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강은비, 아프리카TV BJ 데뷔 근황 공개 "영화 어우동 출연 기억해...

배우 강은비, 아프리카TV BJ 데뷔 근황 공개 "영화 어우동 출연 기억해줘서" 감사

배우 강은비가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은비는 27일 아프리카TV 개인 페이지에 '게임을 좋아해서 친구와 이야기를 하다가 아프리카TV로 시청만 하지 말고 방송을 해볼까 생각하다 아무 준비 없이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이어 '우선 너무 많은 관심과 나를 아직도 기억해줘서 감사하다. 앞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은비로 게임으로 소통하고 싶다. 축구를 좋아해서 축구 방송도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반응은 좋다. 강은비의 생방송 진행에 폭발적인 시청자가 몰리는 등 관심이 쏠렸다. 일부 방송인들이 일회성으로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곤 있지만 배우가 게임 방송을 한 경우는 드물었습니다.

강은비는 2005년 영화 '몽정기2'로 데뷔해 '어우동' 드라마 '포도밭 그 사나이' '레인보우 로망스' '솔약국집 아들들' 등에 출연했습다.

출처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2121714

오랫만이네여 강은비 ㅋㅋ

동방신기때문에 고통받던게 엊그제 같던데

강은비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 가수이다. 2012년, 예명을 강은비에서 송은채로 바꿨다가 다시 강은비로 바꿨다. 2016년 다시 예명을 강은비로 사용하고 있다.

출생: 1986년 4월 15일 (강은비 나이 31세), 강은비 고향 서울특별시

강은비 키: 164cm 45kg, 혈액형

강은비 몸매

강은비 본명 주미진

TV 드라마[편집]

2006년 MBC 《내 인생의 스페셜》 ... 윤예린 역

2006년 KBS 《포도밭 그 사나이》 ... 박홍이 역

2008년 KBS 《돌아온 뚝배기》 ... 한계숙 역

2009년 KBS 《솔약국집 아들들》 ... 최수희 역

영화[편집]

2006년 《생날선생》 ... 최진주 역

2007년 《도화지》 ... 상원 역

2014년 《레쓰링》 ... 은희 역

2015년 《어우동: 주인 없는 꽃》 ... 혜인 / 어우동 역

강은비 비키니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강은비 박유천 사건

잘못된 인터넷 문화와 팬덤 문화에 의한 피해자[편집]

SBS의 인기 프로그램 X맨을 찾아라에 두 번 출연을 했었는데, 첫 출연에는 동방신기 멤버 중 믹키유천과 시아준수가 커플을 만들기 위한 매력 어필 시간에 강은비에게 대시를 하면서 삼각관계가 만들어졌던 것.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동방신기의 팬덤인 카시오페아는 현재의 악성 팬덤들 저리가라 할 정도로 엄청나게 악성인 팬덤이었다. 지금의 팬덤들보다 훨씬 더 견고하고 규모가 컸으니 더 심하면 심했지 더 약하진 않았다.[1] 저 시기의 동방신기는 인기가 최정점을 달렸고, 아이돌 원탑으로 반인반신으로 추앙 받던 시기였던데다, 경쟁자는 SG워너비 하나 뿐이었다.[2] 당시 동방신기의 대시를 받은 여성출연자는 카아 때문에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한동안 폐쇄해야만 하는 시기였다.

아무튼 믹키유천과 시아준수가 서로 강은비와 커플을 맺기 위해 배틀을 벌였다. 그 것이 카시오페아에게는 '니 년이 뭔데 감히 우리 오빠에게 꼬리를 쳐?' 등으로 원성이 폭발해, 그 당시 네이버 지식iN과 네이트 판은 강은비 욕으로 들끓게 된다. 여기다가 말도 안 되는 루머들까지 더해지면서 거하게 욕을 먹었다. 지식인에서 검색을 해보면 그 때의 상황을 어느정도 볼 수 있다.

두 번째 출연했을 때에는 김종국에게 대시를 하게 된다. 근데, 아는 위키러들은 알겠지만 이 때의 김종국은 최정상의 인기를 달리고 있었고, 윤은혜와 엮여서 X맨 공식커플로 인정을 받고 있었기에 그 안에 '끼어든다'는 이유로 또 한 번 욕을 먹은 것.

