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프라이드 대마초관련주 식약처허용에 순풍!

뉴프라이드 대마초관련주 식약처허용에 순풍!

안녕하세요. 주식방앗간입니다. 지난 18일 식악처가 해외의 의료용 대마초 사용에 대한 허용 방안을 추진하면서 시장에서는 대마초관련주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대마초 합법화에 대한 이슈는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이슈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며, 미국에서도 각 주에서 합법화에 대한 투표를 진행하면서 주별로 대마초에 대한 합법화 여부가 다르며 대표적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를 포함한 9개의 주가 대마초 사용을 합법화했습니다.

미국이 대마초 흡연에 대한 합법화를 진행하자, 캐나다도 기호용 대마초 생산 판매 사용에 대한 투표 및 관련 법들이 제정되고 있으며, 2018년 6월 캐나다에서는 G7국가 가운데 최초로 전국적으로 기호용 대마초를 합법화했습니다. 이렇게 미국과 캐나다등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있는 국가들에서 대마초 합법화를 진행함에 따라 일각에서는 대마초 합법화에 초읽기에 들어간 것에 대한 의견도 제시한바 있습니다.

대마초관련주들은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합법화되지 못해 계속해서 문제를 일으켰었습니다. 미국에서는 합법인 대마초가 우리나라에서는 불법이니, 이에따라서 그동안 많은 불만들이 표출되었습니다.

특히나 많은 연예인 대마초사건들이 일어나면서 뉴스나, TV에 도배되었으며, 일부에는 대마초 합법에 대한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나왔습니다.

올해만 하더라도 래퍼 씨잼이 대마초 흡연을 하면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에 구속되었고, 씨잼 이외 8명이 검거되었으며, 그중에는 저스트뮤직에 소속된 래퍼 바스코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연예계에서는 대마초 흡연관련된 소식이 잊을만 하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래퍼 씨잼, 래퍼 바스코, 배우 한주완 등이 대마초 흡연에 대한 협의를 받았고, 작년에넌 십센치의 윤철종이 대마초 흡연에 대한 협의로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2016년에는 빅뱅의 탑이 대마초 논란에 휩싸인 바 있으며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네차례에 걸쳐 대마초를 흡연한 협읠 받았었습니다. 더 옛날로 넘어가면 2011년에넌 지드래곤이, 2009년에는 슈프림팀 이센스, 2001년에는 가수 싸이가 대마초 흡연에 대한 협의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동안 대부분 국민들 인식에는 의료용 대마보다는 대마하면 단순히 대마초 흡연을 더 많이 떠올리기 때문에 이번에 식약처에서 의료용 대마를 허용하는 방안 추진되는 것은 큰 반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의료용 대마초의 허용은 대마초 허용에 대한 첫 발판이 될것이란 전망치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 첫발판이 의료용 대마초의 허용이며, 18일 식품의약안전처는 희귀 난치 환자들이 치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마 성분 칸나비디올 등을 의료목적으로만 허용한다고 하며, 국내 희귀 난치 질환자의 치료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식약처는 지난 1월 국회에서 발의된 대마관련 법률을 바탕으로 개정 시행한다라는 방침입니다. 그렇게 되면 해외에서 판매중인 대마 성분 의약품 Sativex 등이나, 뇌전증 의약품 Epidiolex등을 자가 치료용으로 수입할 수 있게 됩니다.

◆ 연관글 링크◆

줄기세포 관련주 대장주정리!

치매관련주 총정리

뉴프라이드 - 뉴프라이드는 철도 등 운송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미국의 자회사 엔피팜을 통해 캐나다 의료용 대마초 투자기업과 미국 대마초 재배 및 판매사인 에쿼티그로스 지분을 취득한 회사입니다. 뉴프라이드는 올해 추가적으로 자회사 엔피팜을 통해 캘리포니아주의 소재한 센튜리온인더스트리스 법인에 대한 인수작업을 완료한 회사입니다.

바이오빌 - 바이오빌은 미국 법인을 통해 캘리포니아주 대마초 허가권을 보유한 업체인 CNB의 지분 51%를 인수하면서 대마초 관련주로 분류된 회사입니다. 바이오빌은 화학사업, 자동차대여업, 헬스케어, 컨설팅, 면세, 수출입업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바이오빌은 한국줄기세포뱅크 외 15개의 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세미콘라이트 - 세미콘라이트는 CMS센트럴과 의료용 대마초 자동판매기 공동사업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한 회사입니다. 세미콘라이트는 LED플립칩 및 EPI water 전문제조업체입니다.

오성첨단소재 - 오성첨단소재는 자회사를 통해 카이스트와 의료용 목적의 대마초 추출물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오성첨단소재는 반도체 LCD등 제조장비에 대한 핵심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2015년 4월 채권단과의 경영 정상화 이행계약을 위해 태양광 사업부를 매각한 회사입니다. 오성첨단소재는 2018년 2월 7일자로 장비사업부와의 물적분할을 한 회사입니다.

from http://stockmill.tistory.com/3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