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프리카 사이클론 발생 수백명 실종하다 최소 150명이상 사망 (태풍...

아프리카 사이클론 발생 수백명 실종하다.....최소 150명이상 사망 ( 태풍, 사이클론, 허리케인 차이점은?)

슬픈 소식이네요....

아프리카 남부를 초대형 사이클론 일명 '이다이'가 강타해 버렸습니다...

피해 나라는 짐바브웨, 모잠비크, 말라위 남아프리카 3개국입니다.(잠바브웨, 모잠비크는 많이 들어 봤는데 말라위는 처음 듣는 나라네요....)

이미 최소 150명 사망하였다고 하네요....

아프리카 남부 3개국가에 1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쳤습니다....

심지어 가난한 지역에 사는 마을 주민 수만명은 고립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아프리카는 몇 나라 빼고는 부유하지 못한 나라라서.....더 큰 피해가 예상되네요.... ㅠㅠ 아무쪼록 큰 피해 없었으면 합니다....

다행히, 현재 국제 구호단체들이 헬기로 식량과 의약품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태풍, 사이클론, 허리케인은 차이점이 궁금하시지 않나요?

태풍, 사이클론, 허리케인은 차이점은?

태풍, 사이클론, 허리케인은 모두 바다에서 발생한 열대성 저기압을 이야기합니다.

특히 강력한 폭풍우를 동반하기 때문에 큰 피해를 주는 것으로 모두 같은 성격을 가지지만, 발생 지역에 따라서 달리 이름을 부르는 것입니다.

공통점

태풍, 사이클론, 허리케인은 기본적으로 모두 중심 풍속이 초속 17m 이상인 열대성 저기압을 말합니다.특히 지구온난화가 진행될수록 바닷물의 온도가 높아져서 그 규모와 피해는 더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Typhoon)

북태평양 남서부에서 발생하여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에 큰 피해를 줍니다.

사이클론 (cyclone)

인도양, 아라비아해, 벵골만에서 발생하여 남부아시아에 큰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허리케인 (hurricane)

대서양 서부에서 발생하는데, 주로 북대서양, 카리브해, 멕시코만에서 발생합니다.

이상으로 태풍, 사이클론, 허리케인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from http://loveandtruth.tistory.com/1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