이후 강은비는 레인보우 로망스라는 프로그램에서 믹키유천과 또 엮이게 되면서 정점을 찍어버렸다. 실제로 그 이후 활동이 미미하고, 소속사도 없는 상황을 보면 아이돌 징크스가 맞는 듯. 유명한 아이돌과 키스신을 찍거나, 러브라인이 생성이 되어버리면 그 상대역은 단지 그 이유 만으로 온갖 악플과 루머에 시달려버리는 것. 이 상황은 아이돌과 드라마나 프로그램에서 러브라인이 만들어진 다른 연예인들에게서도 보이듯이 현재까지도 진행 중인 문제다. 사실상 강은비는 이게 제일 정점으로 찍을 때의 가장 큰 희생양이라고 보면 된다.

결국 심한 악플에 시달리고 안티들이 촬영 현장까지 찾아와서 우유팩과 계란을 던지는 바람에 양동이를 쓰고 다닐 수 밖에 없었으며, 죽은 쥐와 면도칼을 보내는 등의 행동을 하는 바람에 정신과 상담을 받았었고, 계단에서 굴러보고 손목을 그어보고 옥상으로 올라가 목을 매려고 하는 등 자살 기도까지 했었다고 한다. 친동생은 따돌림까지 당했었다고. 아무래도 현재까지 활동이 미미한 이유에는 카시오페아의 영향이 크게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참고로, 이것은 엄연한 범죄이다. 협박죄 등으로 충분히 징역까지 먹을 수 있다.

예능 프로그램은 짜여진 것이고, 이것을 연출하기 위해 화제성을 만들어낸다. 그 것에 대해 출연자들이 동의를 했기 때문에 저런 러브라인이 생성되는 것. 근데 팬들이 이런 걸 알 리가 있나. 거기다 그 팬덤의 성향은 조영구 차를 부수던 1세대 모 아이돌 팬덤과 비슷한 성향을 지녔다.

비슷한 사례로는 간미연이 있다. 문희준과의 열애설이 터지자 H.O.T 팬들에게 엄청난 악플을 받았던 것. 붉은 잉크를 묻힌 커터칼을 보내고 눈알 판 사진을 보내 협박을 하는 등 막장의 정도가 둘 다 엄청 심각하다.

다만, 문희준의 케이스와는 다르다. 백 만 안티를 몰고 다녔다는 전설로 이어지며, 무뇌충, 왜날뷁, 수꾸림 같은 온갖 까임이 생성되었다. 별명이 그래서 문보살이였다. 그나마 문희준은 현역 입대를 하면서, 안티들이 많이 줄었...으나, 최근의 병크로 인해서 다시 안티들이 생겨나는 중이다.[3]

사실상, 잘못된 팬덤문화 때문에 활동이 미미해져버린 케이스. 카시오페아와 네티즌들은 전후 사정도 모르고 강은비를 욕했고, 결국 강은비는 이 악플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소맥으로 15잔을 마셨다고 한다. 심지어 그 기사에도 악플이 달려있는 모양.

재미있는 점은 강은비는 연예계에서 구설수가 많은 연예인은 아니였다. 오히려 거의 없는 쪽에 가까웠다. 잘못된 발언도 행동도 실수도 태도도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비호감의 늪에 빠져버린 것.

여기다가 억울하게 구설수에 휘말린 연예인들이 뭔가 활동을 재개하려고만 하면 예전의 이미지를 또 들춰내어서 루머가 사실인 것마냥 기사를 띄우는 등의 기레기들이 있다 보니 재기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배정남이 그런 케이스였다. 폭행 사건에 휘말린 것 하나 때문에 이미지가 지하를 뚫고 쳐박혀버리고, 오랫동안 재기하기 힘들었다가, 이게 루머였다는 사실이 밝혀짐으로서 점점 호감형으로 바뀐 케이스.

2017년 10월 27일 아프리카 방송을 처음 시작하였다. 방송국 주소

삽시간에 만명이 넘는 방송으로 등극하였다. 스타를 상당히 좋아하는 모양. 이모보다 주모라고 불리는걸 좋아하였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45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