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일본 여행 알아보잣

토픽셀프 2019. 3. 23. 06:04

일본 여행 알아보잣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멀고도 가까운 나라인 일본, 뉴스로도 쉽게 접할 수 있고, 많은 인기 여행지들도 있는데요. 중세 시대의 느낌과 모던한 현대의 느낌이 아우러져서, 휴양 느낌이나, 고풍 스러운 멋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곤 합니다. 또한, 비행기로 출발 하면 1시간 30분 정도면 닿을 수 있어, 첫 해외 여행지나, 가족 해외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많은 분들이 가시는 만큼, 알려진 여행지도 많고, 잘 알려지지 않은 소도시 여행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 여행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일본 소개

일본은, 섬 나라로, 아시아의 역사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데요 (안 좋은 의미로... ) 비단, 전쟁의 역사를 제외 하더라도, 사무라이의 역사나, 다도의 문화나, 일본을 거쳐 유명해진 음식 들도 많아, 식도락 여행으로 떠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섬 나라 특유의 폐쇄적인 문화가 자리 잡고 있어, 국내 여행객 분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라면 서비스가 괜찮을지 모르지만, 일본의 깊숙한 곳 까지 여행을 찾아 가시면 차별 아닌 차별 대우를 받으시는 분들도 종종 생기기 마련이에요. 하지만, 여러 방면에서, 거리도 깨끗하고, 전통 문화를 잘 보전 하고 있어, 여행을 즐기기에는 참 좋은 장소입니다. 2020년도엔, 도쿄 올림픽이 열릴 계획이라 더욱더 많은 분들이 일본 여행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올림픽 개막식에 맞춰서, 일본 정부에서도, 해외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힘쓰고 있습니다.

엔화 환전 팁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방법은 이중 환전이나, 한국의 은행에 찾아가기 보다는, MASTER, VISA 카드를 이용해서 일본의 편의점 ATM이나, 은행 ATM 기에서, 필요할 때 마다, 환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편의점의 경우 SEVEN일레븐에 가면 쉽게 환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왜? 편의점이나, 가까운 ATM기계에서 환전을 하냐면, 환율 우대를 계산 해 보았을 때, 엔화 환율 우대를 잘 해주는 은행에 찾아가서 환전 한 만큼의 효율이 나오기 때문이에요. 또한 ATM 기계에도 한국어나 영어로 자막이 표기 되어 있어 기계를 사용 할 때도 딱히 무리 없이 이용 하실 수 있어요.

피해야 할 시기

일본 여행의 피해야 할 시기는 바로 5월달 인데요. 이 때 왜 일본 여행을 피해야 하냐면 일본의 골든 위크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는, 일본 내의 직장은 거의다 휴일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많은 일본인 들이 휴가 여행을 떠나기 위해, 교통이 너무 복잡 해 지기 때문입니다. 오사카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나, 도쿄의 디즈니 랜드를 골든 위크 시즌에 방문하게 되시면 아마, 줄만 서다가 여행 시간을 다 허비 하실 수도 있어요.

가 볼만한 곳

오사카 ( 관서 )

오사카는, 많은 한인 분들도 살고 있고, 오사카성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 여행지 들이, 자리하고 있어, 처음 일본 여행을 가는 여행객 이라도, 충분히 즐길 수있는데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아메리카 무라, 아베노 하루카스 등, 야경 부터, 산책로 까지, 없는 것이 없는 여행지에요. 오사카는 도쿄 다음으로 일본 내에서 번화가로 여겨지고, 도쿄와의 경쟁 의식이 강해서, 뭔가 도쿄랑은 반대로 하려는 성향이 강한데요. 에스컬레이터도,도쿄에선 좌측 통행이지만, 오사카에선, 우측 통행입니다. 오사카는 쇼핑과, 식도락 여행, 가족 여행하기 좋은 장소에요.

