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드벨벳 예리 샤이니 종현 발인식에서 하염없는 눈물, 디어클라우드...

지난 2017년 12월 18일 자살로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故 샤이니 종현의 발인식이 엄수된 가운데, 과거 종현과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예리와의 각별한 인연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날 샤이니 종현의 마지막 가는 길인 발인식에 참석한 레드벨벳 예리는 참을 수 없는 하염없는 슬픔에 눈물을 뚝뚝 흘리며 발인식에 참석한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샀는데요.

레드벨벳의 멤버 예리가 누구인지, 샤이니 종현과 레드벨벳 예리와의 각별했던 순간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등등을 함께 알아볼게요.

SM 소속 걸그룹 레드벨벳

먼저 레드벨벳이 어떤 걸그룹인지부터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레드벨벳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5인조 걸그룹으로, 리더이자 메인래퍼 아이린을 위시로, 리드보컬 슬기, 메인보컬 웬디, 리드래퍼, 서브보컬 조이, 그리고 서브보컬, 서브래퍼를 맡고 있는 예리가 멤버입니다.

2014년 8월 데뷔 당시에는 4인조였으나, 2015년 3월 예리가 합류하며 5인조로 조직이 확장 개편되어 2014년 8월 정규 1집 앨범 'The Red'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으로서는 2009년 f(X)의 데뷔 이후 무려 5년만의 새로운 데뷔로 화제가 컸던 그룹입니다.

레드벨벳의 서브 보컬 예리

레드벨벳에서 서브 보컬과 서브 래퍼를 맡고 있는 예리는 1999년 3월 5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김예림으로, 재주 예(藝)자에 아름다울 림(琳)자를 쓰는데요. 특이하게 여자친구 예린의 중국어 예명이 바로 예림(藝琳)이죠.

이른바 아이돌 명문고로 통하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인데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는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에 위치한 학교로, 역사는 8년에 불과하지만, 스타가 되고 싶어 하는 10대 청소년들이 뽑은 선망의 학교 1위를 기록하며 실사판 '드림하이'라고 불리는 학교입니다.

이론 없이 100% 실기고사 위주로 학생들을 뽑기 때문에 중학교 내신에 상관없이 연예인을 지망하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끼를 뽐낼 수 있는 곳으로, 레드벨벳의 예리를 포함해서, 소녀시대 서현, 비투비 육성재와 정일훈, 위너 송민호와 남태현, f(x) 크리스탈, 달샤벳 수빈, 유키스 동호 등이 유명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출신입니다.

예리와 종현의 각별했던 사이

샤이니 종현은 생전 각별했던 몇 명의 절친이 있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인디 밴드 디어클라우드의 보컬인 나인이 그렇습니다.

디어클라우드 나인은 샤이니 종현이 만약의 사태에 자신이 세상에서 사라진다면 이 글을 꼭 올려달라는 종현의 유서를 공개했던 것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아울러 비정상회담 등의 예능에서 친해진 아나운서 전현무도 평소 샤이니 종현과 나이를 넘어 절친 관계였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샤이니 종현은 샤이니의 곡 '루시퍼'를 개인기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춤을 추곤했던 전현무 아나운서를 샤이니 공식 홍보대사다며 치켜세우곤 했고, 후배 가수 아이유 역시, 2014년 아이유의 소극장 콘서트에 종현이 게스트로 참석한 이후 종현과 관계가 남달랐다고 합니다.

그런 종현의 이른바 절친들에는 레드벨벳의 예리도 포함이 된다고 하네요. 소녀시대나 레드벨벳이 샤이와 같은 SM소속이었다는 사실 이외에도, 종현은 특히 레드벨벳 멤버들 중에서 예리를 포켓몬스터 캐릭터인 꼬부기와 파이리로 서로를 부르며 친하게 지냈다고 합니다.

<종현과 예리의 인스타그램 사진>

종현과 예리의 절친했던 사이는 특히 종현의 인스타그램에도 흔적이 상당한데요. 종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예리의 본명인 '예림'을 부르며, "쫑예림", "세상에서 젤 예쁜 예림이랑", "예리는 예뻐서 예리니?" 등등의 멘트를 달며 레드벨벳 예리를 향한 아낌없는 애정을 표현하고 했다고 합니다.

이런 예리와 종현의 남다른 우정과 애정을 담은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보니, 더욱 안타까운 샤이니 종현의 죽음이네요. 다시 한 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하늘에서는 행복하기를 빌어요.

from http://stayposi.tistory.com/179 by ccl(A)

댓글