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매리 미투 추가폭로 명단 공개

이매리 미투 추가폭로 명단 공개

이매리가 지난 27일 한겨레와 인터뷰에서 “언론사 간부 A씨가 차에서 자신을 성추행 했다”고 폭로했는데요.

이매리는 인터뷰에서

"2013년 6월 경 언론사 간부 A씨가 차에서 성추행을 했고 성추행 후 불만이 있는지 눈을 보며 확인했다"며 “A씨는 제가 순종하지 않으면 괴롭혔고. 15초 동안 ‘오빠 사랑해’라는 말을 하라고 시켰다”고 전했습니다. 이매리는 A씨와 한 대학의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 과정에서 알게 된 사이라고 밝혔는데요.

또한, 이매리는 2011년 SBS '신기생뎐' 출연을 준비하다 부상을 당했지만,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했고, 당시 최고위 과정에 있는 교수 ㄴ씨에 도움을 청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당시 교수 ㄴ씨는 오히려 술자리 시중을 요구했다고 하네요.

이매리는 "최고위 과정에 참가한 남성들의 술자리에서 ‘술을 따라라’ ‘옆 사람 챙겨줘라’ ‘안주나 과일 챙겨라’ 등과 같은 말을 들었다”며 “내게 접대를 하거나, 다른 걸 하거나, 그런 걸 바라는 분위기였다”고 전했습니다.

또, 이매리는 이때쯤 교수ㄱ씨가 "나의 어려운 문제를 함께 풀어가자며 자기 옆에만 딱 붙어 있으라고 했다"고 전하며. 교수 ㄴ씨도 아버지의 상을 치르고 온 이매리에게 "네가 돈 없고 텔레비전에도 안 나오고 가방줄 짧으니 여기서 잘해야 하지 않냐. ㄱ씨가 모임에 잘 나오게 하면 네가 원하는 걸 해주겠다"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ㄱ씨는 이매리의 주장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습니다.. ㄱ씨는 한겨례의 해명 요청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교수 ㄴ씨는 연락이 닿지 않습니다.

아무튼,이매리가 조만간 미투명단 추가폭로를 예고한 가운데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매리는

1994년 서울 MBC 공채 MC 3기로 주로 MC를 맡다가 2003년 이후부터 연기자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였고. 2012년 ~ 2014년 대학교 전임교수, 2015년부터 한국의 방송과 드라마, 정치인들 그리고 학교폭력에 회의를 느끼다 카타르를 알게되면서 아랍을 알게 되었고, 아랍 최초의 월드컵인 2022년 카타르 월드컵과 카타르에 자부심을 가지고 좋아서 활동해 오고 있는데요. 돌아가신 부친은 1970년대 7년동안 아랍에서 건설업에 근무하셨다고 합니다.

<이매리 미투 추가폭로 명단>

한편 이매리는 지난 1월에 한국과 카타르의 아시안컵 8강전에서 카타르를 응원해 이목을 끌었는데요. 이에 대해 당시 이매리는 “한국에서 배우 생활을 하면서 큰 상처를 받았을 때 나를 도와준 곳이 바로 카타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어 “방송사와 긴 싸움을 하던 중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심신의 큰 상처를 받았을 때 기적처럼 만난 게 카타르였다. 카타르는 제2의 조국“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배우 이매리 씨가 술 시중 등을 강요받았다며 정·재계 인사를 향한 미투를 예고나서 많은 분들이 긴장하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카타르에서 거주 중인 이매리 씨는 다음 달 초쯤 귀국해 미투 추가폭로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지난 17일 배우 이매리 씨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는

방송 B씨 관계자가 자신의 출세를 위한 자리에 불러 술 시중을 들도록 사실상 강요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또, 돈 없고 방송에 나오지 않으면 여기에서라도 잘하라면서 웃었던 악마의 미소를 잊을 수 없다고 쓰여 있습니다.

게시글에 모 대학 언론홍보대학원 특정 기수인 정·재계 인사들의 이름이 언급되면서 관심이 집중됐고, 이후 해당 게시물은 삭제됐습니다. 현재 카타르에 있는 이 씨는 다음 달 초쯤 한국으로 돌아와 시민단체 정의연대와 함께 피해 사실을 공개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정의연대는 이 씨가 최근 고 장자연 씨에 대한 재수사가 이뤄지자 용기를 얻어 대중 앞에 미투 추가폭로를 하게됐다고 전했습니다.

[김상민 / 정의연대 사무총장 : (기자회견은) 4월 초, 비행기 표 날짜 알아보고 있고요. 언론대학원 학창시절에 학생으로 있었던 학생을, 이매리 씨를 완전히 성적으로 착취한 사건입니다. 그리고 정치 경제, 고위층이 다 연관돼 있고요.]

이매리씨는 지난 1994년 MBC 공채 전문 MC로 데뷔해 활약하다가 연기자로 전향했습니다.

지난 2011년 이후 뚜렷한 활동을 하지 않다가, 지난해 출연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드라마 제작진의 갑질을 폭로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매리 미투 추가폭로 명단>

이매리의 나이는 47세이며. 1994년 MBC 공채로 발탁된 원조 여성 MC입니다.

이매리는 2011년 방영된 ‘신기생뎐’으로 유명세를 탔지만 2014년 단막극 이후 연예계 생활을 접고 카타르에서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매리는 지난 1월에 한국과 카타르의 아시안컵 8강전에서 카타르를 응원해 이목을 끌었다. 당시 이매리는 “한국에서 배우 생활을 하면서 큰 상처를 받았을 때 나를 도와준 곳이 바로 카타르”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이매리는 지난 1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방송인 출신 정치인 A씨, 대기업 임원 B씨, 모 대학 교수 C씨 등을 언급하며 미투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예고하면서. 그는 특히 C씨를 향해 “당신은 죄의식 없는 악마”라며 “C씨가 출세를 위해 술시중을 들라 했다”고 폭로했는데요.

그러면서 이매리는 “(C씨가) 부모님 임종까지 모독했다. 상 치르고 온 사람에게 한마디 위로 없이 ‘너 돈 없고 TV도 안 나오면 여기에 잘해야지’라고 웃으며 말했던 C씨의 미소를 잊을 수 없다”고 덧붙이고.

이매리는 이어 “악마들. 부끄러운 줄 알아라. 6년 동안 당신들과 싸워왔다”며 “자신들 비리 감추기 위해 협박하고 강요했다. 이를 은폐시키려 했던 모든 자 또한 공범”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매리가 지목한 K,B사 입장 하지만. 이에 대해 폭로대상 당사자인 인사 K씨가 "이매리의 주장은 100% 사실이 아니다"라며 반박했는데요.

27일 이데일리 보도에 따르면 K씨는 "저에 관련된 이매리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왜 그러는지 이유를 모르겠는데 황당하다"며 "현재 변호사를 선임했고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씨는 이어 "대학원 최고위 과정에 대한 말도 나오는데 그분들이 재학 중일 때는 아무 일도 없었다"면서 "이외 이매리가 주장한 다른 부분은 제가 당사자가 아니라 확인이 어렵지만 저를 언급하며 주장한 부분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이데일리는 전하고 있습니다.

같이 뜨는 실검

from http://moneysavingok.tistory.com/4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