도쿄 ( 관동 )

도쿄는 많은 서브컬쳐 문화와, 일본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이 총 집합 해 있는 장소인데요. 각종 머슐랭 맛집들도 많고, 근처에 유명한 긴자도 위치 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여행을 즐길 수도 있고, 럭셔리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을 통해 도쿄에 닿게 되면, 근처에, 아사쿠사, 아사히 건물, 도쿄 타워 등을 둘러 보실 수 있는데요. 아사쿠사에선, 인력거를 타 보거나, 기모노를 렌탈 해 보는 등, 일본의 전통 기념품도 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쿄의 서브 컬쳐 문화 또한 인기가 많은데, 한국 문화가 많이 알려진 신오오쿠보, 애니메이션, 코스프레가 유명한 아키하바라, 건담 부터, 아이돌 까지, 서브 컬쳐를 위한 여행이라면 아키하바라에 들러보시면 한 번에 모든것이 해결 되실거에요.

나가노현 ( 중부 )

나가노현은 일본의 험준한 산맥들이, 연이어 이어져 있어 일본의 알프스 산맥이 있다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데요. 등산이나, 트레킹, 다양한 산악 액티비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나가노현이 안성맞춤이에요. 자연환경을 그대로 담고 있는 카미코지, 지고쿠 다니 자연 원숭이 온천 등, 원숭이가 자연온천을 즐길 정도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인 곳이에요. 나가노현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소바와, 사과가 있는데요. 소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원산지인 나가노현에 들러 꼭 소바를 드셔보시기 바라요. 여담으로 나가노현의 말고기 또한 인기입니다.

훗카이도 ( 북해 )

훗카이도는 설경이 멋있기로 유명하고,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인데요. 오도리 공원이나, 삿포로 타워 등, 야경을 즐길 곳도 많고, 일루미네이션과, 눈꽃 축제 등등, 맥주 까지 유명한 장소에요. 훗카이도에 들러보시면 꼭, 해산물 덮밥을 드셔 보셔야 하는데, 덮밥 위로 수북히 쌓인 해산물들이, 훗카이도를 다시금 생각 나게 해주는 추억 거리가 되실 거에요. 도쿄를 찾아가시면 아사히 맥주를, 훗카이도를 찾아 가시면 삿포로 맥주를 드셔보시기 바라요.

후쿠오카

후쿠오카는 국내 여행객 분들이 많이 찾아 가기로 유명한 곳인데, 유후인과 벳푸가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효도 여행을 하기에도 좋고, 아이와 함께 휴양 느낌으로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쿠루쿠루 버스라고 해서, 한국인 전용으로, 후쿠오카를 투어하는 버스도 있으니,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벳푸 온천에서, 다양한 지옥 시리즈 온천을 즐기고, 긴린코 호수를 산책 하면서, 하루를 보내면 기억에 남을 여행이 되실겁니다.

오키나와

과거, 일본의 밑에 있기 전엔 '류쿠 왕국' 이라 불리던, 독립 국가였는데요. 류쿠 왕국 시절의 역사를 옅 볼 수 있는 여행지들도 있고, 1만명이 앉을 수 있을 만큼 넓은 만좌모 또한 있습니다. 오키나와 하면 모든 분들이 빼놓지 않고 들르는 장소는 바로 '츄라우미 수족관' 인데요. 고래 상어와 희귀 해양 생물들을 관찰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즐겨 찾으시는 장소입니다.

나라현

일본의 수도 이동은 나라-> 교토 -> 도쿄 순으로 진행 되었는데요. 나라는 일본 사람들도 가장 좋아하는 장소로, 벚꽃 놀이를 즐기러 가기에도 좋고, 사슴 공원에 들러 산책을 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많은 분들이, 일본 하면, 교토가 가장 중세적 느낌이 강하고, 그런 고풍 스러운 느낌을 원하셔서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은데, 제대로 된 일본의 중세적 느낌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교토 이전의 수도인 나라현을 방문 해 보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고베현

고베현은 관서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보통 오사카를 여행 하고 난 뒤, 시간이 남으면 당일치기로 많이 가시는 여행지 인데요. 일본의 무역 중심지인 고베현은 의외로 볼 것이 참 많은 곳입니다. 포트 타워에 들러서 야경을 구경하기에도 좋고, 난킨 마치에 들러서 일본식 중국 문화를 느껴보기도 좋은데요. 오사카 여행을 마치고, 근처의 여행지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참고해서 여행 다녀오시면 좋아요.

from http://nagano-99.tistory.com/74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