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승리 은퇴 선언! 빅뱅 해체

승리 은퇴 선언! 빅뱅 해체 수순

"과유불급"

그동안 온갖 논란속에 클럽 '버닝썬' 관련 논란과 성접대 의혹 등으로 경찰 수사를 받은 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가 '연예계 은퇴'를 오늘 선언했다.

승리는 11일 오후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안이 너무나 커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글중에 "국민역적" 으로 몰렸다고 했는데. 이 부분은 사건이 해결될때까지 모를일이다.

최근 예능에서 승승장구하는 CEO 로 나오면서. 예전의 승리가 아닌 전문 사업가로서 면모를 보여주면서. 그동안 보여주었던. 승리의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이미지로 포장되면서. 이미지 개선에 가장 성공한 연예인 중 한명이었다.

그리고 "수사 중인 사안에 있어서는 성실하게 조사를 받아 쌓인 모든 의혹을 밝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논란으로 결국. 은퇴까지 하게된 승리는

하지만. 앞으로 일이 더 걱정이다.

군입대로 휴식기를 가지던 빅뱅 멤버들에게 커다란 빅엿을 날린 꼴이다.

그리고.

당장. 25일로 예정된 군입대 문제와 오늘부터 피의자로 입건까지 되기때문에. 사건이 종료될때까지는 입대는 연기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인다.

승리 은퇴 사건 개요 정리

대한민국의 전 가수. 빅뱅의 서브보컬이자 막내로 본명은 이승현. 맏형 T.O.P과 성씨 빼고 이름이 같아서 작은 승현으로 구분하는 경우가 있으며 멤버들 사이에서는 그냥 승리라고 불리는 듯.[5] 일본에서는 V.I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

데뷔 초부터 형들과 예능에 동반출연하면서 "철없는 막내", "왈가닥 말썽꾸러기" 느낌의 얄미운 막내 이미지가 강하였으나 성인이 되고부터는 조금 더 성숙하고 섹시한 느낌을 득템, 2018년에는 형들의 부재에 활발한 단독예능으로 전성기를 맞이하는 듯 했고, 승츠비(승리 + 개츠비)라는 별명이 널리 알려지며 사업가 캐릭터가 굳어졌다.

승리 프로필

본명 이승현(李升炫)

직업 전 가수, 영화배우[1], 사업가[2]

출생 1990년 12월 12일 (28세),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동

가족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이한나(1993년생)[3]

본관 함평 이씨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은퇴)

소속그룹 빅뱅 (탈퇴)

포지션 서브보컬, 리드댄서

학력 정암초등학교

천곡중학교

숭신공업고등학교(자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중퇴)[4]

국제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경력 ㈜유리홀딩스 대표이사

전) ㈜아오리에프앤비 대표이사

전) ㈜버닝썬엔터테인먼트 사내이사

활동시기 2006년~2019년 3월 11일

제일 어려서 그런지 매사에 의욕적으로, 자기가 한 건 터트리려 드는 방송 욕심이 강해 보인다. 가끔 빵빵 터지는 것도 있지만 아쉬운 개그 역시 눈에 띈다. 그러나 진행 실력도 괜찮은 수준이다. 일본의 여러 프로그램의 메인 MC[6]를 맡기도 했다. 시크하고 카리스마 있어보이지만 브레이크가 풀리면 아무말 대잔치를 펼치는 빅뱅 형들을 특유의 진행 실력으로 통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무엇이든 주어진 환경에서 열심히 하는 척하면서 그것을 예능과 방송의 가벼운 이미지에 감추는 것처럼 보여주며 팬들을 기만했다. 또한 자신보다 남을 챙기는 모습으로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데 능하다. 방송에서 타 멤버들이 본인의 이야기를 나쁘게 하거나 비하하여 웃기게 해도 재미있으면 된다 라는 태도를 취하며 좋은 이미지를 가져간다.

부상당한 것을 웃으며 언급해도[7] 옆에서 웃고 넘기는 걸로 대인배를 가장한다. 멤버들도 승리가 회식 자리에서도 항상 본인보다 남을 챙긴다고 띄워줬고[8] 재미있는 자리가 생기면 형들에게 연락해 같이 즐길려 한다 말했다.

라스 등의 방송에서도 형들이나 본인을 희화화하여 디스하곤 하지만 이러한 것이 예능적 요소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물론 빅뱅의 성공에는 아이돌임에도 외모는 다소 평범해보이지만 힙합스타일의 개성있는 멤버 구성도 한 몫 하였다. 상대적으로 형들에게 가려진 승리의 배려와 피땀이 일군 값진 결과라고 팬들은 굳게 믿고 있다.

어린 나이와 부족한 실력 탓에 (물론 빅뱅 내에서의 실력) 형들에게 가려진 것을 원망스럽게 생각하지 않고 형들이 돋보이게끔 밀어주는 행동을 하여 역으로 자신을 포장해 팬을 모은 것이 지금의 승리를 만들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원더걸스의 유빈,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같은 광주 출신이라 종종 묶이곤 하는데 특히 유노윤호과는 공통점이 크다. 아직까지도 광주에서 이름 날리고 있는 댄서팀 '일화' 에서 활동했던 것. 데뷔 전 아무래도 노래보다 춤을 곧잘 해내곤 했던지라 YG ent에서는 우린 가수를 뽑는 것이지 댄서를 뽑는 게 아니라며 탈락의 위기를 맞기도 하나, 재도전의 자리에서 양현석 사장으로부터 노래 잘한다는 칭찬을 들으며 빅뱅의 마지막 멤버로 합류하는 데 성공한다.

