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사과 효능!

토픽셀프 2019. 3. 25. 12:35

사과 효능!

오늘은 사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과일도 바로 사과입니다. 사과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맛이 좋은 건 두 말 할 것도 없습니다.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사과 효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과에는 각종 비타민, 식이섬유, 폴리페놀, 팩틴 칼륨 등 우리 몸에 이로운 물질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영국 속담 중에는 하루에 사과 하나면 의사와 멀어진다는 속담도 있다고 합니다. 사과 효능 중에 하나는 바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준다는 것 입니다.

사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펙틴과 함께 LDL의 흡수를 막아줍니다. 1개의 사과 안에는 약 4g 정도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과 효능 중에 또 하나는 바로 폐 건강에 이롭다는 것 입니다. 퀘세틴이라는 성분이 사과에는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퀘세틴은 항산화 물질로서 폐 기능을 강하게 하여 담배연기나 오염물질 등으로부터 폐를 보호합니다. 그래서 규칙적으로 사과를 먹어 주면 좋습니다.

또한 퀘세틴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의 노화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 효능 중에 또 다른 하나는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식이섬유는 혈관벽에 붙어있는 콜레스테롤을 밖으로 빼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써 동맥경화 예방이 가능한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사과 효능은 좋습니다. 하루에 사과를 1개씩 규칙적으로 섭취한다면 변비로부터 걱정을 덜고 숙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꼭 식사에 사과를 1개씩 포함시키는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사과 효능이 있습니다. 바로 사과를 먹으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식이섬유가 많다는 것은 바로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는 것으로서, 사과는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참 좋습니다. 그렇다고 사과만 열심히 섭취한다고 해서 눈에 띄게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니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

사과 효능이라고 하면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사과 내지는 보약, 밤에 먹는 사과는 독 사과 이렇게 많이 생각하고 계십니다. 사과를 밤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이유는 바로 사과의 입자가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위에 장시간 머물러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위의 운동이 잘 되지 않아 음식물이 식도로 거꾸로 올라오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사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맛있는 사과를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사과의 꼭지 부분이 싱싱해 보이는 것으로 골라야 합니다.

그리고 사과를 가볍게 두드려 보아서 탱탱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 보세요. 탱탱한 소리가 난다면 이는 과육이 꽉 찼다는 뜻 입니다. 그리고 사과 껍질은 매끈한 것보다 거친 것이 자연 그대로의 상태에 가깝습니다.

from http://funentertainment.tistory.com/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