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곤약미&곤약쌀(미웰 밥알모양곤약)

안녕하세요~ 벌써 코앞에 추석이 다가왔네요~

많은분들이 명절끝나면 다이어트에 신경쓰실텐데요.. 저는 365일이 다이어트랍니다..

빠지지않는게 함정..ㅠㅁㅠ 그래서 오늘은 밥에 섞어먹으면 다이어트에 좋다는 곤약미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우선 곤약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밥에 섞어먹으면 포만감을 느끼면서 칼로리는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시중에 여러가지 곤약미가 나왔는데 쌀알모양처럼 말라서 나오는 곤약미가 있구요.

또 충전수에 채워져 나와는 탱글거리는 곤약미가 있습니다.

요번에 저는 미웰에서 나온 충전수에 채워져 있는 곤약미를 먹어봤습니다.

우선 포장지는 저렇게 생겼구요. 안에 보시면 충전수에 쌀알모양 곤약이 들어있습니다.

뒷면을 보시면 주의사항과 설명서가 써져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건 쌀과비율을 50% 이상 권장해 드리지 않는다는 문구인데요~

아마도 제 생각에는 곤약자체에 식이섬유는 풍부하지만 다른 영양소가 많지 않아서

영양상의 문제로 50% 이상 혼합을 권장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곤약밥을 짓는 방법은 기존 밥짓는 법과 비슷한데요~

우선 이 충전수에 들어있는 곤약미를 체에 받친후 꺼내서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어주셔야 해요!

처음에 개봉하면 약간의 곤약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요~ 그래서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어주셔야 해요~

저는 냄새 못 느끼고 부담없이 잘 먹었습니다~ 열

심히 씻은 곤약미를 다른잡곡에 섞어서 밥을 하시면 되는데요~

곤약미 자체가 수분이 많기 때문에 밥물은 평소보다 조금 덜 잡으시면 됩니다.!

저는 불려 놓은 잡곡에 곤약미만 씻어서 넣었는데요~

위에 한얀색 쌀 같은게 곤약미 입니다.~

눈으로 봐서는 쌀이랑 곤약미랑 거의 차이가 없어요~

이게 완성된 밥인데요~ 렌틸콩 때문에 곤약미가 보라색이 됐네요.~

저희는 잡곡의 양이 쌀보다 훨씬 많기때문에

그냥 밥을 하면 뻑뻑한 느낌에 먹기 힘들때도 있는데요!

곤약미 자체가 약간 윤기 있고 수분이 있어서 그런지

곤약미를 넣으면 잡곡밥 자체도부드럽게 넘어가는 느낌이라

저는 곤약미를 챙겨 먹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는 곤약미!

다이어트에는 모르겠지만백미 100프로 먹을때보다는 제몸에 죄책감이 덜해서

저는 잘 챙겨 먹고 있어요~

다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from http://happens.tistory.com/11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