥터’에서 배우 주원이 서번트 증후군 캐릭터를 연기해 큰 관심을 끈 바 있다. 새해 첫 감동과 웃음을 선사하겠다고 공표한 ‘그것만이 내 세상’이 지난해 영화 ‘동주’로 각종 영화제 신인상을 휩쓰는 등 연기력을 입증한 박정민표 서번트 증후군 캐릭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작정 입니다.

그런 박정민은 18일 서울 CGV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제작보고회에서 이번 영화에 대한 욕심과 의욕을 드러냈습니다.

“집에서 시나리오를 펼쳤는데, 원래 시나리오를 한 번에 못 읽는데 웃고 울면서 한 번에 읽어내렸다. 사실 저는 시나리오를 선택할 입장이 아닌데, 이 영화를 하지 못 하게 되면 굉장히 속이 상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매니저 형에게 ‘이 영화를 꼭 하고 싶다’면서 ‘필요하면 제작사에 가서 무릎을 꿇겠다’는 장문의 문자까지 보냈다. 그 정도로 욕심이 났다”고 한 것 입니다.

그렇게 욕심껏 역량을 펼친 박정민은 자타공인 미친 연기력의 소유자 이병헌의 극찬도 받고 있기도 하다. 이병헌은 이날 제작보고회에서 박정민의 전작을 보면서 괴물 같은 신인이라고 생각했다. 막상 함께 연기를 하면서 ‘내가 누를 끼치고 있구나’ 생각할 정도였다“고 칭찬했습니다.

배우 이병헌(왼쪽)과 윤여정(가운데), 박정민이 18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 CGV에서 진행된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제작보고회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영화배우 배우 박정민 프로필

출생: 1987년 3월 24일 (박정민 나이 30세), 박정민 고향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박정민 키: 178cm

박정민 조은지

박정민 류현경

방송: 너희들은 포위됐다, 안투라지, 사춘기 메들리, Momo Salon

수상: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

개봉 예정작: My World Only, 염력

박정민 응팔

2011년 영화 《파수꾼》으로 데뷔했다. 2016년 영화 《동주》에서 수필가이자 독립운동가 송몽규 열사 역을 맡아 열연하며 그해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 황금촬영상의 신인상을 받았다.[1]

박정민 학력[편집]

중탑초등학교

하탑중학교

한일고등학교

박정민 고려대학교 인문학부 중퇴 (2005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학사 (2006년~2009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학사 (2009년~ )

박정민 문근영

배우 박정민 이상형, 박정민 결혼 이상형

“이상형은 착하고 예쁜 여자. 물론 예쁜 건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제 눈에’ 예쁜 여자죠. 그보다 마음이 착한 여자를 만나야 할 것 같아요. 이해심이 넓은 여자요. 저는 진짜 여자에게 잘하는데…. 화 한번 안 내요. 이해하려고 하죠. 상대가 잘못해도 제가 잘못했다고 할 정도라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192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