본인의 솔로곡 중 '다음날'과 'Outro(In My World)'를 들어보면 나름의 곡 소화력이 있다. In My World 라이브 원래노래 본인도 음악적인 면의 성취는 어느정도 한계를 인지한 모양. 안타깝지만 예술 쪽의 재능은 노력이 아니라 재능이 더 중요한 것이고 승리도 이 점을 깨달은 것을 인터뷰에서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나 다른 형들에 묻혀서 그렇지 승리의 보컬 나름대로의 지분이 있다. 두각을 보이는 노래의 스타일 자체가 형들과 많이 다르다 '눈물뿐인 바보' 에서 고음을 깔끔하게 소화해낸다. 

태양과 대성의 진하고 바디감 있는 보이스가 노래의 중심을 잡아주고 킬링파트를 담당한다면 승리는 주로 화음이나 백코러스[9]를 담당해 노래에 다채로움을 더해준다. 변성기 전에는 미성으로 팝발라드가 어울리는 편이었으나, 최근 발매한 셋 셀테니와 같은 곡은 생목느낌이므로 미성으로 들리지 않는다. 태양은 R&B / Soul, 대성은 Pop / Rock이 잘 맞는다면 승리는 어쿠스틱한 부드러운 장르가 잘 어울리는 목소리이다. 미성이므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 강렬한 빅뱅 곡들에서는 승리가 주로 브릿지 부분을 부르면서 승리 특유의 맑으면서도 섹시한 음색을 세련되게 살린다.그래서 파트가...

빅뱅 노래의 특성 상 승리의 보컬은 타이틀 곡보다는 수록곡 혹은 솔로곡에서 빛을 발하는 편이다. 그 예로 눈물뿐인 바보[10], Stay승테이나 Tell Me Good Bye, Wonderful, Love Box[11], 창문을 열어, White Love[12], I Know(With. IU)[13] 등이 있다. 또한 If You, Last Dance 등의 아카벨라 버전을 들으면 승리 특유의 미성과 애드립, 화음이 더욱 두드러진다.

예능을 열심히 한다. 객관적으로 봐도 반응이 재빠르고 잘하는 편이나, 가끔 의욕이 너무 넘쳐 참사가 일어나기도 한다. 근래에는 연차가 되면서 나이가 들면서 치고 빠지는 것에 능숙해졌으므로 원만한 진행을 한다. 일본어와 중국어를 잘한다. 특히 일본어는 간사이벤(오사카 사투리)까지 구사할 정도로 유창한 실력이다. 이는 멤버 형들의 특색이 너무나 뛰어나서 본인만의 특기를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한 것이라 한다.

하지만 2019년 1월 말 클럽 버닝썬 폭행 사건이 보도되면서 위에 길게 적힌 내용들이 모두 의미가 없어진 건 물론 예전에 누적되었던 비호감 이미지보다 더 안 좋은 이미지가 되어버렸다. 사건의 전말이 서서히 밝혀지면서 승리가 재력가들을 상대로 성접대를 지시했다는 보도외에도 수십 가지의 사건이 나오면서 승리의 이미지는 나락으로 떨어진 상황이다. 빅뱅 팬들마저도 퇴출성명을 발표하며 등을 돌렸고, 또한 성접대 의혹으로 신분이 피의자로 전환되면서 사실상 양원경, 서세원에 버금가는 금지어로 전락했다.

결국 2019년 3월 11일 본인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아래의 글처럼 그동안에 물의에 책임을 지고 연예계 은퇴를 발표했다.

다음은 승리 은퇴 입장글 전문.

승리입니다

제가 이시점에서 연예계를 은퇴를하는것이 좋을거같습니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안이 너무나 커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습니다 수사중인 사안에 있어서는 성실하게 조사를 받아 쌓인 모든 의혹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달반동안 국민들로부터 질타받고 미움받고 지금 국내 모든 수사기관들이 저를 조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역적 으로까지 몰리는 상황인데 저 하나 살자고 주변 모두에게 피해주는일은 도저히 제스스로가 용납이 안됩니다 지난 10여 년간 많은 사랑을 베풀어준 국내외 많은 팬분들께 모든 진심을 다해 감사드리며 와이지와 빅뱅 명예를 위해서라도 저는 여기까지인거같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하고 또 죄송합니다

그동안 모든분들께 감사했습니다

아무튼. 승리 은퇴 선언으로 클럽논란과 이로 야기된 모든 논란이 잠들지는 미지수다.

이와 별개로 승리 카톡으로 엮인 평소 친분있던 연예인들은 단체로 뭉둥이질 당하고 있다.

현재 실검을 보면 알 수 있다.

관련기사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관련 포스팅>

관련기사>

2019/03/10 - [스마트라이프] - 승리 피의자 입건! 아레나 압수수색

관련 이전기사>

2019/02/26 - [스마트라이프] - 승리 카톡! 문자조작 아닌가?

from http://moneysavingok.tistory.com/4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