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청담동 이희진 부모 피살

토픽셀프 2019. 3. 18. 21:03

청담동 이희진 부모 피살

청담동 이희진 부모 피살

안녕하세요.

브라운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청담동 주식부자였던 이희진 부모 피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6일 흉기에 피살된 채 발견된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씨의 부모는 3년 전 방송에도 출연 해 아들을 옹호했습니다. 이 씨의 부친 A 씨(62)와, 모친 B 씨(58)는 2016년 10월, 불법 주식거래 및 투자 유치를 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아들을 옹호하기 위해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당시 어머니는 "저희 아이가 잘못한 것은 맞다"면서도 "그런데 언론에서 계속 아들을 천하의 사기꾼 이희팔이라고 그런다. 얼마나 왜곡되고"라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어머니는 "객관적으로 봤을 때 언론에서 (범죄 내용을) 띄우고 그걸 어떻게 유지하려고 거짓말로 부풀려서 보도 했던 것 같다"며 "그애는 부가티(슈퍼카) 타지도 못했고 왕소금이다"고 감쌌습니다.

아버지 역시 "솔직히 말해서 아들이 부가티 딱 2번 탔다"며 "그래서 나도 '너 미친놈 아니냐' 했다. '왜 샀냐'고 나무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장담한다. 애가 허풍은 있어도 거짓말은 안 한다. 있는 사실만 얘기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씨 아버지와 어머니는 지난 16일 오후 6시경 각각 경기 평택의 한 창고와 안양의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모두 흉기로 살해된 것으로 파악했다. 또한 용의자들이 A 씨를 아파트에서 살해한 후 평택 창고에 유기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용의자 가운데 1명은 다음날인 17일 검거됐으며, 나머지 3명은 경찰이 뒤쫓고 있습니다. 체포된 용의자는 경찰에서 범행 동기와 관련해 "이희진 부모와 돈 문제가 있어서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번 범행이 이 씨의 범죄와 관련됐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청담동 이희진 누구?

이른바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33)씨는 2016년 9월 검찰 수사를 받으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그는 허위 정보를 퍼뜨려 자신이 미리 헐값에 사둔 비상장 주식 시세를 올린 뒤 비싸게 되파는 등의 방법으로 부당 이득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자수성가 주식부자로 명성을 얻은 이씨는 2014년 7월부터 2016년 8월까지 무인가 투자매매업체를 설립해 1670억여원을 벌어들인 혐의도 받았습니다. 2016년 2~8월에는 투자 원금 이상의 수익을 보장한다며 투자자들로부터 220억여원의 돈을 끌어모으는 등 유사수신행위를 한 혐의로도 수사를 받았습니다.

그가 받은 혐의에는 2015년 종합편성채널 등에 패널로 출연해 주식에 대한 성장 가능성 등을 사실과 다르게 이야기해, 자신이 미리 헐값에 사둔 비상장주식을 개미투자자들이 매입하게 유도한 뒤 시세가 오르면 비싸게 되파는 방식으로 150억여원을 챙긴 혐의도 있었습니다.

종합편성채널과 케이블 채널에 출연한 이씨는 자신을 ‘자수성가한 흙수저’, ‘증권전문가’로 홍보하는 과정에서 “말을 해도 안 믿을 정도(의 부자)”라며 “30억짜리 차를 갖고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그를 방송도 꾸준히 ‘자수성가한 청년 사업가’로 소개했습니다. 이 때문에 종합편성채널과 케이블 방송사가 사실상 이씨의 범행을 도운 게 아니냐는 비판도 나왔습니다.

수사는 이씨의 말을 듣고 투자했다가 손해를 본 투자자 40여명이 그를 금융감독원에 고소·고발해 이뤄졌습니다. 이후 구속기소된 이씨는 1심에서 징역 5년, 벌금 200억원, 추징금 130억원을 선고받고 현재 복역 중에 있습니다.

이상 청담동 이희진 부모 피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from http://lifeine.tistory.com/14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