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돼지 감자차 효능 소개

토픽셀프 2019. 3. 22. 05:10

돼지 감자차 효능 소개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을 가진 대표적인 식물로 돼지감자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돼지감자는 최근들어 당뇨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현대인의 당뇨 예방과 관리를 책임지는 먹거리가 되어 돼지감자차 효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말린돼지감자를 갈아서 돼지감자가루로 만들어 시판되고 있는 제품을 통해 섭취하여도 좋고 생으로 먹거나 졸임, 볶음, 찜 또는 돼지감자차를 끓여 수시로 마셔도 돼지감자차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돼지감자차 부작용도 있고 독성이 있을수도 있다고 하니 돼지감자차 끓이는법,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룽불퉁 못생긴 외모의 돼지 감자는 다양한 효능을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음식으로 특히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릴만큼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울퉁불퉁하고 못생긴 외모를 가진 돼지감자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돼지감자

바쁜 현대인의 티타임을 책임질만큼 다양한 성분으로 인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차를 섭취하게 되면 돼지감자 속 이눌린 성분으로 인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당뇨 예방과 관리에 효능이 있으며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도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 칼륨,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로 인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내의 유산균 증식에도 도움이 되어 만성변비를 예방할 수 있어 남녀노소 건강차로 섭취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돼지감자는 밭 이곳저곳에서 뚱딴지처럼 마구 자란다고 해서 '뚱딴지'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돼지감자 효능이 알려지기 전까지는 사람은 먹지 않고 돼지의 사료로 주로 사용했기 때문에 '돼지감자'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는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감자보다는 해바라기에 가깝지만, 녹말이 덩어리 형태로 열매를 맺는 것이 감자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식감은 굉장히 아삭하며, 맛이 심심한 편입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많이 함유된 '천연 인슐린'로 불히는 이눌린 성분이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당뇨 환자에게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더불어 당뇨병성 망막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 눈 건강에도 좋은 것이 돼지감자차 효능입니다. 혈당을 강화시켜주고 피로와 원기를 회복시켜 주고 천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변비와 설사의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하니 놀라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칼로리는 낮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한데요 돼지감자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돼지감자 덩이줄기 효능

돼지감자 줄기는 약재로도 쓰일 만큼 건강에 좋은데요 돼지감자의 덩이줄기에는 녹말, 당분, 이눌린, 루테인, 헬레네엔, 베타인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눌린 성분은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면서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이 낮아지도록 도와 당뇨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루테인 역시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은 성분으로 당뇨병성 망막증을 예방하고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돼지감자 열매부분 효능

돼지감자는 마와 같은 건강식품처럼 칼로리가 낮은데요 아무데서나 재배돼 가격이 저렴하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에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혈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덜 자란 돼지감자는 독성이 있어 위장을 손상시킬 수 있어서 독성은 위장을 손상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돼지감자차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 독성이 있는 경우는 수확시기가 아닐 때 미성숙한 돼지감자에서 볼 수 있는데요 돼지감자즙효능을 보기 위해 구입하고자 한다면 완전히 성숙한 돼지감자를 구입하여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밖에 돼지감자를 복용할 때 주의사항으로 공복상태에서 돼지감자차를 마시게 될 경우 혈당수치가 급격히 낮아져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으며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이 약한 사람이 복용했을 때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에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돼지감자 먹는 방법

돼지감자는 생으로 먹어야 영양 손실을 줄일 수 있는데요 맛이 없는 탓에돼지 사료로 쓰였던 만큼 생으로 먹는 게 쉽지 않습니다. 돼지감자는 우엉처럼 조림을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고 돼지감자칩을 만들어 안주로 즐길 수도 있는데요 생으로 먹기 힘들 경우 샐러드나 즙으로 내 마시면 한결 편안하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돼지감자차는 돼지감자 열매 자체를 먹는 것보다 먹기 간편해서 선호하고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소화가 잘되지 않을 수 있다는 돼지감자의 부작용도 해결하는 것이 돼지감자차 효능입니다.

돼지감자 섭취방법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의 이로운 성분을 섭취하게 위해 섭취가 간편한 즙을 만들어 돼지감자즙효능을 볼 수 있으며 엑기스로 만들어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말린돼지감자를 갈아서 돼지감자가루를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돼지감자가루먹는법은 우유 또는 각종 음식에 뿌려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밖에 현재와 같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철 말린돼지감자는 돼지감자차로 끓여서 따뜻하게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돼지감자장아찌 맛있게 만드는 법

돼지감자, 진간장, 다시마, 물, 소주, 현미식초, 매실청

1. 돼지감자는 깨끗이 씻은 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2. 돼지감자를 졸일 냄비에 진간장과 다시마, 물, 소주, 현미식초를 넣어주는데요 설탕 대신 매실청으로 이용하면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손질한 돼지감자를 냄비에 넣은 후에 끓여주는데 끓일 때에는 강하지 않은 불로 천천히 끓여주도록 합니다.

4. 어느 정도 끓으면 불을 끄고, 서늘한 곳에 식힌 후에 용기에 담아주세요.

5. 바로 먹어도 맛이 좋으며, 보관 시에는 밀폐용기에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from http://kindlyman.tistory.com/2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