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말년 억대 수입 재혼 나이 키 부인 냉장고를 부탁해 총정리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며 더욱 더 화제가 되고 있는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씨. 이번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특히 김풍, 이말년, 주호민 세 웹툰 작가들이 정호영 쉐프를 모델로 불꽃 튀는 대결을 펼친다고 하여 기대감이 더욱 더 고조되고 있는데요.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이말년, 주호민은 이날 냉장고를 부탁해 최초로 라이브 방송 생중계를 펼쳤습니다. 15분 요리 대결을 아직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 팬덤도 견고하게 형성되어 있는 이말년 작가가 냉부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냉부 라이브방송 실시간 시청자 수는 순식간에 무려 8천명을 돌파했다고 하네요. 냉장고를 부탁해 이말년 웹툰 작가는 5년 전부터 인터넷 방송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생 채널 유튜브 구독자수가 45만명이 된다고 합니다. 이에 냉장고를 부탁해 MC들이 수입을 묻자 이말년은 대기업 임원 정도의 억대 연봉이라며 억대 수입을 밝혔죠.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 정보에 의하면 대기업 임원 연봉이 보통 1억 7천에서 3억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냉장고를 부탁해 이말년이 말한 억대 수입 역시 이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이말년은 온라인 방송 수입은 부장님 월급 정도라고 언급했는데요. 대기업 부장님 연봉은 회사마다 다르나 1억 내외로 알려져 있죠.

과거 마리텔에 출연해 월급 50만원으로 시작했다고 밝힌적이 있는데 지금은 억대 수입을 내는 웹툰 작가가 된 이말년씨. 네이버에 연재 중인 웹툰 작가들의 연평균 수입이 2억 2000만원, 월 평균 1800만원을 번다고 하는데요. 이 수치는 작가들의 외부 활동 수익은 반영되지 않는 수익이니 네이버 웹툰 작가들 모두 이 수익에서 플러스 알파겠죠.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에서 이말년 웹툰작가가 밝힌 억대 수입의 수입원은 이말년의 유튜브 채널 '침착맨'과 트위치 방송인데요. 냉부 생방송 역시 트위치 방송을 통해 15분 요리 대결 생중계를 했다고 하죠. 이말년은 유튜브에 트위치 방송 중 재밌는 부분만 편집하여 따로 업로드 한다고 합니다.

웹툰 작가 이말년은 2009년 '이말년 씨리즈' 웹툰을 통해 데뷔, '이말년 서유기' '이말년 씨리즈2018'을 통해 꾸준히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웹툰 작가 이말년을 검색해보면 '이말년 재혼' 이라는 단어가 뜨네요. 저는 이말년씨가 초혼인 줄 알고 이말년씨가 재혼을 한건가 알아봤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이말년씨가 지난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 나와서 '나 사실 재혼이야' 라고 말하며 기안 84를 당황하게 한 뒤 (물론 부인 분도 같이 당황했죠) 그리고 나서는 '처음에 게임하고 결혼했어' 하며 이말년 재혼에 대한 깊은 뜻을 밝혔죠. 저도 그때 기안 84와 이말년 나오는 나혼자산다 방송을 보며 '이말년 재혼을 여기서 밝히는 구나' 했는데 완전 낚였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말년은 이말년이 본명이 아니죠. 이말년 본명은 이병건으로 항상 말년병장 처럼 살고 싶은 마음에 이름을 이말년으로 지었다고 하네요. 이말년은 1983년생 올해 나이 37세 입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말년 고향은 전라북도 익산 출신으로 학력은 안산동산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학사를 취득했다고 하네요.

이말년씨는 키가 179cm로 알려져 있으며 이말년씨 부인은 김나영씨죠. 이말년 부인 김나영 씨는 캐릭터 일러스트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안84 나혼자산다에서만 봐도 스토리 짜내고 마감일 맞추느라 엄청 스트레스 받아보이던데 항상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계시는 이말년씨 너무 멋지네요.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from http://sosweetcar1.shop/17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