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만 자유여행 TIP

토픽셀프 2019. 3. 26. 20:56

대만 자유여행 TIP

안녕하세요. 안가네 여행정보입니다.

이번에는 대만 자유여행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만은 비행 소요시간 2시간 30분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갈 수 있는 가까운 여행지이고, 주로 2박 3일 정도 일정이면 충분해요.

주요 관광지로는 우선 높이가 약 500m 고층빌딩인 타이베이 101가 잘 알려져 있어요. 타이베이 101빌딩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37초만에 올라갈 수 있는 점에서 유명해요. 초고층에서 타이베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도 있어서 여행에도 용이하죠. 타이베이 시청역에서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하니 참고해 주세요.

세계 6개 박물관으로 불리는 대만 국립고궁박물관도 있어요. 중국의 국보급 문화재들이 많이 소장되어 있는 곳이예요. 유물이 워낙 많아 돌아가면서 전시를 할 정도라고 하네요.

대만의 융캉제거리는 한국의 홍대거리를 떠오르게 해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카페는 물론이고 길거리 공연도 열리니 숙소와 가깝다면 저녁시간에 한번 가보기를 추천해요.

대만은 그다지 크지 않아서 1일차에 최대한 돌아볼 수 있어요. 그리고 2일차에는 근교 여행이 가능해요. 대만 예스진지 버스투어, 예스진지 택시투어가 유명해요.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 여행이 포함되어 있고, 자연경관은 물론이고, 먹거리와 볼거리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특히 예류에는 기암괴석으로 유명한 예류 지질공원이 잘 알려져 있고, 스펀은 꽃보다 할배에서 풍등을 말렸던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렇다면 여행시 몇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대만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사이트 기준으로 인천공항에서 타이베이 타오위엔 공항까지 일정을 살펴보니, 메이저 항공사부터 저가항공사까지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대만까지 운항을 하고 있어요. 시간대도 새벽부터 밤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선택권이 넓죠. 대만 여행에 적합한 봄인 19년 4월 기준 편도로 최저가 20만원 정도로 확인이 되네요. 물론 오전~낮 시간대의 좋은 시간대는 가격대가 26만원 정도 하고 있으니, 항공권 가격과 출발시간 고려하여 결정하면 되요. 그리고 대만 에어텔보다는 항공과 숙박을 따로 예약하는 것이 저렴하고 선택의 폭이 넓으니 참고해 주세요.

타이베이 숙소 위치 추천

타이베이 시내에서 숙소를 잡기 좋은 위치는 시먼역과 동먼역 근처예요. 우선 두 역은 공항철도가 연결되는 타이베이역-타이베이 중앙역에서 멀지 않아서 교통이 편리해요. 그리고 시먼역이 있는 시먼딩지역은 먹거리와 쇼핑거리가 많아서 좋고, 동먼역은 융캉제와 가깝고 단수이역이나 타이베이 101역, 샹산역 등의 관광명소와 연결되어 있는 지하철이기 때문에 여행에 편리해요.

대만 교통

대만은 택시로 여행하기 좋은 나라예요. 5분 거리도 태워주고, 승차거부도 없어요. 가족여행으로 일행이 4명 정도 이면 택시 이동이 저렴하고 편리해요. 다만 택시기사는 영문주소 영문지명 모르니 중국어 지명과 중국어주 소 꼭 준비해 주세요.

대중교통을 탈 경우에는 이지카드 를 사용하면 되요. 한국의 티머니와 비슷하고 기차, 버스, MRT 다 사용 가능가며, 대만 전체에서 통용되요. 보증금 환불은 불가능하며 편의점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MRT를 탈 경우에는 개찰구 앞 노란선 넘으면 물 포함 섭취가 금지되요. 그리고 버스 잔돈 안돌려주니 준비해야 손해를 보지 않으니 꼭 준비해 주세요.

추가로 대만은 영어가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번역기 앱 미리 다운받고 가면 좋아요.

그럼 대만에서 즐거운 여행되세요.

이상 안가네 여행정보였습니다.

2019/02/26 - [여행정보] - 홍콩 자유여행 TIP

2019/02/06 - [여행정보] - 방콕 자유여행 TIP

2019/02/08 - [여행정보] - 다낭 자유여행 TIP

2019/01/26 - [여행정보] - 중국 태항산 여행 TIP

from http://yeg-lovehouse.tistory.com/5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