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이 좋다’ 김미화, 재혼 윤승호 집안 공개 “전남편 자녀 장애...

‘사람이 좋다’ 김미화, 재혼 윤승호 집안 공개 “전남편 자녀 장애 아들 베트남 결혼 나이 고향” 가족사

‘사람이 좋다’ 김미화 “남편 윤승호 부성애에 끌려 재혼 결심”

개그우먼 김미화가 남편 윤승호 교수와 재혼을 결심하게 된 사연을 털어놨습니다.

오늘(12일)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는 개그우먼 김미화가 출연해 그간의 결혼생활과 방송활동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고 합니다.

1987년, 일자 눈썹을 붙이고 “음메 기살아!”를 외치며 전 국민의 배꼽을 잡게 했던 개그우먼 김미화. 그가 최고의 개그우먼으로서 성공할 수 있던 바탕에는 지독한 가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다. 9살 때 폐질환으로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해장국집을 운영했던 바쁜 어머니를 대신해 동생을 돌보며 웃기는 것이 일상이었던 김미화. 홀로 고생하는 어머니를 위해 그녀는 스무 살에 개그 콘테스트에 나갔고, 은상을 수상했다.개그우먼으로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며 승승장구했지만 김미화는 개인적으로 많은 아픔을 겪었다. 스물 셋의 나이에 결혼한 후 임신 6개월 차에 몸을 사리지 않고 열연한 탓에 유산을 한 것. 그 후 힘겹게 두 딸을 얻은 후에도 결혼생활은 평탄치 않았고, 이혼이라는 시련을 맞게 됐습니다.

사회적으로는 성공했지만 여자로서는 기구한 삶을 살아온 김미화에게 2007년 새로운 가족이 생겼다. 두 자녀를 홀로 키우고 있는 윤승호의 부성애에 끌려 재혼을 결심한 것. 재혼으로 서로의 아이들에게 울타리가 되어준 두 사람은 네 자녀의 부모가 됐습니다.

한 번의 결혼 실패 후 다시 얻은 가족의 행복이 더욱 소중하다는 김미화의 진솔한 이야기를 오늘(12일) 오후 8시 55분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김미화는 2007년 윤승호 성균관대 스포츠학과 교수와 재혼했다. 한 방송에서 윤 교수는 자신의 발달장애 아들까지 품어준 김미화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미화 위자료 소송

방송인 김미화가 법률대리인을 통해 전 남편 김모씨가 제기한 위자료 청구소송에 대해 “고소인의 주장이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매우 많다”고 주장했습니다.

김미화 측 변호사는 5일 이데일리에 “소송이 당황스럽다”며 “워낙 오래전 일인데다 고소인이 제기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있었던 그대로의 사실에 입각해 대응을 준비 중”이라며 “현 시점에서 구체적인 반박을 하기보다 재판 준비를 성실히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전 남편 김씨는 지난 11월 초 법률대리인을 통해 인천지방법원 부천지법에 김미화를 상대로 14년 전 이혼 당시 조정조서 내용을 위반했다며 이에 따른 위자료와 정신적 피해보상 등의 명목으로 1억3000만원을 보상하라는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김씨 측은 소장에서 이혼 조정조서에는 김미화가 양육원을 갖는 두 딸에 대한 면접교섭권이 있음에도 김미화가 이를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조정 이후 이혼과 관련해 더 과거의 일을 거론하지 않으며 향후 상대방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적 언행을 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는 사람은 상대방에게 위약금 1억원을 지급한다고 돼 있으나 김미화가 인터뷰를 통해 결혼생활 및 이혼 과정에 대해 내용을 언급해 자신을 비방하고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씨는 김미화와 결혼 후 18년 만인 지난 2005년 1월 이혼했다. 이전까지 연예계에서 잉꼬부부로 유명했던 김미화 부부는 2004년 남편에게 상습적인 폭행을 당해왔다고 폭로하며 이혼소송을 제기했다. 김씨는 상습적인 폭행은 없었다고 반박했고 양측은 법원의 조정에 의해 이혼이 성립됐습니다

3일 오후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개그우먼 김미화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습니다.

코미디언 김미화가 대통령 표창을 받고 수상 소감을 밝혔는데요.

김미화는 3일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2017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뉴스에 나오는 코미디언"이라고 본인을 소개한 김미화는 "요즘 늘 뉴스에만 나오다가 이렇게 큰 무대에 서니까 정말 고향에 온 듯한 편안한 느낌"이라며 "이 상이 제자리로 돌아오지 못한 많은 대중문화예술인들, 저 같은 처지에 있던 예술인들에게 큰 용기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그는 "정말 블랙리스트에 올랐던 예술인들이 제대로 된 사과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런 걸 만들었다. 정말 편견없이 이 무대에서 끼를 발산하는 그런 시대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대중문화예술상은 국내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 제고와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된 정부 포상이다. 지난 2010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여덟 번째 해를 맞았다. 이번 대중문화예술상은 문화훈장 6명, 대통령 표창 7명, 국무총리 표창 8명, 장관 표창 7명 등 총 28명(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김미화 프로필

대한민국의 희극 배우 겸 텔레비전,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이다.

출생: 1964년 9월 22일 (김미화 나이 53세), 김미화 고향 서울특별시

김미화 키: 154cm

배우자: 김미화 남편 윤승호

가족 슬하 김미화 이혼 전남편 사이 2녀(윤유림,윤예림),현 남편 사이 1남(윤진희),1녀(윤소희)

김미화 아들 발달장애 윤진희 미국에 보내 이유

"'술 사줄게, 10만원 줄게'라고 하면서 접근해 진희에게 사기를 치는 거다. 금전적인 문제라면 금치산, 한정치산자 신청을 하면 된다. 그것보다 위험한 일은 신체까지 훼손하는 것이다. 장기까지 노리는 사람들이 있다"라며 아들을 미국에 보낸 이유를 고백했다.

김미화 이혼 사유

지난 86년 사업가 김 모 씨와 결혼, 두 딸을 두고 있는 김미화의 이혼 제기 사유는 남편의 부정과 상습적인 가정 폭력인 것으로 드러나 큰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김미화는 이혼 소장에서 '두 딸 앞에서 비인간적인 구타를 당해왔다. 최근 부친상을 치르는 과정에서 의견 다툼이 극에 달했는데 2주일 전에는 눈동자가 파열될 정도로 얼굴을 맞았다'고 밝혔다. 그간 각종 미디어를 통해 잉꼬 부부로 알려진 김미화 부부이기에 이같은 고백은 더욱 큰 놀라움을 주고 있다.

김미화 아들 결혼

김미화씨 발달장애 아들이 베트남여성과 결혼했다네요..

출처 - http://www.82cook.com/entiz/read.php?num=2424688

수상: 백상예술대상 여자 예능상

학력[편집]

서울우이초등학교 졸업

신경여자중학교 [1]졸업

서울 신경여자실업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부 사회복지학과 학사 졸업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졸업 (언론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졸업 (언론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 박사 과정 수료 (철학박사)

인간 관계[편집]

가수 이선희, 방송인 이금희와 절친한 친구 관계이다.

김미화 이명박 표창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66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